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03.] 뉴비의 스팀 정복 2 - 스팀 주고받기, 임대

in #kr3 years ago

거래소 -> 스팀잇
:쉽다 그냥 출금 주소에 내 아이디만 쓰면됩니다.(메모는 쓸필요 x)
1.png

스팀잇 -> 거래소
:이때는 거래소의 계정명을 써야하네요. 현재는 업비트 계정명이 user.dunamu입니다.
구글링 했을때 예전에 쓴 글을 보니 거래소의 계정명은 지금과 달라서 꼭 매번 입금주소를 확인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때는 꼭 메모를 적어줘야 거래소에서 나한테 보내줍니다.
62.png

혹시 몰라서 스팀 5개정도를 입금하고 출금도 해봤더니 잘됩니다.


스팀을 임대하려면 스팀 파워로 업해야 됩니다. 처음에는 스팀, 스팀달러, 스팀파워 이게 다 뭔가 싶어 헷갈렸는데,
간단히 보면 ,
스팀을 쉽게 입출금 못하도록 한게 스팀파워,
스팀의 가격을 도와주는(?) 스팀달러
이정도로만 이해했네요;;;

더이상은...머리에서 받아들이질 못하고 있으니 천천히..

어쨋든 내가 가지고있는 스팀을 스팀파워로 올렸다면, 이제 임대를 할 수 있습니다.
임대를 할 수 있는 사이트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글에서 나온 스팀키체인도 가능하고, steempeak.com, steemworld.org등

일단 스팀 키체인이 있으니 거기서 보면,
63.png
SP(스팀파워)항목 오른쪽 화살표 클릭하면 임대항목이 나옵니다.

64.png
여기서 임대해줄 계정명, 갯수 입력하고 임대하기 누르면끝....
근데 저는 안되더군요... 임대하기 눌러도 반응이 없음...ㅠㅜ

그래서 steemworld.org로 들어갔습니다.
65.png
로그인후 dashboard

66.png
왼쪽에 delegation

67.png
delegate항목 누르고, 임대해줄 계정, 수량 적으면 끝

나중에 해보니 steempeak.com 사이트도 아주 잘 되었습니다.
더 간단히 되어있어서 그냥 로그인 후 지갑에만 들어가면 되네요...;
스팀키체인만 안되는데.. 왜 그러는지 모르겠네요;
아! 그리고 임대해줄 수량을 적을때 꼭 총량으로 적어야합니다.
ex) 100개 임대된상태

  • 50개 추가 임대하고자함
  • 150을 입력해야함.

어디서 이 얘기를 보긴했는데,,, 혹시나싶어 이리저리 해보다가 결국 스팀 만개정도가 임대 취소되는 상황이 되버렸네요;;ㅠ
68.png

임대를 취소하면 약 5일정도 뒤에 풀리는거 같습니다.
머리가 나빠서 몸소 겪어야 아네요...ㅋㅋ

스팀 정복 1 - 회원가입 & 스팀키체인

Sort:  

저랑 비슷한 시기에 스팀하시기 시작하셨나 봅니다.. ㅋ

아 그런가요? 저도 nasoe님 꺼보고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스팀잇 초보자들에게 정말 유용한 글이네요 ㅎㅎ 많은 신규사용자가 이글을 보고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닉네임 옆에 괄호안에 숫자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173.66
ETH 3067.89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