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몬스터] 급공지 - 업보팅 서비스 요청 일단 중지 부탁드립니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jayplayco 입니다

급하게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스몬측 계정이 업보팅을 시작하면서 보팅파워 조절을 위해 불공정 사용자를 밴하기 시작했습니다.

문제는 그 밴과정에 대한 공지나 방법이 아직 명확하지 않은 관계로 우선은 KR분들의 업보팅 서비스 요청은 일시 중지를 부탁드립니다. (밴을 푸는것보다 우선 어떻게 운영할지를 지켜보는것이 관건일듯요)

배경


@ayogom님의 소개로 KR은 한발 발빠르게 그동안 스몬 계정의 업보팅을 반쯤 독식하고 있었습니다. 우선 좋은 일입니다. ^^

지난 9월 14일 Discord에 새로운 방이 열리면서 @aggroed님이 (SM 파운더) 스몬 보팅 밴 권한을 500팩 이상 구매자인, 즉 매버릭(Maverick)에게 주겠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aggroed님께서는 어차피 권한을 위임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제안을 합니다.

  • 스팀몬스터 관련 사진 콘테스트, 아니면 스팀몬스터 Giveway같은것이면 좋다.
  • 아무것이나 쓰고 스몬 태그를 쓰면 안된다.
  • 그냥 홈페이지 스크린샷 하나만 (카드 오프닝된 것도 홈피 스크린샷인 관계로) 있을 경우도 밴이 맞다고 본다.
  • 우선은 경고를 한번 주고 밴을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이후 일요일부터 첫 밴이 시작이 됩니다.

현상황

우선 @happy33님의 포스팅이 나쁜 포스팅의 예로 언급이 되면서 밴은 오늘 아침에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많은 유저들의 밴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까지 가이드라인 정리

  • 스몬관련 이벤트글은 OK (즉, @lucky2님이 하셨던 50개 부스터팩 이벤같은 글)
  • 스몬관련 정보성 글 OK (즉, @fenrir78님의 스몬 하는법 이나, @ayogom님같은 엑셀 분석글)
  • 스몬관련 뉴스성 글 OK(즉, @floridasnail 님이 금일 하셨던 베타 뉴스 관련 글)

안되는 글

  • 스몬 카드 오프닝 스샷 글.
  • 스몬 카드 오프닝 비디오만 있는 글
  • 스몬과 관련 없는 내용이 있는 글. (즉, 섞어쓰기는 밴위험 있음)
  • 스몬 스샷하나만 있고 아무런 다른 내용이 없는 글.

즉, 이제는 쉽게 업보팅 안준다는 것입니다. ^^

스몬 업보팅 취지

물론 예상들은 하셨겠지만, 스몬측에서 주는 업보팅은 스몬에 도움이 되고 널리 알려지는데 중점을 두고 있긴 합니다. KR에서 그간 작성했던 스몬 관련 글들이 제가 보는 관점에서는 KR에 활기도 주고 (물론 지겨워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ㅎㅎ) 그만큼 스몬을 알리는데 큰 기여를 하나하나 다 했다고 보기는 합니다만, 우선 룰이 어느정도는 세팅이 되었으니 따라가 주는 것은 맞다고 봅니다.

조치사항


저도 아직까지는 스몬측 이방에서 권한이 있는 관계로 (다른 많은 KR분들도 메버릭 이상이신 분들이 많아서 더 많기는 합니다 ㅎㅎ) 경고 없는 밴은 반대라고 했습니다. 이에 대해 aggroed님께서도 이모티콘으로 동의 비슷한것을 하셨습니다. ㅋ

추가적으로 그동안 밴 되셨던 KR분들 가능한데로 언밴하겠다고 공지를 했습니다. 물론 다른 분이 다시 밴을 할 수 있긴 할텐데 움직임은 지켜봐야할듯 합니다.

밴 당하신 분들의 포스팅은 제가 찾아가서 경고 메세지를 남기겠다고 했으니, 그것도 같이 동반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이 스몬측 업보팅이 계속 갈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게임이 시작될 10월 중순부터는 제가 판단했을때 업보팅을 글이 아닌 게임 플레이어에게 집중할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뇌피셜. ^^

이상~!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모르고 포스팅하다 경고받을 뻔했네요..

네, 이제 막 밴을 시작을 했는데, 제가 한참 글을 쓰고 나니까 한 8시간동안 고요해지네요 ㅋㅋㅋ...

이모지 동의 가즈아 ❤

애써주셔서 감사요 담부턴 장문에 분석글을 올리겠습니다

분석글 오.. 기대기대~!!

어제 제 포스팅에는 댓글만 달고 가고 보팅이 안들어왔더라구요. 이건 시스템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닐까요?

테일쿡님 밴은 아닌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업보팅이 에러난것 같기도 하네요.. 그런데 테일콕님이 쓰신것과 같은 글들 지금 밴당하고 있는 상황이라서. 밴당하면 언밴이 더 힘들어서. ㅠㅠ..

네 알겠습니다.

발빠른 대처 감사합니다.
역시 영어 잘해야.....ㅠㅠ

아, 영어로 싸우는것 힘들어요 ㅠㅠ. ㅎㅎㅎ

500팩을 채워야 하나요 ㅎㅎㅎ
무분별하게 스몬 보팅만을 받기 위한 포스팅은 이제 자제 해야겠네요

ㅎㅎㅎㅎ. 500팩을 채워도 제가 생각하기로는 게임 시작한 다음에 포스팅 보팅을 멈추지 않을까 합니다. 게임하는 상금 주기도 바쁘니까요.. ^^ 게이머들에게 업보팅을 돌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밴 예로 들은 포스팅이 캡쳐 한장에 글 한줄이였죠.
조금만 성의있게 쓰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ㅎㅎ

그것도 위험하긴 합니다. 그 카드댁에 대한 분석글이나 정보성 글이 아니고 그냥 팩 오픈 스샷후 찍으면 경고(밴)이 들어올 확률이 높음. 외국애들이 보고 하는거라서 구글을 돌릴지 조차 의문이라서요.. (우리가예로 인도글이나 태국글을 볼때 꼭 구글을 돌려서 보지는 않는것 처럼.. 그냥 쓱 보고 판단하는것과 같이 ㅎㅎㅎ..)

가능하다고 보는 글은.

  • 분석글
  • 큰 뉴스글
  • 프로모션 (이벤트글)
  • 정보성글 (하는 방법, 스몬 알려주기 등.)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 아직까지도 룰을 정확하게 정하고 밴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주의가 꼭 필요합니다. ㅎ 화이팅!!

카드오픈 이제 안되는쿤여
카드오픈 영상도 이제 안되는쿤여

스팀몬스터 인기가 한 발짝 죽겠군요 ㅠㅠ

글을 너무 성의 없게 쓰고 보팅받긴했어요. 제가욥...ㄷㄷ

ㅎㅎㅎㅎㅎ... 뭐 받아간것은 다행이 아직 뺏는다는 이야기는 없네요 ㅎㅎ.. (최종적으로 그렇게 하고자 한다고는 합니다....)

아핫. 제이님께 받은 스몬카드 오픈 글을 쓰면 밴을 당하겠군요.. 흑흑 아까워라

오픈글이라도 어떻게 쓰냐에 따라서 다를것 같아요.

카드를 오픈하고 거기다가 카드별 분석 들어가서 어떻게 전투를 하면 좋겠다 식으로 풀어나가면서 전투 스샷 몇개 더 넣어주고 하면 될것 같긴 한데.. 조금은 주의가 필요하긴 합니다 현 시점에서는. ^^

갓제이님!!!! 멋져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아 이제 사기 못치겠네...ㅠ

넵 ㅎㅎ 처음부터 사기치는것은 잘못된거죠.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659.71
ETH 3164.52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