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거래소 OTP 백업코드는 항상 잘 보관해 놓으세요 .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jsquare 입니다 .

한 주의 시작인데 비가 오네요.
오늘 아침부터 지인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지인분은 2달 전에 휴대폰이 갑자기 망가지게 되었습니다. AS 센터에 갔는데 살릴 수가 없어서 폰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KakaoTalk_20180319_114051113.jpg

몇개 거래소를 구글OTP로 사용하고 있는데 비트렉스의 OTP 백업코드를 받아놓지 않았습니다.

OTP 설정을 할 때는 QR코드나 백업코드를 필히 챙겨놓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렇게 휴대폰이 망가질 경우 찾기가 굉장히 어려워집니다.

국내거래소등은 고객센터에 도움을 청해서 그래도 복구가 되지만, 비트렉스는 쉽지가 않습니다.
지인분도 벌써 여러번 써포트 센터를 통해서 문제점을 알리고 도움을 요청했는데,
센터에서는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아무것도 해결된 것이 없습니다.

최종 로그인 IP주소, 계좌 잔고, 최근 전송 ID, 여권인증사진 등을 첨부해서 장문의 글을 보냈는데도 해결이 안되니 굉장히 난감한 상황입니다. 될 때까지 시도를 해 봐야 하는 상황이네요.

혹시 사용하시는 거래소에 OTP 백업코드 받아놓지 않았다면 OTP 설정을 해제하고 다시 설정해서 백업코드를 받아놓으시기 바랍니다.

Sort:  

오늘은 포스팅 분위기가 달라서 그냐 지나칠뻔 했어요
맛점 하셨죠?
오후에 졸지 마시고 홧팅입니다~^^

앗... 제가 졸은 것을 어떻게 아셨을까요? ^^

ㅎㅎ 보여요
그것도 선명하게요
제가 천리안 이거든요 ^^

오늘 구글 opt 다시 설치하는데 백업코드를 보관 안해서 난감한 상황입니다 ㅜㅜ 여러분 백업코드 잘 보관하세요

ㅜㅜ 난감한 상황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중요한 정보이네요!! 감사합니다,
지인분일도 빠르게 잘처리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ㅜ
jsquare님 봄비가 내려 쌀쌀한대 감기조심하세요^^

OTP는 백업코드 잘 저장해 놓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supergiant 님이 OTP 관련 Authy 어플도 추천을 해 주셨네요.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 ^^ 백업 꼭 확인해 주세요. ㅎ

잊고 있었던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

네. 잊고있다가 오늘 전화로 다시 한번 백업의 중요성을 생각하게 됩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감사드립니다. 멋진 한주 되세요~

핸드폰에 거래소앱 otp 카드 은행 등 중요 정보가 많아 고장나기라도 하면 난감할것 같아요
참 OTP는 구글 OTP 보다 Authy를 추천합니다 거래소에 OTP 설정할 때 떡하니 구글 OTP라고 적혀있는곳도 Authy에다 코드 입력하면 동일한 값으로 나오니 참고하세요
저도 구글꺼 전부 옮겨서 사용하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Authy 어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떤 거래소는 아예 구글 OTP 표시가 되어있어서 그것만 되는 줄 알았는데, 이 부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2984.76
ETH 2472.53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