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면접 후기

in #kr8 years ago

고등학생 때부터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신청을 해야 겠다 생각했는데
감사하게도 서류심사에 통과해서
면접 볼 기회가 생겼다ㅠㅠ

나는 수원에 살지만 강원도에 놀러갈 겸해서
춘천면접을 선택했다

뭐 별거 아니겠지
잘 말하고 오면 되겠지 했는데
면접 전날은 약간 떨렸다

면접 전날 산음휴양림에서 놀다가
다음날 아침에 일어났는데
하필 그날이 폭설주의보였던 날이라
눈이 어마어마하게 왔었다

산에서 갇혀서 못나가는 줄 알았는데
차로 조심조심 나가서 1시간에 갈 거리를
3시간동안 갔다ㅠㅠ

그래도 지각 안 한걸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면접대기실에 앉아있는데

군인도 있고 나이 많은 언니도 있고
되게 다양한 사람들이 있었다

나는 방송분야를 지원해서 그런지
옆에 사람들 이름표 보니까
그 분들도 다 방송분야 지원이라고 써있었다

면접후기에는 되게 편안한 분위기였다고
많이들 그러시던데...
나는 별로...ㅋㅋ
춘천은 편안한 분위기는 아니였다ㅋㅋ

내가 받은 일반적인 질문들은

Q. 패럴림픽 참여가능 한가요?

Q. 자원봉사가 뭐라고 생각하나요?

Q. 자원봉사 경험에 대해서 말해보세요

Q. 자원봉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Q. 방송분야가 무슨 일 하는지 아나요?

Q. 갈등해결한 사례를 말해 보세요

잘은 기억 안나지만 이런 것들이었고
상식 묻는 질문들은

Q. 오륜기의 의미에 대해서 아는대로 말해보세요

Q. 패럴림픽의 의미에 대해서 말해보세요

Q. 스키점프는 어느 지역에서 주최할까요?
Q. 현재 IOC 위원장이 누군지 아나요?

Q.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와 그 의미를 말해보세요

등등 이었다...

일반적인 질문은 나름 잘 대답했는데
상식질문에서 망한 듯ㅠㅠ

현재 IOC 위원장은 아직도 누군지 모르겠다ㅋㅋㅋㅋ
아니 IOC 위원장 이름을 왜 물어보시는 거지ㅋㅋㅋ

근데 그냥 면접이 형식적인 절차고
사람들이 하도 면접보러 안와서
면접보러온 사람들은 거의 다 붙는다는 소문이 있는데
제발 그랬으면...

아무튼 여러분은 면접 잘 보세요ㅠㅠ

Sort:  

ㅎㅎ 고생하셨습니다. 저도 봉사활동을 하고 싶은데...싶은데 하면서 생각만 하고 있네요ㅜㅜ 차라리 후원하는 일이 더 쉬운 일인 듯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29
BTC 63396.97
ETH 2619.18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