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쌀국수 맛집 - 전 세계에서 젤 맛있는 하노이 쌀국수!

in #kr7 years ago (edited)

꾸미기_ALCDA9E.jpg

오늘 소개해 드릴 가게는 쌀국수 맛집입니다!!
위치는 분당에 있는데요 이미 분당 지역에선 맛집으로 소문나 있습니다ㅎㅎ
타 지역에서도 분당쪽에 볼일 보러 오면 꼭 들르는 가게중 한 곳입니다.

이 집 쌀국수는 사장님 부부가 베트남 하노이에서 직접 배워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베트남에서 공수해온 허브와 향신료를 그대로 사용해서 현지의 국수맛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KakaoTalk_20170810_181622994.jpg

쌀국수 가게는 상가건물 지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굉장히 작은 규모의 가게입니다.
딱 저렇게 의자4개 있고요...
그래도 다행히 사진 뒷쪽으로 빈 가게 공간을 임차해서 몇 자리 더 있긴합니다ㅎㅎ

KakaoTalk_20170810_181623266.jpg

가격은 정말 쌉니다.
쌀국수, 에그롤, 콜라까지 다 합친 세트메뉴가 딱 만 원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베트남 커피맛을 보기위해 커피콤보로 주문했습니다.

쌀국수 종류는 딱 한 가지입니다. 쇠고기 쌀국수. 끝.ㅎㅎ

KakaoTalk_20170810_181623867.jpg

KakaoTalk_20170810_181625689.jpg

주문한 쌀국수가 나왔습니다.

엥? 뭔가 허전하죠?
보통 쌀국수하면 숙주가 함께 나와야 하는데 숙주가 안 보입니다ㅎㅎ

하노이 지방에서는 고기육수의 맛을 강조하기 위해서 쌀국수에는 숙주를 일체 넣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신에 향채소를 많이 넣어 먹는다고 합니다.
그럼 어디 오리지날 베트남쌀국수 맛을 즐겨볼까요? ㅎㅎ

KakaoTalk_20170810_181625461.jpg

꾸미기_ALC2D6D.jpg

뜨거운 국물에 베트남 바질 2~3잎 정도 넣고요, 고수 약간 넣으면 국물의 향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함께 나온 라임 한 쪽을 쭉 짜서 넣으면 소고기 맛이 더 진해집니다.
얼큰한 국물을 원하면 베트남 고추도 몇 알 넣으면 됩니다.

근데 제가 이 고추맛이 궁금해 한 알 씹어봤는데요. 매워 죽을뻔 했습니다. 베트남 고추 이건뭐.. 진짜 맵네요ㅎㅎ

꾸미기_ALCDA9E.jpg

면발이 납작하죠?ㅎㅎ

숙주가 없으니 국물과 면에 더 집중을 할 수 있었습니다.

국물이 전혀 자극적이지 않고 너무너무 시원했습니다.
분명히 과음 한 다음 날 생각날 맛입니다.ㅎㅎ

KakaoTalk_20170810_181624866.jpg

국물까지 폭풍 흡입 후,
이제 궁금한 베트남 커피를 먹을 차례입니다.

20170810_215552.jpg

베트남의 스타벅스라 불리는 커피라는데요...

너무 답니다ㅎㅎㅎ

제 입맛엔 커피는 그닥ㅋㅋ
아메리칸식 커피에 길들여진 나의 입맛ㅠㅠ

20170810_215819.jpg


분당에 오실 일 있으시면 꼭 한번 들려보세요!!!
정말 맛있습니다! 단, 평소 쌀국수 좋아하신다면 말입니다^^
오셔서 드셔보시공 맛 없으면 제가 100% 환불 해 드리겠습니다ㅎㅎ

제 인생 맛집중 한 곳입니다!


Sort:  

베트남식커피한번먹어보고싶네요 연유라..흠흠 저는 베트남음식중에 쌀국수 빼고 다 좋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쭝웬커피요!!! 아진짜 무슨 연유를 퍼 부어먹는 커피인데요... 달아요ㅎㅎ 너무 달아요.
쌀국수 완전 소중한데 왜 싫어하세요ㅋㅋ 시원하잖아요ㅎ

요즘 베트남음식점이 저희 동네에도
생겨나고있어요ㅎㅎ

저두 미스사이공이라는곳에 다녀왔는데
의외로 한국 입맛인 제입맛이랑 맞더라구용~ㅎㅎ

다음에는 저도 쌀국수 도전!🙏🏻
tip!

오! 팁 감사합니다... 기분 디게 좋네요!!!ㅎㅎ
고마워요~!!^^/ 짱!

하노이 쌀국수 집이 있네요.. 아주 깔끔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조금 있는 것 같은데.. 다른 가게에 비해 어떤지 모르겠네요..
저도 쌀구수 좋아하는데 면발이 제가 좋아하는 면발이네요 ㅎㅎ

요즘 쌀국수 가게들 많잖아요... 체인점들도 보통 단품으로 7~8천원 하더라고요..
글구 분당 음식점들 진짜 너무 비싸게 받아 먹어요...ㅜㅜ
그래서 비교했을때 좀 싼편이라 느꼇어요ㅎㅎ
찾아주시공 감사드립니다!!!^^/

아 네 그렇군요.. 면발이 참 마음에 드네요 ㅎㅎ

으어 고수 못먹는 저는 무시무시 하네요 ㄷㄷㄷ

저도 고수 잘 못먹는데요.. 그냥 생으로 씹으면 바로 우웩..
그런데 국물에 넣어서 먹는건 괜찮더라고요^^

오~ 나중에 꼭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중국에 쌀국수 팔던가요? 궁금하네요ㅎㅎ
거긴 먹거리 엄청많아서 좋을것같습니다^^

요즘 술을 잘 안마셔서 그런지 쌀국수 안먹은지도 오래된거 같네요~^^ 한번 먹어야 겠어요~^^

해장으로 그만이죠!!! 국물 시원하잖아요 속푸는덴 최고인듯요 ㅎ

베트남 쌀국수는 역시 납작면에 저렇게 투명해야 제 맛이지요!!!!!!!!!

쌀국수 면중에 납작면이 원래 있는가보네용..ㅎㅎ 저는 요가게에서 처음 봤어요ㅋㅋ 디게 신기했지요 ㅋ

맛있게 먹어놓고 맛없다고 사기치고 환불받아도 됩니까? :)
그나저나 저는 우리나라 베트남요리가격이 너무 높게
책정되고있다고 생각해요 ㅠㅠ

그럼 저도 같이 사기치죵ㅋㅋㅋ
요리가격!! 그니깐요 저는 무슨 베트남 사람들은 모두 부자인줄....

인생맛집을 소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면발이 부드러워보이고 정말 먹음직스러운 쌀국수네요. 한번 꼭 들러보고 싶은곳입니다. 업봇하고 지도 등록도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먹스팀 경기 성남시 분당구 내정로173번길 11 대명상가 지하1층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댓글에 있는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내정로173번길 11 대명상가 지하1층]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www.muksteem.com/index.php?permlink=@jinuking/552lxp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습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풀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아!! 감사합니다 리오님^^
담부턴 제가 자동 등록되게끔 포맷을 잘 맞추도록 하겠습니다!!^^/

Hi @jinuking! You have just received a 0.1 SBD tip from @jueun!

@tipU - send tips by writing tip! in the comment and get share in service profit :)
By upvoting this comment you support the service - thanks!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483.44
ETH 2574.21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