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말 일기, 휴가!!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jhyun6913.park 입니다.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
가끔은 생산적인 일을 아무 것도 하고 싶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럼 저는 해당 주의 주말에는 하루 정도 바람을 쐬러 갑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 휴가지에서 아무말 일기를 쓰고 있습니다.

오늘 새벽으로 돌아가보겠습니다.
가끔 생산적인 일을 아무 것도 하고 싶지 않는 때가 찾아왔고 이번에는 다행히 주말이었습니다.
결국 저는 첫 차를 타고 서울가는 길에 발을 올렸습니다.
기차에서 다이어리를 펴고 생각해봤습니다.
2018년 나는 무엇을 하였나.
하나씩, 하나씩 적어갔습니다.
컴퓨터 앞에 앉아있던 시간 말곤 기억이 없었습니다.
마음 한 편으로는 뿌듯하고 다른 한 편으로는 유쾌하지만은 못한 감정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유쾌하지만은 못한 감정이 들었을지라도 저는 해야만 했음을 알고 있습니다.

저의 10대를 되돌아 보면 세상을 녹일 정도로 뜨겁진 않았던것 같습니다.
정확히는 뜨겁지도 차갑지도 않은 그저 그런 삶이었습니다.
뭔가 흥미와 자극을 느낄 것들이 없었습니다.
공부도, 운동도 그리고 그 외의 것들도요.
그랬기에 제 인생은 정말 재미없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계기로 인해 노력을 정성을 다해야만 그것이 재밌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공부를 할 때도, 운동을 할 때도 그리고 그 외의 모든 것들에서도요.
온 마음과 정성을 다 할 때 비로소야 그게 재미있었습니다.

군 복무 시절에는 배드민턴에 빠졌습니다.
머릿 속에는 항상 배드민턴 생각이었습니다.
덕분에 누가 알려주지 않아도 실력이 금새 늘었습니다.

제대 후에는 프로그래밍에 빠졌습니다.
눈 뜨면서부터 머리가 땅 바닥에 닿을때까지 고민했습니다.
덕분에 실력이 금새 늘었습니다.

복학하고 얼마 후엔 코인에 빠졌습니다.
크립토 생태계를 만들어 놓고 결과와 결론을 짓고 시작한 게임.
그렇기에 흔들림 없이 열심히 할 수 있었고 그 결과는 너무나 달콤했습니다.

근데 이 세 가지의 공통점은 생각을 하면 할 수록 늘고
고민을 하면 할 수록 늘고
마음과 정성을 다하면 다 할 수록 늘었습니다.

저는 이젠 무언가를 시작할 때 혹은 잘 하고 싶을 때.
그것을 사소한 것부터 정성과 마음을 다 해서 최선을 다 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래야만 단 맛이 나는 걸 알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한 마디는 이겁니다.
"인내는 쓰다, 하지만 그 열매는? 달다."

Sort:  

Hello jhyun6913.park!

Congratulations! This post has been randomly Resteemed! For a chance to get more of your content resteemed join the Steem Engine Team

인내는 쓰고! 열매는 달죠 :P 그래서 길게 보고 스팀잇이라는 열매를 수확해보려고 합니다. 지금이라도 시작한게 얼마나 행운으로 여기는지 모릅니다 :D

wherever 님은 언제 시작하셨어도 좋은 열매 수확하셨을 거예요~
근데 시기적으로 늦지 않게 진입하셨으니 분명 더 크고 좋은 열매들 수확하실 겁니다~!!

버티는자만이 수확할수있죠 ㅎㅎ 버티지못하면 그 몫은 다른사람한테 넘어가는거고

네 맞습니다~!ㅎㅎㅎ
songa0906 님도 하시는 일 존버 하셔서 꼭 좋은 결과 가지시길 응원하겠습니다~!!ㅋㅋㅋ

존버 가즈앗~!!

여유를 느끼세요 ㅎㅎ 기다리는자가 활짝웃을것이다!! 봄날은 곧 온다! 즐거운주말되세요 ㅎ

초조하면 될 일도 안 되더라구요~
그래서 가끔 잠시 쉬었다가 초연하게 지내려고 항상 노력합니다~ㅎㅎ

응원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번 한주도 좋은 한 주 보내세요~!!

좋은 글 감사드려요~ 귀감이 되네요!!!

smartcucum 님 글이야 말로 매력이 있습니다ㅎㅎㅎ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드리겠습니다~!!(smartcucum 님 글 재미있어요ㅎㅎㅎ)

허잇 허잇 다행입니다. 더욱더 힘내보겠습니다!

마음과 정성을 다하면 우주의 기운이 도와주는 건가요 ㅎㅎㅎㅎ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즐거운 서울나들이 되세요!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랑 우주의 기운이 도와주는 건 같은 맥락인데..뭔가 그 분 덕분에 조심스러워 지는 것 같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정성을 다 하고 최선을 다하면 노력 이상으로 얻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ㅎㅎㅎ(누군가 최선을 다했냐 라는 질문에 "더 이상 노력 못 할 만큼 노력했어요" 라는 답변이 될 정도면 빠르게, 안정적이게 실력이 향상 되는 것 같습니다ㅎㅎ)

서울 나드으리~~!!
재밌게 하고 내려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쉴때는 쉬어야죠ㅎㅎ
잘 쉬시고 돌아오셔야 열매도 달답니다!!

맞습니당ㅋㅋㅋ
사과가 풍년인 해는 그 해 여름이 굉장히 더웠다고 하더라구요~~
인내는 쓰지만 열매가 참 달콤한 것 같습니다ㅋㅋㅋㅋ

요즘 지연님 때문에 스팀잇에 빠졌습니다 ㅎㅎ
덕분에 달달한 스팀잇 맛을 보고 있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대역폭 문제가 답답한 문제셨군요~ㅎㅎㅎ
저야말로 보람을 느끼면서 기분이 한껏 따뜻해집니다ㅎㅎ감사합니다~

그리고 저는 지연이 아닙니다ㅠㅠㅠㅠ

즐거운주말 보내세요 행님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캐리님~!!

서두만 읽었을 때는 헉 10대이신가 했는데 아니네요 ㅎㅎ 여행하며 적은 것들이 참의미있네요! 응원해요

앗..10대라는건..서두 뿐만 아니라 제 프로필 사진에서 알게 되셨을지도..쿨럭ㅎㅎㅎㅎㅎㅎ
여행가서 가끔 감수성에 빠질 때 있잖아요ㅋㅋㅋㅋㅋ
그때 적고..민망해서 이제서야 댓글을 달고 있습니다ㅋㅋㅋㅋㅋ

응원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7
BTC 59456.51
ETH 2300.03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