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스팀잇 유저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in #kr6 years ago (edited)

1518663561961.gif

설날

| 스팀잇 유저 여러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모닝버드입니다. 눈 깜짝 할 사이에 벌써 설 연휴가 찾아왔습니다. 이번 설은 장기간의 여행을 마친 직후 수강신청, 방 구하기, 치과치료 등 많은 일들이 밀려 있어서인지 눈 깜짝 할 사이에 찾아왔습니다.

새해인사 겸, 시골을 내려가는 차 안에서 포스팅 중인데요. 친구가 너무 귀여운 gif 이미지를 보내줘서 첨부해 보았습니다~ 잘 로드가 될런지 걱정이네요.

사뭇 다른 18년도

| 설 돈에 대한 부담(?)

작년 말에 제대를 하고, 올해 제대 후 첫 설날을 보내는데요. 제대를 하고 나이가 20대 초반을 벚어나는 시기라 그런지 옛날처럼 세뱃 돈을 넙쭉 넙쭉 받기가 벌써부터 걱정됩니다. 아마 대학 졸업할 때가 되면 자연스럽게 끊기겠죠?

그냥 저 혼자만의 마음 속 오지랖일 수 있겠지만 입대 전 후로 약간의 부담감(무게감이라고 할까요. .)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사촌 누나가 결혼을 해서 첫 조카도 생겼는데요. 이제 다음 설 부터는 설돈을 벌어와야 할 것 같습니다.

| 의지/의욕의 상승, 다짐의 시간

저희 가족들은 명절이나 제사 때마다 자주 모이고 친목을 많이 다지는 편이라 어렸을 때 부터 넘치면 넘쳤지 부족하지 않은 이쁨을 받고 자랐는데요. 그래서인지 제대하고 부터는 무언가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커졌습니다.

제 나름의 목표가 명절 때 마다 가족들이 모이면, 그 전보다 발전된 모습, 성장한 모습으로 가는 것입니다. 이번 설 처럼 가족들과의 자리에서 많은 에너지를 얻어 제 목표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의지를 다져야 겠습니다!

글의 마무리!

| 정동진에서 찍은 올해 첫 일출

20171222_073821.jpg

스팀잇 활동을 하면서 평소에 포스팅 하는 습관이 조금씩?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무언가 한번 더 생각하게 되고, 생각/정보 등을 체계화 하는 것과 같이 좀 더 신중히 하게 됩니다.

아마도 kr 스팀잇의 신뢰 있는 분위기와 유저분들과의 꾸준한 소통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모두들 18년엔 아무 탈 없이 각자 종사하시고 있는 업종에서 대박나셨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여러분~

Sort: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연휴 잘 보내십시요.

감사합니다. @asap999님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팔로우 드렸습니다!

오늘 날씨 좋네요.

처음 뵙습니다 ㅎ 마지막 사진이 참 멋지네요.
팔로우하고 앞으로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앞으로 좋은 정보와 글 기대할게요~!

빛의 속도로 맞팔했어요~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정준혁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남은 연휴 잘 보내시구 맛난 것도 많이 드시길~~ ^^
간만에 보는 정동진 사진 넘 멋지네요.ㅎㅎ
인도 여행기도 시간되시면 올려주세요~~ 넘 궁금해요 ㅎㅎ

정씨아니구 전씨에요! ㅋㅋ 네 감사합니다. 인도포스팅도 후딱 올려야 했는데 설연휴도 겹치고 사진정리가 늦어 미루고 있네요. 시간내서 재밌게 올려 드릴게요~ 연휴 마무리 잘하시구 귀경길 가신다면 안전운전하세요!

팔로우 드렸는데 맞팔 부탁 드려요~
아참, @feyee95님도 새해 복 많이받으세용!

아공 영어로 하면 오타날까봐 한글로 했더니... 한글도 틀리는 바보를 용서하시옵소서...ㅠㅠ
죄송합니다~~
jeonjunhyeok님도 남은 하루 잘 보내세요~~ 푹 쉬시구요 ^^
밥 먹으면서 핸드폰 잠깐 열었다가 깜짝 놀래서 들어왔네요 ^^ 죄송합니다ㅎㅎ
팔로우했어요
^^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740.86
ETH 3453.31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