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회사 그만두고,집도 정리하고, 해외에서 살아보기 - 5 인도 일주일째

in #kr7 years ago

궁금한것이 있는데 여쭤봐도 될까요?

왜 하필 인도로 정하셧는지?

부인분이랑 가신것같은데 도미토리에서 생활하시는건지?

어학원 비용은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

Sort:  

인도를 결정하게 된 여러 이유중에 ...
"영어공부를 좀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다시 해보자" 라는 생각에
첫번째로 미국이나 영국에서 바로 영어를 배우는 것을 고려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비용적인 문제가 크더군요...
기간을 줄이더라도, 기초를 조금 다지고 가는 것이 더 도움이 될듯 싶어
추천을 받았는데, 인도와 필리핀에서 단기 연수 받는 것을 추천했고,
같은 비용으로 쉽게 갈수 있는 필리핀보단 언제 한벌 갈수 있을까? 하는 인도가 끌렸습니다.
글이 길어지니.. 다음 질문에 대한 답을 하면, 부부가 함께 갔으며, 도미토리 라고 부르긴 하지만
부부가 생활할수 있는 조그마한 방이 제공됩니다.
정확한 금액이라고 할순 없지만, 3식제공,기숙사제공,수업 제공 해서..
월 백여만원 정도로 기억합니다.

필리핀보단 인도의 유니크함이 끌리셧군요.. 하긴 필리핀엔 한국사람이 너무 많죠ㅎㅎ
어학원에서 제공되는 기숙사였군요..
저는 게스트하우스에서 생활하시는줄 알았습니다 ㅎㅎ
숙식에 수업까지 월 백만원 정도면 저렴한 편이네요.
저도 단기 어학원 준비중인데 인도에 대한 기준이 잡히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6930.79
ETH 3268.09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