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강연리뷰 #3] 나를 알리는 글쓰기(명로진 작가님)

in #kr6 years ago (edited)

1000스파 임대 한달 비용이 20SBD라는 가정을 하면요. 30일동안 글쓰고 하루에 셀프보팅 1회를 한다면 0.2 SBD x30 = 6SBD 가 되겠네요.

물론 더 많이 하면 회수가 더 될거고.. 거기에 큐레이션 보상도 조금 있을거구요. 내가 보팅금액이 되니까 팔로워도 늘고, 그런식으로 나와 비슷한 스팀파워를 가진 사람이 나에게 호의를 보이며 보팅을 서로 주고 받을 경우도 생길거구요. (가정입니다)

그게 성장하는데에 선순환이 된다고 유상이든 무상이든 임대후기를 쓰신 분들이 많더군요.

아 위에 계산에서 오류가 있었네요. 내꺼 풀보팅해도 0.2가 온전하게 들어오는게 아니고 큐레이션으로 빠지는것도 있겠고... 저자보상도 반반이라서 조금 떨어지긴할텐데.. 암튼 사람들이 많이 하는걸로 봐서는 일단 스파를 어케든 키워서 판을 크게 벌리는게 좋은건가봐요

고민을 많이 하시는것 같아서 이래저래 많이 주절거렸네요~ 제 이야기는 참고용으로만 흘려들으시면 좋겠어요~ 그냥 주식할때처럼 이리저리 계산을 해본거니까요

Sort:  

오~~ 유상임대도 꽤 괜찮네요
저의 앞으로 스팀잇 활동정도 등을 고려해서 최선의 결정을 해봐야겠습니다
자세한 설명 넘나 감사드려요^^

가정인 정도니까요. 시세는 유상임대라고 검색해서 찾아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20이라고 하는게 스팀이냐 스팀달러냐에 따라서 체감이 조금 더 달라지기도 하니까요. 임대하는 사람이나 업체에 따라서 다르니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192.33
ETH 2321.67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