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외곽 물놀이 장소 - 구만리

in #kr6 years ago

대전 안영동에서 조금 더 나가면 충남 금산 복수면이 나옵니다.

대둔산 자락 쪽에서 시작된 물줄기는 대전의 유등천으로 이어지는데요. 안영동에서 조금만 더 가면 구만리가 나옵니다.

KakaoTalk_20180526_105542796.jpg

어제 잠깐 다녀왔는데, 피래미들이 많이 살고 있더군요.
어른들은 낚시대를 펼치고 여유를 즐기기도 하십니다.

유원지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관리가 미흡한 점은 약간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KakaoTalk_20180526_105538602.jpg

구만리는 사람이 많이 찾을 만한 곳에는 가든 식당 등이 많이 있습니다.

가든 있는 쪽에서 좀 더 내려가면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한적한 곳이 있습니다.

111.jpg

위 사진 짐검다리 아래로는 양쪽 풀 쪽에 반두를 대고 발로 훓으면 미꾸라지나 빠가사리가 나왔었습니다.
요즘도 나오나 모르겠네요. ㅎㅎ

짐검다리 위 쪽에는 피라미들이 떼를 지어 다닙니다. ㅎ 피래미 낚시 하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습니다.

KakaoTalk_20180526_105547816.jpg

이곳에서 잠깐 물에 발 좀 담갔습니다.

KakaoTalk_20180526_105550902.jpg

폰을 최대한 낮은 각도로 찍으니 이렇게 나오네요. ㅎㅎ

돌아가는 길에 물수제비 한번 해 봅니다..

대전 외곽에 있어서 쉽게 오고 갈 수 있는 곳이기는 합니다. 본격적인 휴가철에 가기 보다는 주말에 잠깐 잠깐 다녀오기에 좋은 것 같아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Sort:  

마지막 손이 물에 담긴 사진 너무 잘 찍으셨네요

날이 더운데 사진 보니 싱그럽습니다

폰으로 찍어보니 저렇게 나오네요. 나중에는 방수팩 넣고 좀더 낮은 위치에서 찍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더운 날에 머리 식히기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오늘같은날씨에 발담구고 있으면 너무 좋을거 같네요^^
물수제비 어렸을때 해보았는데 두번밖에 못튕겼던걸로 기억나요 ㅎㅎㅎ
하다가 안되서 혼자 씩씩거렸던 ㅜㅜ jsquare님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날씨가 좋은 날은 신나게 물놀이 하고 자갈밭에서 옷 말리기도 좋죠. ㅎㅎ 나들이 하기 좋은 날씨인 것 같습니다. 아마 물수제비 다시 해보면 잘 하실 거에요. ㅎ

근교에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곳이 있다는건 큰 행복인거 같습니다..
대전에 성심당 소보로가 유명하다고.. 맞죠? ^^

네~일상의 행복을 누릴 수 있네요.

대전은 성심당 튀김소보로가 유명세를 타고 있죠. ㅎ 대전역 리모델링 하기 전에 줄이 길게 서 있는 모습이 떠오릅니다

발써 물에 발 담그고 있어도 좋은 날씨네요~ 시원해 보이고 좋아요 ^^

여름이 빨리 찾아온 느낌입니다. ㅎ 계곡 쪽이라 시원한 바람도 불고 물도 적당히 차갑고 좋아요~

저 곳에는 상류에 1급수에만 서식하는 물고기들이 제법 많이 있을 것 같네요.

저도 그러기를 기대해봅니다. ^^

우와 물수제비 잘하시는~!! @@
사진만 봐도 물이 시원합니다. 실제 지명이 '구만리'라니 재밌는데요?

팅! 팅! 튕기는 맛이 있죠.. 행정구역상은 지량리인데 구만리 계곡 유원지라고 부릅니다. ㅎ.

더운 밤에 보고있으니 너무 시원한 사진이네요^^

안녕하세요. 이제는 열을 식힐 명소들이 손짓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ㅎ

관리가 잘 안되어 있어서인지 더 좋게 보이는데요.^^

네~ 있는 모습 그대로.. 자연의 모습 그대로를 느낄 수 있습니다. ㅎㅎ

물 시원해 보이네요.^_^ 가슴 한켠 까지 시원해 지는 느낌입니다~ㅎㅎ

물고기도 잡고, 물놀이도 하고 가성비 좋은 곳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1672.72
ETH 2996.85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