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INDIA - #2.사막에서의 하룻밤 (feat.Jaisalmer)

in #kr7 years ago (edited)


사막에서의 하룻밤 (feat.Jaisalmer)

거지같았던 델리에서의 하루가 지났다. 낙타사파리를 하기 위해 자이살메르(Jaisalmer) 행 기차에 몸을 실었다.

간단하게 인도 기차를 알아보면 ...
인도의 기차 객실 등급은 1AC 2AC 3AC SL 그리고 SS 까지 있는데 SS는 웬만해선 타지 않는걸 추천한다. 우리가 인도를 생각하면 떠올리는 사람이 미어터져나가는 기차 칸이 바로 SS다. 지정좌석제도 아니기 때문에 재수가 없으면 10시간 넘는 거리를 서서 가야할 수도 있다.

이 정돈 아니지만 저런 느낌으로 갈 수 있다.

여행자들이 제일 많이 타는 기차는 SL class인데 여기서부터는 지정좌석제 & 밤이 되면 누워갈 수 있는 객차다. 지정좌석제라곤 하지만 일단 기차를 타서 내 자리에 가보면 현지인이 누워서 자고있는 경우가 많다. 흔들어 깨워 내 자리라고 말해도 들은척만척 하다가 인상 좀 구기고 해줘야 그제서야 주섬주섬 짐을 챙겨서 자기 자리로 돌아간다.
문화가 다른거니까 이해하며 넘어갈 수밖에

Sl class - 그래도 열악한건 마찬가지

낮에는 중간에 있는 침대를 올리고 밑 칸에 다같이 도란도란 앉아서 가는 시스템.

3AC class 부터 창문이 유리로 막혀있고 에어컨이 달려있다.
객실 등급이 하나 올라갈때마다 가격은 2배정도 뛴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나는 15시간 가량 SL class 를 타고 갔는데 밤사이에 사막 찬바람이 창문 사이로 들어와 얼어 죽는줄 알았다. 한국에서 담요 하나밖에 들고 오지 않아서 그걸 덮고 밤새 자다깨다를 반복하다보니 어느새

자이살메르 기차역에 도착했다.

이제 숙소를 구해야하는데 No problem

이미 기차역에 수많은 삐끼들이 나와 자기들 숙소로 가자고 아우성을 치고 있다. 다들 자기네 숙소 이름이 적힌 피켓을 들고 서있는데 둘러보다가 많이 들어봤다 싶은 이름의 피켓을 들고 있는 삐끼에게 가서 가자고 하면 자기들 차로 숙소까지 데려다 주는 친절함을 보여준다.

내가 간곳은 가지라는 이름을 가진 인도인이 운영하는 숙소였는데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숙소가 되다보니 아예 간판도 한글로 만들어버렸다.

호텔이라기엔 민망한 가지네 숙소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Hot shower 를 했던 숙소
신축 건물이라 매우 깨끗하고 쾌적했다.
자이살메르에 또 간다면 다시 갈 의사가 있다.

더블룸에 600루피 정도 줬으니 600x17=10200 만원정도 밖에 안한다.
숙소도 돈을 쓰기 나름이겠지만 대충 잘만한 숙소가 600~800 루피면 구할 수 있으니 인도 물가의 위엄을 느낄 수가 있다.

숙소에서 보이는 자이살메르 성
저 안에도 사람들이 살고 있다.

내가 생각하는 인도 여행의 장점은 딱히 뭘 안해도 된다는 점? 하나라도 더 보고 체험하기 위한 여행도 좋지만 인도의 혜자스러운 물가는 사람을 나태하게 만들어준다. 지금 당장 안가도 내일 가면 되고 숙소마다 루프탑이 있어 밖으로 나가지 않고 숙소 옥상으로만 올라가면 식사를 해결할 수도 있다.

지상낙원 (feat. 동생)

사실 자이살메르에 온 이유는 낙타사파리를 하기 위해선데...
이틀 가량을 그냥 시간만 보내다가 가지에게 말해 사파리를 예약했다.
가격은 1박 2일에 1500루피 정도. 낙타 가이드비와 점심 저녁 아침 식사가 모두 포함된 가격이다. 사막이란곳도 처음이고 실제로 낙타를 타는 경험을 할 수 있다니 신기방기

15명정도가 한팀이 되어 아침에 차를 타고 사막으로 이동을하면 그곳에 낙타가 대기를 하고 있다. 그곳이 스타팅.


낙타 안녕?

사막을 향해 Move Move!!

물도 좀 마셔주고

사막에서 가이드들이 만들어주는 점심까지 먹고 계속 낙타를 타고 가다보면 이제 엉덩이가 쑤시기 시작한다. 낙타를 타서 신기한건 처음 30분이 끝. 목적지에 도착하기까지 몇시간을 가야하는데 해는 뜨겁고 엉덩이는 아파오고...

가다보면 1박을 하기 위한 캠프에 도착하게 된다.

응 천장 없어~ 바닥에서 침낭 덮고 자야됨

해가 금방 지기때문에 저녁 식사 세팅을 하고 모래바닥에서 조금 뒹굴다 보면 어둑어둑 해지기 시작한다. 그럼 그때부터 이제 캠프 파이어를 시작하는데 모닥불로 해먹는 치킨 맛이 일품이다. 치킨 가격도 다 사파리 비용에 포함되어 있다. but 맥주는 별매.
맥주를 마시지 않을수가 없다. 돈 좀 쓰지 하고 먹는데 한병에 300루피씩 ㅠ_ㅠ 아무리 사막 프리미엄이 붙었다 하지만 한국맥주보다 비싼 가격에 차마 많이 마시진 못하겠더라.

쏟아질듯한 별을 보면서 사막 한가운데에서 맥주를 마셨던 기억은 정말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추억이 되었다.



INDIA - #1.시작부터 사기꾼이라니

Sort:  

아ㅠㅠ 저 이거 하고싶었는데 ㅋㅋㅋ 제가 인도 갔을때 아스팔트가 녹아내리는 역대급 더위라서..다들 문닫는다고 해서 못했어요 ㅠㅠ 님 포스팅 보면서 위안삼아야겠네요! 다음에 꼭 가봐야겠네요 ㅎㅎ

여름에 가셨나봐요 겨울에도 더울정도니 여름이었으면 어휴
다음번엔 꼭 겨울에 한번 다녀오세요!! 저는 여름에 한번 가서 레, 판공초 갈 계획입니다. 겨울에는 길이 얼어버려서 막힌다네요 ㅠㅠ

맞아요 ㅠㅠ 저도 레, 판공초 꼭 가고싶어요..ㅋㅋ세얼간이에서 보고 반해버렸다는...

대학교 동기가 다녀왔는데 또 다른 인도래요. 사람들도 너무 순수하고

우와아아아 인도가 위험하고 감수해야할 것도 많지만 매력이 철철 넘치네요 ㅠㅠ....

인도에 가보면 세번 네번 이렇게 오시는 분들도 많은걸 보니 확실히 매력이 있긴 합니다. 처음에 매우 이질적인 환경에만 적응한다면요 ㅎㅎㅎ

숙소가 겉보기에는 허름했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깔끔하네요^^

요즘엔 모르겠는데 그때 당시엔 hot shower 가능하다고 해놓고 찬물만 나오는 숙소들이 많았었는데
가지네는 끓는 물이 나올정도로 좋은 숙소였어요 ㅎ.ㅎ

여행지에 따뜻한물만 잘나와도 참 감사하죠^^

인도 2편도 재미있네요.. 계속 보팅하게 만드시는 글솜씨 ㅎ

업보트 감사합니다! 열심히 쓰도록 할게요.

와 사막 저녁에서 캠프파이어와 치킨이라... 뭔가 판타지스러워 보이네요!!
특히 밤하늘은 말하지 않더라도 예술이겠죠? ㅋㅋㅋ
좋은 글 감상하고 갑니다!

정말 별이 쏟아진다는 말이 무슨말인지 그때 알게 됐습니다. 한국에서는 그런 하늘을 본적이 한번도 없었거든요.

세계여행다니시는거 정말 부럽습니다^^

세계여행이라고 하긴 너무 거창하고 가~끔 비행기 한번 타는정도에요 ㅎ.,ㅎ

사막은 두바이에서만 가봤는데 인도도 갑자기 급 끌리는군요 ㅎㅎ 여행기는 언제나 보팅업!! ㅎㅎ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보팅 감사합니다 ^^
두바이 사막에서 샌드보드 타보고 싶네요. 두바이는 경유하며 가보는 걸로~

I wrote an article on Incredible India. About my visit to India (Calcutta and Darjeeling). I'm from Bangladesh, and I'll be glad if you read my article.

Link: https://steemit.com/travel/@shadmannnn/incredible-india-travel-guide-or-dhaka-or-calcutta-or-darjeeling

Thank you. :)

멋진곳도 다녀오셨었네요? 오늘만남 너무 좋았습니다 ㅎ 키가 가장크신거같아요^^

더러움 & 고생 하는거 좋아한다 싶으시면 인도 여행 꼭 한번 가보세요. 알 수 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키는 뭐 ㅎㅎ... 오늘 모임 즐거웠고 다음에 또 봴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483.44
ETH 2574.21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