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를 언제 처음 드셨어요?

in #kr6 years ago

여러분은 커피를 언제 처음 드셔 보셨어요?
제가 아메리카노를 처음 먹은건 2009년 성인이 되기전이네요

그 처음먹었던 쓰디쓴 커피가 어느순간에
내 하루에 꼭 필요한 음료가 되어버렸고
수년이 지난 지금 그때 접했던 커피를 기억하며 하루하루 커피를 내리며 장사를 하고있어요

이 쓴걸 어떻게 먹어!! 했었는데
어느순간부터 내 자신의 기호식품이 되버린것이 참 신기하지않나요?

저는 고3때 뚜레쥬르 라는 빵집에서 제일 싫어하던 스콘 이란 영국식 빵,
그리고 주문을 잘못받아 실수로 잘못 내렸던 아메리카노를 같이먹은기억이 있네요
"너무나 쓴대 그래도 생각보다 먹을만하다" 그때 그 기억으로 나쁘지만은 않다라고 생각을그쳤는데
KakaoTalk_20180227_235714569.jpg
어느순간 그걸로 장사하는 제모습이 순간 너무 신기해서 이렇게 글을쓰게됬어요.
그 제일싫어했던 스콘을 오늘도 굽고 처음에 어린나에게 너무나 썼던 그커피가 지금은 너무나 달콤하고 산뜻한데
참 재미있죠 ?

"너 담배 언제부터 폈어" "언제 술처음먹었어" 라는 질문은 수도없이 했어도
어린나이에 그나이에는 커피는 그저 너무나 쓴 물이였는데 ㅎㅎㅎ
"언제부터 커피를 먹게됐어 ?" 라는질문은 또 안하게되더라고요

가끔 어린 친구들이 카페에 놀러와서 커피는 너무쓴데 뭔가 분위기상 주문을해서
억지로 먹는모습이 보면
나도 저랬었는데 하고 추억이 생각나더라고요.
이 추억 다들가지고 계시죠 ? 언제 부터 커피를 드시게 되셨나요 ?

Sort:  

안녕하세요 jinseung91님
스팀잇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저도 어렸을 때는 부모님이 건강에 안좋다고 마시지 말라고 했었는데 중학생 때 쯤 처음 마셔본 기억이 납니다 ㅎㅎ 요즘은 아이들도 아무렇지 않게 마시지만 그때는 커피는 아이에게 좋지 않다라는 인식이 굉장히 강했었거든요

뉴비시라면 # [제 5회] 뉴비끼리 맞팔 하자!!! EVENT for Newbie 에 참여해보세요.
내 글을 읽어줄 팔로워와 SBD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트레이트 커피를 처음 즐겨 마시기 시작한건 아이러니하게도 커피스쿨 이란 프로그램에서 핸드드립을 배우면서부터였던것 같네요. 처음에 라떼아트나 비엔나 커피같은거 배우는줄알고 들어갔다가 쓴 커피만 내려줘서 당황했었는데 어느순간 그 커피를 지금도 내려마시고 있네요.
그 때 이후로 커피가 좋아져서 좋아하는 카페에서 시급도 안물어보고 일시켜달라고 들어가서 알바했던 기억이 갑자기 새록새록하네요
결국 제 아이디까지도 @caferoman 이 되었구요^^
생업으로 종사하는 분이라니 반가워 팔로우하고 갑니다.

처음 커피에 대한 좋은추억 을가지고계시네요
앞으로도 커피향이 가득한 소통을 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감사합니다^^!아직 미숙하지만 참고하겠습니다!!

Congratulations @jinseung91!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your First Vote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전 인스턴트 커피에서 핸드드립커피로, 밀크커피에서 블랙커피로 바뀐 기억은 있습니다. 커피는 이제 거의 일상의 한부분이 된거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919.17
ETH 2647.00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