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하는 Jaykim의 일상 #7] 스팀달러 환전해서 학원 등록하기 !!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 @jaykim99 입니다.

요전에 스팀달러 첫 환전해서 학원 등록 했다고 말씀드렸잖아요 ? 오늘 첫 수업을 받으러 오는 날이었어요.
그 학원은 바로바로 !!

요리학원 되시겠습니다...


지금 사는 집으로 이사오고 , 아직 TV도 , 인터넷도 소파도 없던 시절에..
무료한 시간을 때우려다가 , 뭘 해도 좀 남는 걸 해보자 .
하고 아~ 무생각없이 한식조리사 자격증 필기를 땄거든요
유효기간이 2년인데. 올 여름이면 2년이 되어 버려서.. 서둘러 학원에 등록했어요

필요한 준비물 리스트를 보내주셔서 나름 꼼꼼히 사왔는데...
실습왔더니 전부...다 잘못샀어요...
선생님 도구들 한번 찍어봤는데, 혹시나 요리학원 등록하시게 되는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사진 함께 공유 해 봅니다


실기시험은, 맛은 보지않고. 맛보다는 모양과 색, 규격이 중요하기 때문에 혀가 아닌 눈으로 평가를 받아요.
요리의 본래 목표는 좋은 맛인거 아닌가요..맛은 기준이 주관적이여서 그런거겠죠 ?

아무리 첨이라곤 하지만 4X0.6 으로 썰라는데 이것 가로부터 잘라서 나눠야 하나 4센티가 가로였나 세로였나부터... 다른 수강생분들은 슥슥 막힘없이 해나가는데 꿔다놓은 보릿자루요 , 빙상장에 있는 육상선수 같은 기분이에요 ..
어쩜 이렇게 한눈에 아무것도 안들어오는지, 이래가지곤 열심히 보상해주신 스팀으로 얻은 조리사 자격증의 꿈이 물거품처럼 사라질 판이에요......

잘 할 수 있을까요 ... ㅎ ㅡ ㅎ

혼자만 뒤쳐져서 칼에 붙은 당근을 허겁지겁 밀어내다가 손도 슥 그었는데 분명 살도 벌어지고
발그레 핏기가 도는가 하더니
피도 한방울 안나오네요
쫄아 붙었나봐요 ........

왜 난 음악말곤 이렇게 다 졤병일까
자책하다가 어찌어찌 꼴등으로 완성했어요 ..ㅜㅜ

저의 오늘 첫 작품들이에요
섭산적과 도라지생채! ㅎㅎ
도라지 생채는 색이 잘 나왔다고 칭찬받았는데 ..섭산적은 너무 많이 구웠대요.

매일매일 5 주를 배워야 하는데
아 .. 저 어쩌죠 ㅠㅠㅠ ㅎㅎㅎ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어릴적 엄마께서 한식조리사 자격증따려고 집에서 맛난거 많이 해주셨던 기억이 나네욤^^ 맛보다는 색이나 모양이라니. 저 규격을맞춰 자르고 요리하려면 쉽지않을거 같아요!! 5주 동안 힘내시길 바랍니당:)
그리고 싱어송 라이터 넘나 멋지고 부러워서 팔로우하고 갑니다^^자주 올게용!!

네 덕분에 제 손가락이 몇센치인지 이번기회에 알게 됐어요 ㅎㅎ
칼잡는것부터 문제랍니다ㅠㅠ
자주자주 뵈어요 응원 해주셔서 감사해요^^

그래도 시작이 반인데, 너무 압박받지마시고 즐기세요! ㅎㅎ

그렇겠죠..? ㅠ 자신감이 뚜욱 떨어졌어요 ..

스달로 등록하는 학원이라니!!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네요 ㅋㅋㅋㅋㅋ

저두요 ㅎㅎ 첨 보상받기전까지는 실감안났었는데
막상 받고 너무 신기했어요 . 열심히 하셔서 첫보팅의 감동을 느껴보시길 바래용^^

앞으로 많은 기대를 가지고 팔로우할게요.
업보트도완료.

감사해요 ~ ㅎ 자주뵈어요 ^^

👨 요리사!!! 🍳
처음이라 그런거지 시간이 지나면 잘 하실 듯!
다치지 말고 당황하지 말고 쫄지 말고!
파이팅요~ ㅎㅎ

너무나 쪼달려요 ㅜㅜ 울고싶은 심정이었어요 . 잘하는날이 오겠지요....... 언젠가 ... 어떤날에는요... ㅎㅎ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이 있죠~ ㅋㅋ 가즈앗!! ^^

하긴 그렇네용 ! 음식은 눈으로도 먹는거라니까요 ! ㅎㅎ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제가 보기엔 맛있어보이는데요ㅎㅎ 남은기간 응원해봅니다!!

응원 감사해요 ~~ ㅎ 끝나고 먹어봤는데 다행히 먹어줄 만은 하더라구요 !

아!! 제이님 등록하신 학원이 요리학원이었군요!!! 한식이 앞으론 대세라고 하더라구요! 저도 요리는 좀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마음이 결혼하고 나서 생기더라구요~ ㅋㅋ / 어려우셨다고 하지만, 처음부터 잘할 순 없잖아요~ 제이님 감성대로라면~ 매일매일 일취월장~하실꺼라 믿어요!! 앞으로 보여주실 한식 요리~응원할게요!!!^^

집에서 칼질 썰기 연습을 좀 해야겠어요 !!
저도 열심히 배워서 감성요리 기대해봅니당 ^^ ㅎ

요리라... 새로운 도전을 하시는 군요
전 라면과 볶음밥만 할줄 알죠.. 아이들이 볶음밥을 좋아해서 그것만 주구장장 주말마다 만들고 있습니다..^^

이야 .. 주말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해주시는 자상함 .. 넘멋지시네요 ! 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45.57
ETH 3135.76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