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 생강차 만들기~추운 겨울에 인삼 생강차 한잔 어떠세요?

in #kr8 years ago (edited)


갑자기 날씨가 추워졌습니다. 뼈에 바람이 드는건지 으슬으슬~이맘때면 생각나는 인삼 생강차를 만들어 봤습니다. 싱싱한 재료로 만들었으면 좋았을텐데 오늘은 그동안 저의 게으름으로 냉동실에 방치됐던 재료를 활용해 봤습니다.



냉동 상태여서 일단은 자연 해동을 시키고 키친타올로 물기를 잘 닦은 후에 어슷썰기 해 줬습니다.


생강, 인삼 순으로 차곡차곡 넣어주고 꿀을 넣어 줬습니다. 꿀이 너무 껄쭉한듯 해서 일반 잡화꿀도 같이 섞어서 넣어줬습니다. 실온에 한 이틀 뒀다가 냉장 보관하면 좋을것 같은데 저는 냉동 상태였던 재료를 사용한지라 바로 냉장 보관했습니다.

맛을 봐야겠죠? 감초와 대추를 넣고 끓였습니다.


차만 마시기엔 많이 허전해서 초간단 계란빵을 곁들였습니다. 핫케잌 가루를 우유로 반죽해서 종이컵 1/5 정도 넣은 후에 계란 한개 넣어 줍니다.(* 계란은 사이즈가 작은게 잘 익고 좋습니다. 농장에서 키우는 토종 계란이라서 사이즈가 작아 계란빵 만들기에는 안성맞춤이네요) 계란위에 맛소금을 살살 뿌려서 간을 해주고요


예열 없이 오븐에서 180도 25분 했더니 딱 적당하게 됐습니다.음~나름 괜찮습니다.
올겨울은 유난히 추울것 같은 기세입니다. 따뜻한 차로 겨울 건강을 지켜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뭔가 따듯한 느낌이 드네요.
토종닭이 낳은 계란이라면..더욱 맛있겠네요^^
잘 아시겠지만,
인삼을 끓이실때는 그야말로 인정사정없이 끓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혹하게 다뤄야 성분이 잘 분해되어 나오거든요^^

아 진짜요?
전 야메라 잘 몰라서 대충 끓여서 마셨는데 ㅎㅎ 오늘부터는 푹푹 끓여야겠네요. 덕분에 하나 배웁니다~^^

네..인삼의 유효성분들이 엄청난 블록체인(?)이라
가열을 많이, 오래 해주지 않으면 끊어지지 않게되고
몸에서 흡수가 안됩니다.
홍삼이 좋다는 이유가 그런 것이거든요.
흡수가 쉬운 형태로 바뀌었다는 거지요.^^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우와~ 마시고 싶네요.. 저 빵도 .. ㅎ

사랑방에서 간식거리 나눠 먹으면서 가상화폐에 대한 얘기 나누는 날이 왔으면 하고 바래봅니다~^^

@jejujinfarm nim, Great post!
Ginseng and Ginger tea a perfect combination for an organic native egg cake. They look delicious I want some!
Keep it up!

@englishtchrivy, Thank you!!!
I like your cooking post

@jejujinfarm nim, thank you - your pics are getting better and better keep it up!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699.16
ETH 2352.47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