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을 이용한 Steem 구입 그리고 이상한 매물대형성...

in #kr7 years ago

저는 글 보상 체계를 50%/50%로 설정합니다.

많은 분들이 Default값으로 한 그 보상체계죠.

그렇다 보니 Steem power를 증가시키기 위해 SBD를 이용하여 Market에서 Steem을 구입합니다. (스팀의 미래가 밝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지속적 Power up이죠^^)

그런데 오늘 Market에 가보니 이상한 패턴이더라고요...

저는 적은 SBD로 이용하여 STEEM을 구입하기 위해 1.13~1.16 SBD/STEEM으로 매수를 걸어 놓았엇죠.

그런데 밤사이 모두 거래가 완료되었네요.

22.630 SBD로 20STEEM을 산겁니다!

그런데말입니다. 여기서 의문이 드네요.

오랜만에 살펴본 매수, 매도 매물대 확인

불과 2-3주전? 제 기억이 맞다면 1SBD/STEEM 밑으로 가지 않기 위해서인지 몰라도 엄청 많은 물량이 있었는데...

지금은 그게 많이 사라진 상태로 보이네요...

그와 반대로 수많은 매물대가 현재의 가격 1.117SBD/STEEM 가격보다 비싸게 STEEM을 팔겠다고...나온것들이 많네요.

이는 어떻게 해석을 해야 하는걸까요??

많은 사람이 STEEM을 왜 SBD로 바꾸려고 하는걸까요???
저는 아직 무지하기 때문에... 정확한 판단 분석이 안되네요.
단순 얼마전 본 포스팅에서 많은 사람들이 Power down을 한다고 하던데... 그 Power down한 것들을 SBD로 전환하려는 걸까요??

아침에 일어나서 Market을 보면서 이생각 저생각이 들고 스팀잇의 미래에 대해서 짧게나마 생각이 들어 글 올려봅니다. 사실 매물대만 보고 정확한 상황판단이 안되서 많은 의견들을 댓글로 듣고 싶기도하네요^^


여러분의 보팅이 힘이됩니다 Your voting gives me strength. Thank you.
follow me!

Sort:  

많이 떨어 졌네요. 얼마전에 20스팀 바꾸는데 1.32 정도 였던 거 같았는데..
코인가격은 제가 답변 드릴 수 있는 영역이 아니네요. ㅠㅠ

분수식이 반대 아닌가요?
STEEM/SBD 가 1.17 로 이해하고 있습니다만..
예를들어 1.17개의 SBD로 1steem 을 살수 있는 것이지요.
비율이 높아진다는 것은 스팀의 미래를 밝게 본다는 것입니다.
비율이 떨어진다는것은 스팀의 매도물량이 많다는 뜻이구요.
확인해 보시고 제가 틀리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17개의 SBD로 1steem을 산다는 뜻은 맞습니다. 근데 왜 마켓에서는 neojew님 처럼 표현하지 않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워업시즌이왔군요! 근데 저 내부마켓 거래시 수수료는 없나요?

코인 가격이 하락세면 STEEM = SBD로 갈려고합니다. 이유는 STEEM의 미래가치입니다. 좋은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

저도 개인적으로는 스팀의 미래를 밝게 보고 있지만 최근들어 가치가 자꾸하락하기도하고.. 개발진쪽에서 어떠한 소식도 들려오지않아서 힘이 조금 빠지네요 ㅠㅠ.

스팀달러는 무조건 1달러 유지해서 그런게 아닐런지요?
1달러 보다 비싼 스팀을 1달러도 안되는 스팀달러로 바꾸면 더 많이 바꿀 수 있고.
스팀달러는 현재 1달러 미만인데도 불구하고 환전하면 1달러 가치가 있으니.. 환차익? 일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