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하는 Jaykim의 일상 #12] 한식조리기능사 따기 ! (완자탕&무숙장아찌)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Jaykim99 입니다

스팀잇 환전해서 등록한 요리학원 딱 한번빠지고 완전 열강중인데요
이제는 그래도 제 시간에 내고, 제법 칼질이 익숙해 졌어요

매일매일 아침에 일찍일어나느라 , 잠은 좀 못자고 살도 1키로가 빠졌지만..
재밋게 공부하는 중입니다 ^^ 다 ~ 보팅해주신 우리 스팀잇 이웃여러분 덕분이에요 !

오늘 배운요리는 완자탕이랑, 무숙장아찌 에요

재료 )
완자탕 - 소고기 , 두부, 계란 , 파, 마늘
*완자양념 ( 소금1작은술, 설탕반작은술 , 약간의 후추, 참기름, 파, 마늘 )

무숙장아찌 - 무, 미나리, 소고기, 실파, 파, 마늘
*양념 (간장한큰술 , 설탕, 후추, 참기름 , 파 , 마늘 , 깨 )

정신없이 수업듣느라, 앞부분은 사진을 하나도 못찍었어요.
설명으로만 대신할게요

시험에는 두가지 요리가 함께 나오기 때문에
동선을 빠르게 계산해내는것이 중요한데요
대체로 보니까,
데칠거 ->절일거 ->불릴거 ->육수 ->반죽
순서대로 필요한것 먼저 해주는게 좋대요

오늘은 무를 간장에 절였다 쓸거기때문에

1.껍질 제거한 무를 0.5cm 정도로 길게 썰어서
간장에 푹 담구어 주세요 (무숙장아찌)

  1. 냄비에 계량컵4개정도의 물을 넣고
    지급된 고기와 파, 마늘 자투리를 넣어 끓여줍니다 (완자탕)

  2. 육수가 끓는동안 시간이 남기 때문에
    무숙장아찌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손질해둡니다.
    미나리 5cm로 자르기 (무숙장아찌)
    소고기 채썰어서 (간, 설, 참, 파 , 마늘 , 후 , 깨 , )양념에 재워둡니다 (무숙장아찌)

  3. 육수가 끓으면 건더기는 면포로 걸러주고,
    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해서 둡니다. (완자탕)

  4. 절이던 무숙장아찌를 확인한후
    담궈두었던 간장을 살짝 끓여서 다시 재워둡니다. zZ (좀더자렴)

  5. 두부으깨주시고, 고기도 다져주셔서 (소, 설, 참, 파, 마늘 , 후 , 깨 ) 양념을 넣고
    끈기있게 치대서 완자 반죽을 만듭니다 *6개! (완자탕)

  6. 이제 팬에 고명으로 올릴 지단을 부쳐줍니다.
    완자에 입힐거 빼고 한수저씩만 얇게 !
    불은 약불에 해야하고 기름도 거의 없어야 해요

  7. 완자에 밀가루 살짝 뭍혀서 계란물에 퐁당담궈서
    후라이팬을 돌돌 돌려가면서 익혀줍니다 (중약불)

급해서 조심성없이 휙휙 돌리다가 .. 완자 하나를 잃는 사고가 발생.....아....
(시험이었음 조용히 주워넣으라는 꿀팁을 주심)

  1. 팬을 한번 닦고 무숙장아찌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볶아줍니다
    (절인소고기 - 절인무 - 미나리 순으로 볶고 마지막에 참기름과 실고추 를 넣어줍니다)
    미나리는 생것으로 볶아야 해요 데쳐서 볶으면안됨!!
    미나리의 초록색이 사라지지 않게 잠시만 볶기!

10 . 접시에 예쁘게 담으면 무숙장아찌 완성 !

후, 이제 마지막이에요 . 열심히 달렸습니다.

  1. 국물을 다시 끓여 완자를 넣고 계란 지단을 얹습니다

완성~!!!



너무 많이익혀서 계란옷이 다 풀어지고..
비록 6개의 완자를 넣어야 하는 완자탕에 완자가 5개 밖에 없지만.
어쨋든 시간안에 완성은 했네요

오늘도,

첫째도 침착 둘째도 침착, 셋째도 침착
다시한번 마음에 되새깁니다.

오늘 커버영상 올라오는 날인데 엥 왠 요리레시피!?!?!?!? 하실수도 있겠네요..
요즘 낮시간에 집에붙어있을 시간이 너무 없어요....ㅠ
저번에 한번 아래층어머님에게 혼난 이후로
당분간은 열시이후에 음악듣기도 최대한 조심하고 있는중이어서..
이번주 커버 .. 제시간에 못올리겠네요ㅠ
(얼른 작업실 구해서 나가고싶다...)

혹시 기다리시는 분들은 며칠만 더 기다려주세요.. 죄송하게 되었어요ㅜ^ㅜ

Sort:  

저도 정말 시간 내서 요리학원 다녀보고 싶네요. 늘 다녀야지하면서 안가는게 함정이지만요ㅠㅠ 화이팅입니다!! 뉴비 인사드리고 갈게요. 팔로잉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ㅎㅎ

뉴비시군용~~ ㅎㅎ 금방 적응되실거에용 ! 화이팅입니다^^
처음 한번이 어렵지 저질러 놓으면 어떻게든 수습하게 되는것 같아요 ! ㅎㅎ

아. 그때 학원때문에 환전하신 걸로 만드신 작품이군요+_+ 뿌듯.

요알못 덕분에 열심히 큰 도움 받고있습니다^^

하하. 누구에겐 음악, 누구에겐 소음이군요.ㅋㅋ 맛있게 잘 만드신 것 같네요, 음식! 근데 고층에 학원이 있나봐요? 뷰가..

그쵸.. 15층이에요 .. 날좋은날은 뷰가 끝내줘요 !

저도 근래 빵만들기를 배우기 시작해서 며칠 전 제빵 기능사 자격증을 땄답니다.
현재는 제과 기능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고 있어요.
언제 시간되면 한식조리사 자격증도 생각해 보고 있는데...
그것도 많이 어렵지요?

우앗 ! 따셨어요? 저도 제빵 배워보고싶은데,
네.. 조리기능 중에는 한식이 요리 가짓수가 많고 손이 많이가서
까다롭다고 하시더라구요

👨 와 글만 읽으면 완전 이혜정 선생님이 설명하는거 같네요.
ㅎㅎ 맛을 못보니 에헴~ 다치지 않게 언제나 침착! 파이팅!

성격이 원체 급해서 침착이 제일 어려운것 같아요..
원체 두서없이 써내려가서 이해가 가셨는지 모르겠어요.. ㅎ
다음주에 시험봐요 !화이팅입니당!!ㅎ

완자탕은 맑은 국물이 맛보면 굉장히 깔끔한거 같은데요 ㅎ
저도 스팀으로 뭔가 실생활에서 쓰고 싶어요^^

곧 되실꺼에요!^^
저도 열심히 보팅하겠습니당 호돌님~~~~!

완자탕은 한번 먹어본적이 있는데, 무숙장아찌는 처음 봅니다. 맛이 궁금하네요 ㅎㅎ

무숙짱아찌는 엄~~ 청짜요.. ㅎㅎㅎ
다들 먹고 뱉었다는...

이제 음악 안하시고~ 요리사 하시려구요??? ^^
그래도 음식이 맛있어 보여용 ㅡㅡ^
원래 음식 잘하시는거 아녀여?

제가 요리사 했다가는.. 여럿 입맛을 버려놓던지..
점심주문했다가 저녁에 드시게 되는 그런 불상사가 생길듯 해요..ㅎㅎㅎㅎ
자취는 10년이지만.. 요리경력은 고작 2개월째 에요 .. (부끄)ㅎㅎ

우아 한식조리사라니...
완자 동글 동글 이쁘게 만드셨네요 >_<ㅋㅋㅋ
커버곡을 기다리지만 전 일상 이야기도 좋아요~ ㅎㅎ

레시피 대로 하니까 맛도 있더라구용 나름..ㅎㅎ
다음주 시험인데.. 걱정이 태산이에요 악몽도 꾸고..ㅎㅎ
얼른 커버곡으로 돌아오겠습니다ㅠ^ㅜ

꺅~ 완자 동글동글 너무 귀여워요.
맞아.. 무숙 장아찌는 누가 만들어도 짜군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83.21
ETH 3098.6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