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은 왜.....??

in #kr6 years ago

이제 막 가입한지 네달정도..
눈팅만 하다 적극적으로 댓글 달고 그냥 아무 말이나 끄적이기 시작한지 이제 2주정도..

눈팅할때는 몰랐는데 스팀잇이라는 커뮤니티, 특히 kr 커뮤니티는 최근 온라인 이슈에 역주행(?)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이 갑자기 들어서 글 써봅니다.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인터넷이라는 문화가 전세계를 연결 시켜주고 정보교환에 용이하여 우리 삶에 편안함을 주는 것은 모두들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허나, 모두가 인정하는 인터넷의 안좋은 부분... 익명을 이용해서 악플 또는 특정인에 대한 공격등을 서슴치 않는 것은 큰 사회적 이슈가 되었죠.

그런데 짧은 기간 스팀잇을 하면서 스팀잇중 특히 kr 커뮤니티는 이런 이슈에 역주행을 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저를 포함한 모든 뉴비들이 느끼는 바가 아닐까 싶은데요.
실제 현금화 가능한 가상화폐 스팀달러를 이벤트를 통해 막 나눠주는 스티미언들..
모르는 부분에 성심 성의껏 답변 해주는 스티미언들..
서로의 글, 서로의 프로젝트들 등을 응원해주고 격려해주고 홍보까지 해주는 스티미언들..
댓글에 댓글을 달다가 감사합니다. 라는 댓글로 끝날 수도 있는데 그에 또 좋은 주말 보내시라는 인삿말을 해주시는 스티미언 (@ukk 님 댓글에 그냥 갑자기 든 느낌에 글 씁니다. ^^)
스팀잇에 필요한 다양한 툴 또는 프로젝트 무료배포 해주는 스티미언들...

물론 어뷰징(아직도 이게 어떤 의미인지 모릅니다만....;;;;), 무차별 다운봇 등 안좋은 면이 있긴하지만, 그런 부분또한 어떻게든 해결하려고 서로 모여 의견을 나누고 정보를 교환하여 피해를 줄이고자 하는 스티미언들...

스팀잇이라는 커뮤니티가 왜 성장할 수 밖에 없는가 새삼 확신하게 만드네요.
왠지... 스팀잇은 죽어도 kr 커뮤니티는 살것 같은.... 그런 느낌이랄까?ㅋㅋ

암튼 모든 스티미언들께 심심한 감사 인사 드리며..
불토 잘 즐기시고, 좋은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favicon.png

스팀잇은 사랑입니다. 라는 말이 딱 맞는 말인 듯.. :)

ps:
아래 플리즈 footer 는 @joyvancouver 님께서 배포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링크 남깁니다. :)
https://steemit.com/kr/@joyvancouver/3auu4b

Sort:  

컥 ㅋㅋㅋㅋㅋ 제가 잘못한건 없는지요... ㅋㅋㅋㅋ 뚜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스팀잇에 대해서 이렇게 생각만 하고 있던 찰나에 @joyvancouver님의 무료배포와 @ukk 님의 댓글에 그냥 갑자기 터진거죠. 그전부터 쌓였던 감정 폭발이라고 해야하나 좋은쪽으로 ㅋㅋㅋ

ㅋㅋㅋ더 열심히 같이 활동해서 좋은 스팀잇 생태계를 이끌어 나가봅시다~^^

글 재주가 없어서 글은 많이 못쓰겠지만 열심히 댓글 달며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ㅋㅋㅋ
스팀페이코로 스팀잇 생태계 한번 이끌어 보겠습니다. ㅎㅎ

역시 ukk님!!👍

감사합니다!*^

맞아요. 스팀잇엔 좋은분들 참많아요
갈수록 스팀잇의 매력에 빠지게되네요:)

그러니까요. 이거 약간 중독되가는 느낌이...ㅋㅋㅋ
근데 좋은 중독 같은 느낌이...ㅎㅎ
이게 진짜 커뮤니티지 라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커뮤니티네요 :)

맞아요^^뭔가 정화된 커뮤니티같아요ㅎㅎ
좋은중독:)
지수님~ 팔로우했어요! 자주소통해요^_^

저도 팔로우 했습니다. :)
글재주가 없어서 많은 좋은 글은 못올리겠지만 열심히 돌아다니며 댓글은 많이 다니까 자주 소통해요 :)

스팀잇은 사랑입니다
jisoooh0202님도 스티잇에서 좋은인연 많이 만들고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 인연 만들기 위해 팔로우도 했습니다. :)

스팀잇은 사랑♥ 입니당~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쓴 글 처럼 그냥 사랑이라는 말뿐이 안나오네요.
갑질, 악플이 판을 치는 요즘 세상이랑 완전 동떨어진 상상속에 있는 커뮤니티 마냥.. :)

댓글에는 원글을 잘 읽고 매너있게 남겨야 함에도...
간혹 매너를 더위에 구워 드신 분들도 있긴 하더군요...ㅠㅠ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ㅋㅋㅋㅋ 겨울엔 매너가 추위에 얼어붙는 분들이겠죠...ㅜㅜ
그런 분들은 그냥 안남기는게 도와주는건데..ㅋ

그러게요...괜시리 은근 하루종일 머리속을 후벼파더군요...ㅠㅠ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Congratulations @jisoooh0202!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The results, the winners and the prizes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반갑습니다:) 지수님. 뉴비지원 첫 응원왔어요^^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화이팅!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7월 4주)

감사합니다앗!!! :)
글재주가 없어서 좋은 글은 못쓸 것 같고 끄적끄적 댈게요~~ㅎㅎ

역주행이라길래 안좋은 방향인가 했는데 희망적인 부분을 적어주셨네요^^ 네 아무래도 블록체인에 다 기록이 남으니까 함부로 못하는 부분이 있죠^^ 좋은 글 감사합니다.

아하 기록이 되죠 참...ㅋ 그 이유도 있겠네요. 페이스북 등 다른 소셜미디어처럼 쓰다보니 깜빡하고 있었네요 블로체인이란걸...ㅋㅋ 좋은 글은 아니고 그냥 감정에 기반한 막끄적인 글에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 좀 전에 보상이야기의 다음 언젠가의 시리즈는 제가 드린 질문이었으면 좋겠네요 ㅋㅋㅋ 그 답 듣기위해 팔로우 했습니다. :)

에고 좀전에 답글 거기 달았는데 혹시나 그 질문에 대한 후속시리즈 안나와도 다른 좋은 자료로 찾아뵐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57019.68
ETH 2888.91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