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 요즘 스팀잇?

in #kr6 years ago (edited)

한동안 스스로에 대한 죄책감과 인생 허무감에 좌절하여
스스로 만든 방안에 틀어박혀 눈, 귀 ,입을 막으며 지냈다.

이제 그만하자. 스스로의 그 답답한 방에서 나와 소통하자!

라고 마음먹고 오랜만에 컴퓨터를 켰다.

그리고 가장 많이 방문한 페이지에 떠있는 스팀잇을 눌러 들어와 피드와 최신글들을 읽었다.

불과 1달? 정도 지난것 같은데, 스팀잇은 많이 변해 있었다.
내가 1달만에 들어와서 너무 낯설어서 그런가?

생각을 고쳐먹고 다시 보았다.
여전히 이상하다. 그래. 낯설다.

간간히 보이는 여러 저격성 글들과 비판글, 옹호글들을 보며 그동안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대충 가닥을 잡아갔다.

이런저런 일들로 많은 사람들이 떠나갔는지, 스팀잇의 피드들 업데이트도 1달 전처럼
팍팍 올라오지 않았다.

새벽시간대에는 외국의 알수없는 계정들이 복붙한 한국어가 씌여있는 글들이 난무했고,
아예 kr 태그에 영어나 중국어로 올라오는 글들도 다수 보였다.

아, 내가 돌아와서 본 스팀잇은

인류의 문명이 걷혀가고 점점 정글이 되간다!

라는 느낌을 받은것이다.

그래도 스팸성 글들을 꾸준히 플래그 해주시는 이름모를 분들이 있어 참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아무튼,
오랜만에 스팀잇에 로그인하여 (종종 글을 한두개 기분대로 끄적이고 튄것도있지만.)
피드들을 보니 많은 분들이 떠난 것 같아 좀 아쉬움이 남으면서
좋은 글들로 가득 채워졌으면.하는 바람도 가져보았다.

그냥 그랬다.
별내용없지만.. ㅎㅎ;;

p.s. 여담으로, 글의 제목과 내용과 상관없지만. 공무원 공부?를 해볼까한다.
간호직공무원이 괜찮다는 지인들의 말이 있어서.. ㅎㅎ 뭐 내가 폐인같이 사는게 안쓰러웠는지 추천해줬다.
아무튼 이에대한 자료는 좀 더 찾아봐야겠다.

Sort:  

힘내시고 또 한번 뻗어나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직 공무원은 확실하진않지만 한번 알아보려고요! ㅎㅎ

파이팅입니다.^^

오랫만이에요~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ㅎㅎ

ㅎㅎ
기승전 공무원!?

이런 현재 사회현실이 싫지만 결국 현재로서의 모든지표는 공무원만큼의 괜찮은 직장은 없다! 라고 나오네요. 제가 모르는것일수도 있겠지만요.

스팀잇의 가십들은 모르는 게 약일 때도 있네요
저는 요즘 부쩍 외국인 계정 팔로우가 늘어나네요
알아듣지도 못하는 글을 쓰는 저를 왜 팔로우하는지~~

엇 저두요.. 요즘좀 이상해요. 아까 오랜만에 이 글을 썼더니 팔로워수가 비이상적으로 급상승했어요. 30명정도? 누가 팔로워했는진 모르겠지만 외국계정인것 같아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5/27 댓글달고 포스팅 홍보하자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지금 스달의 하락이 쭉 진행 되어와서 재미도 없어지고 그래서 그런가봅니다

선배님!!! 스팀잇에서 자주만나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207.05
ETH 3065.15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