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의 가격상승 원인

in #kr3 years ago

image.png

테라 블록체인의 코인인 루나가 최근 비트코인과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의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ATH를 달성하고 현재 비교적 높은 수준으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배경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들을 볼 수 있습니다.

🔸 UST의 총발행량 증가
🔸 테라 에코시스템의 크로스체인 확장 (UST 사용성 확장) - 솔라나, 팬텀, 폴리곤, 이더등
🔸 전제척인 TVL의 급격한 증가

🔰 개인적인 생각

현재 테라블록체인의 TeFi 환경은 빠르게 확장되고 있는것이 몸으로 느껴질 정도입니다. UST가 현재 탈중앙화된 스테이블코인 중에서는 가장 시총이 높은 것은 물론이고, 체인별 확장 속도도 빠르게 진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DeFi 생태계의 경우는 다른 블록체인은 제시하지 못하는 앵커라는 19.5%대의 스테이블코인 이자율을 바탕으로 많은 프로젝트들이 빌드업을 하면서 (파일런, 넥서스, 미러등등) 자금을 단기간으로 넣었다가 빼는 것이 아닌, 중장기 예치를 통해서 TVL 증가의 안정성 역시 추구하고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 역시 스테이블코인의 특징을 바탕으로 변동성이 적은 자산의 예치를 통해서 추가적인 ROI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의 특징이 만들어주는 생태계라는 특징에서 나옵니다.

SEC와의 대치 (MIRROR 프로토콜)가 어떻게 마무리 될지는 모르나, 현재로는 UST가 알고리드믹 스테이블코인을 대표하는 것인이미 현실이고, 추가적인 확장을 통해 대표 스테이블 코인이 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는 것 역시 사실입니다.

👉🏼 참조링크 : https://bit.ly/3dxydTG

Sort:  

루나야! 나 졸업 시켜주라! ㅎㅎㅎㅎ

오 루나 홀더!! ㅎㅎㅎㅎ

스테이킹 안 했으면 팔았을 텐데 스테이킹이 신의 한 수였습니다! ㅋ

ㅎㅎ 역시 스테이킹의 강제 묶임이 필요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57028.16
ETH 2358.36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