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이야기] 미국 드라마에 bitcoin이 소개된 에피소드들

in #kr7 years ago (edited)

빅뱅이론 최근 에피소드에서 bitcoin을 소재로 에피소드가 나왔습니다.
멤버들이 수년전에 채굴해 놓은 bitcoin을 찾는 과정이 에피소드의 전반적인 내용입니다.
빅뱅이론은 나올 때마다 챙겨보는 미드이고, 마침 bitcoin 에피소드가 나와서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미드에서 bitcoin이 소개되었던 대표적인 드라마는 goodwife도 있습니다.
2012년도쯤 나왔던 에피소드에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래 동영상에서는 비트코인에 대해서 설명하는 간단한 동영상과 함께 여주인공이 아들에게 비트코인을 사지 말라고 얘기하죠.
그리고 이 때 비트코인에 대한 설명은 다소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이 때 드라마 작가가 비트코인에 대한 이해도는 낮았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해당 에피소드는 bitcoin에 대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에피소드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드라마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묘사는 웹에서 어두운 부분에 대한 이야기의 한 장치로서 이용을 했었습니다.
이 때문인지, 저는 드라마만 재미있게 보고 비트코인은 '사기'야 라고 생각했었죠.
마침 언론에서도 투기성이 심하다고 경고하는 기사들이 종종 나왔었죠.
그러나, 이 때 비트코인을 조금이라도 사두었으면..ㅜㅜ 아니.. 이 때 조금이라도 알고자 하는 노력을 했으면..
푸념으로 글을 마칩니다..

덧붙여, 이외에도 bitcoin이 소개된 미국드라마 들이 더 있더군요.
이 것들을 긁어모아 2탄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Sort: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앞으로도 좋은글 많이 부탁드려요 ~

감사합니다. ㅎ
즐거운 하루 되세요!

2012년에 비트코인이 있었더라면 ...

그러게요. ㅎㅎ 2012년에 비트코인이 있었더라면 더 좋았을텐데요.
많이 아쉽습니다. ㅜㅜ

빅뱅이론... 좋아하는 시트콤 중 하나인데 시즌4 이후 못보고 있네요. ㅎㅎ 그나저나 12년도에 빗코인 사놨으면... ㅎㅎ

2012년에 비트코인 사놨으면.. 좀 더 돈 걱정은 덜하면서 살텐데요 ㅎㅎ 아쉽습니다.

아... 2012년에 비트코인을 사두었다면....
이글을 20022년에 보며 2017년에 사두었다면... 이라고 생각하겠지요?ㅎㅎㅎ 저도 빅뱅 이론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네, 지금 이 시기도 지나고 보면.. 아쉬운 시점이라 여겨질 수도 있겠죠.
빅뱅이론은 11시즌 9번째 에피소드 찾아보시면 됩니다. ㅎ

ㅋㅋㅋㅋㅋㅋ수년전 채굴해 놓았던 비트코인을 찾는 과정이라니 듣기만 해도 그 간절함이 와닿습니다..
사실 저도 당장 지난 여름에 샀던 비트를 지금까지 들고있었더라면.. 하는 생각 종종하는데 참..
팔로우 하고 갈게요~

헐.. 작년부터 코인 시장에 관심을 가지셨었군요..
지나고보니.. 잦은 트레이딩보다 자신이 유망하다고 생각하는 코인에 진득히 묻어두는 것도 좋은 투자방법이더라구요. ㅜㅜ

아ㅋㅋㅋㅋ지난 여름이라 함은 올해 6~7월을 말한거였어요ㅜㅜ
작년 여름이었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아 ㅜㅜ 올해 여름이시군요 ㅜㅜ
흑.. 맞네요.. 그 때의 비트코인도 아쉬움이 남습니다.

오.......맙소사..

2012년도에 드라마 보고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어도 늦지 않았을 텐데.. 하는 후회감이 듭니다. ㅎㅎ

ㅎㅎㅎㅎㅎ 2017년을 기억하며 그때 더~ 라고 할까요? 참..알수가 없습니다.

이럴 때 미래를 내다볼 수 있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2탄도 기대가 됩니다!
지금도 비트코인을 사지 말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지금으로부터 5년후를 또 기대해봅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5년 후에 또 모를 일이죠 ㅋㅋ

아..드라마에도 나왔었군요. 비트코인 대단합니다~

참고로 저는 댓글타고 온 스팀잇 시작한지 얼마안된 뉴비랍니다.^^
팔로우+보팅하고 갈게요
맞팔 해주시면 감사해요 (^^)(__)(^^)
자주와서 보팅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네 ㅎㅎ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359.95
ETH 3492.9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