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ame 사태에 대하여.

in #kr6 years ago (edited)

요즘 백수여서그런지 스팀잇에 내인생 8할을 투자한다.
글쓰기가 귀찮아 눈팅만 열심히 하는데.
유독 @mgame 사태에 관심이 갔다.

여기에 연관된 계정들과 이야기도나누고, 라포도 형성했으며
글에 보팅도 해주고 나와는 그래도 꽤 얽혀있는 계정들이 많았다.

방금 @mgame님의 해명글을 읽고 의문점이 든다.

  1. @mgame 님과 관련된 계정들은 전부 여자다.
    그리고 하나같이 본인들의 얼굴을 거리낌없이 노출하고있었다.
  2. @mgame 님의 해명글에는 분명 이 화사에서 계정들에게 계정생성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활동을 할 수 있게 금전적인 지원을 했다고 한다.
    근데, 모든 계정들은 스팀파워가 20이하이고, @mgame 회사의 금전적인 지원내역을 확인할 수 없다.
  3. 각 계정들의 전부인지 일부인지는 모르겠지만 @mgame 계정주가 마스터키를 가지고있다.
  4. @mgame님의 해명글 중 창작자들이 어느정도 수익을 올리게되면 '더이상' 지원을 하지 않을것이다. 라는 구절이있다. 그렇다면 지속적인 지원이 있었다는 것인데, 이또한 스팀잇에서 확인 할 수 없다.
  5. 각 계정들의 사진은 그럼 본인이 아닐수도 있다. 단지 마케팅 수단일지도.

뭐 억지 의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난 그동안 각 계정들과 교류하며 이야기도나누고, 보팅했다.
근데 이것들이 모두 @mgame 님의 계정으로 흘러들어가는 것을보니 확실히 기만당했다는
생각이든다. 배신감도 더욱.

한 회사가 다계정을 파서 각각의 계정에 인격체를 붙이고, 이익을 위한 라포를 형성한다?
그럼 그 각 계정에 관심을 갖고 보팅하고 소통한 나는 뭔가 ? 굉장히 불쾌하다.

@mgame 님은 내가했던 예상그대로의 답변을 해주셨지만 의문점이 깊어지는 것은 사실이다.
해명이 아닌 변명이라고도 생각된다.

아 원래 저격글 안쓰려고했는데, 너무 불쾌하다. 오치님과 스팀스팀님의 싸움도그렇고 모두다.
스팀잇이 왜이리 시끄러운지 모르겠다.

Sort:  

처음으로 보팅이 아깝다는 생각을했다. 이제 지갑까지 확인하면서 큐레이팅해야되나싶다.

마찬가지입니다.

정말로... 아 그냥 내기분이 원래 그런건지 이것때문인지 걍 화나넹..
지원이라 함은 그들에게 소정의 스팀파워를 임대나 지원해주고 수금하는게 가장 효율적인데
(사실 이것도 문제)
이 방법은 결국 각계정이 라포를 형성하게해서 결국 나중엔 mgame으로 송금되는 스달이 더 많아질테지.. 빨리 발견해서 다행.... 뉴비보팅을 해주는 시스템을 완전 '이용' 했다고 생각할수밖에 없는거같다.

해명글에 뉴비지원 보팅으로 꼭 스파업을 해야할 필요가 없다고 댓글 달았더라고요
스파업이 의무는 아니지만 뉴비지원을 이용해먹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 하네요..

인지도가 커지면서
점점 다양한 이들이 들어오는 가운데
이럴때일수록 이라는 생각듬;

다양성을 존중해야하는 곳이긴하지만...
정말 온갖 방법이 다 성행하는것같아.

저도 해명글 읽어봤는데 의혹이 가시질 않네요^^

답답하네요 ㅎㅎ.
그나마 현재 컨텍이 되는 계정은 @shong2 계정인듯 합니다.

안녕하세요. 여기에 오늘 논란에 대해 사과도 드릴 겸 아직 궁금한 부분들이있으신 분들이 계신 것 같아 댓글을 남깁니다. 아까 제 포스팅에 @jellypark 님께서 당사자인 제 말을 들어보고 싶다고 하시기도 했고요. 그래서 필요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제 포스팅 댓글에 남겨주시면 만족하실 때까지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논란에 대해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고 저에 대한 실망감과 배신감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하지만 제가 여러분들에게 남기는 댓글 하나하나가 다 제 진심이라는 것은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아무리 여러분들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노력한다고 해도 있었던 일이 없었던 일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은 저도 압니다. 하지만 이렇게라도 여러분들의 저에 대한 분노를 조금이나마 덜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항상 여러분들의 댓글에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러니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욕을 하셔도 좋으니 하시고 정말 조금이나마 푸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글은 잘 보았습니다!
@shong2 님이 죄송할건 없다고봅니다!
단지 의문이 의문을 낳았고, 그냥 찜찜하고 답답했을 뿐이에요.
'회사'의 해명은 팩트에 기반한 해명이아닌 그저 믿어달라는 감정에 호소하는 느낌을 받아 더욱이요.

제가 좀 불쾌했던것은
전 창작자들의 창작물이 좋아서 보팅을 한 것인데 그게 고스란히 타인에게, 전달되고있었다는 것이죠.
지금까지 제가 확인할 수 있는 팩트는 저것이었으니까요.

아무쪼록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부탁드립니다! 논란의 중심부에서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제가 스팀잇에 대해 잘 알지 못해서 생긴 오해인데 당연히 제가 사과를 드리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부족했으니까요. 하지만 보팅을 해주신 것은 저희가 고스라니 받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직접 찾는 것이 아니라 전달을 받는 것이기는 하지만요. 그렇지만 보팅해주신 금액을 잘 받고 있고 항상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러니 보팅하는 돈을 저희가 받지 못한다는 오해는 푸셨으면 좋겠습니다~

넵. 다른 의문점들은 회사라는 계정과 이야기해봐야할것 같네요.

무슨일이 있었나 보군요

일반인 계정들로 알고있었고, 많은 스티미언분들과 소통했던 계정들이 전부 @mgame 이라는 계정으로
보팅받은 금액 전액을 송금하고있었습니다. 그 수도 꽤 되구요.
그래서 의문을 제기하신분들이 몇몇 계신데, @mgame 계정의 해명내용도 그렇고 의문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ㅎㅎ.

그렇군요. 스팀잇이 돈 번다고 소문나니 작업장이 들어오는가 봅니다.

이런걸 잘 막아야 할텐데요.

이렇게 한두명씩 이해관계가 얽히는순간 피해자는 생기게 마련인것 같아요.
빨리 발견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팀에도 이제 작업장이 들어오는건가
댓글로 라뽀 좀 형성하고 바운더리 만들면 돈이 되니께 ㅡㅡ?
아직 그렇게 큰 돈이 되는거 같진 않은데...

그게 다단계이고, 앞으로 스팀잇이 더 커진다면 이것은 완벽한 설계...
스노우볼링을 하고있었던 것이지.. 차라리 스팀잇서 물건을 팔지..
인간관계로 이러니까 정말 짜증이 팍!

저도 모르고 있다가 지금 알게 됬는데 꽤나 충격적인데요..
두 가지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

  1. 활동을 하고 있는 친구들이 어리다면 그 '회사'라는 곳에 속았을 수 있고.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 안가는건 스팀잇을 회사에 들어가서 해야 하는 것인가? 하는 문제죠. (어떤 특별한 사정이 있을까봐 조금은 마음이 짠하네요.)

  2. 회사에서 여러 개의 가짜 계정을 파서 활동하고 수익은 자기가 가져간다. (사람들은 이걸 의심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전자 같아요. 저도 교류한 분들이 계셔서 가짜 계정은 아닐거라고 믿습니다. 어찌됬든 이런 @mgame 같은 계정 여러 번 봤었는데 초창기 때여서 뭔가 싶어 그냥 지나간 기억이 많네요. 찾아보면 많을 것 같네요.

네. 피해자가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제가 백수가 되더니 이상한데에 꽂혀서 관심이 2배 더 가는것일지도 몰라요.ㅋㅋㅋ

아아....송이님 포스팅을 먼저보고 와서 뭔소린가 했더니 이런거였군요.... 벌써 스팀이 그정도인가;;;

선량한 창작자들이 회사에 속아 피해를 보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7120.19
ETH 3459.44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