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전날 많이들 바쁘신가요?

in #kr7 years ago (edited)

이른 아침 시댁에 출근했어요
헉 어제 다 썰어놓고 갔는데~
울시엄니 얼마나 일찍 시작하셨길래 다 썰어서 볶고 계십니다
많은 시간을 필요로하는 전을 먼저해야 합니다
준비하는데도 손이 많이 가지요
띵동띵동~~
동서님 입장입니다
뒤에 서방님이 따라 들어 오네요
전 부쳐 주려고 왔다네요 ^^
준비만 해주면 동서부부가 마주 앉아 부치는데 엄청 빠르네요
녹두전 두부전 계란전을 먼저 부치고 꼬지전과 동태전을 부치고 남은 찌꺼기에 김치 썰어넣고 김치전을 마지막으로 마무리입니다
11시인데 전부치는 일이 끝났어요
시엄니와 저는 나물 삶고 조기 찌고 산적 지지고 ~~
각자 분업이 잘되어서 거의 같은 시간에 끝이 났어요
동분서주하다보니 사진이 없네요

20180215_105458.jpg

음식방으로 옮기기전에 살짝 한장찍었어요

20180215_132253.jpg

얄픈한 김치전입니다
따끈따끈 ~
마무리하며 그자리에서 뜯어 먹었답니다

20180215_121043.jpg

20180215_132348.jpg

점심 준비하는 동안 한쪽에서 묵을 쑤었지요
고구마묵입니다
도토리묵보다 조리시간이 짧아 팔이 덜 아프답니다

20180215_111800.jpg

점심 준비를 하는 중입니다
황태구이와 더덕구이를 처음 구워봅니다
고소하고 달짝지근 맛이 있어요
어제한 la갈비도 같은 팬에 구웠더니 간이 덜 벤듯합니다
다음엔 하던데로 오목한팬에 자작하게 구워야 겠어요
꽃게무침도 매콤하니 너무 맛나네요
서방님덕에 음식준비가 금방 끝나고 점심도 푸짐하게 한상 차려 먹었어요
한시 조금넘어 저녁을 기약하며 각자 집으로 해산입니다

허리 좀 펴고 누워봅니다 ~~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크.... 황태구이 더덕구이 완전 밥도둑인데!!!!

정말 맛나게 되었어요
다들 잘 드시더라고요~

음식들이 다 맛있어보이는데 특히 더덕구이가 눈에띄네요ㅜ
저희집은 좀있으면 전 끝나고 밤에는 만두 빚을거 같아요. 음식하시느라 고생하셨어요 푸욱 쉬세요!!

ㅎㅎ 만두 생략한것만도 감사하답니다 ^^
만두 맛나게 드셨지요?

정말 뚝딱뚝딱 끝이나네요~
세상의 모든 며느리들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새댁의 명절은 어떠했는지요~

고생이 많으세요 ^^ 힘내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여

감사합니다^^
@greenswell님도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와... 더덕구이... 정말 맛있죠 -ㅁ-
사먹는 음식인 줄로만 알았는데 직접 만드시는 걸 보니 신기합니다 :)
친척이 많은 집이 아니라 항상 소소하게 지내왔는데
그래도 엄마와 마주앉아 부쳐서 바로 먹는 전이 꿀맛이라는 건 알아서 참 다행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전은 부치며 그 자리에서 먹는 맛이 최고입니다^^
양과 가짓수를 많이 줄인 상태라 할만 했어요

고구마묵은 어떻게 만드는 건가요? 묵을 좋아하는데 고구마묵은 첨 봤어요~!레시피 좀..알려주세용ㅎㅎㅎㅎㅎ
@jhy2246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가을에 고구마가루를 샀어요
물과 육대일로 섞어서 약한불에 얹어서 익을때까지 저어야한답니다

고구마 묵 신기해요- ㅎㅎ 어떤 맛일려낭
이것저것 준비하시는 음식 종류가 많네요
수고하셨어요~~~

감사합니다
고구마묵 별맛없어요
쫄깃함에 양념맛으로 먹는답니다

아 더덕구이.. 대박..ㅠㅠㅠㅠ
음식준비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남은 연휴도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다 지나갔네요
좋은 시간되세요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64.03
ETH 2431.11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