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외환딜러

in #kr6 years ago (edited)

출장을 다녀오고 지갑정리를 했다. 외국에 다녀올 때면 늘 한국처럼 카드 사용이 편한 나라가 또 있나 싶다. 혹시 모를 상황들을 위해 굳이 손실을 감내하고 환전을 해야하며 사용하고 남은 돈을 다시 환전하면 손실은 배가 된다. 그나마 환율이 출장을 다녀온 새 유리하게 움직였을지라도 은행이 챙기는 수수료를 매꾸기는 매우 힘들다. 그리하여 남은 돈은 다음에 나갈 일이 또 있겠거니 지갑 한켠에 넣어두곤 어느덧 외환딜러가 되었다.

<2018년 9월 7일, 저녁>  

과연 언제쯤 블록체인의 'Mass adoption'은 이루어질까. 이미 기술들은 이런 중간매체를 초월하여 훨씬 더 효율적인 멋진 세상을 살 수 있게 준비되었는데 대중들은 얼마나 더 손실을 보아야만 이 기술을 받아들일까?

특히, 스팀 블록체인은 수수료가 '제로'이며 '스팀달러' 발행을 통해 안정적인 화폐를 전세계 어디서든 환전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그 가치를 활용하긴 아직 쉽지 않다. 그나마 국내에선 '스팀페이코'가 있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긴하나 그마저도 한국의 엄청난 카드 인프라에 아직 크게 빛을 보진 못하고있다.
솔직히 나 조차도 국내에선 카드가 아직 편하므로...

이상, 문득 지갑 정리를 하다 스팀페이코(@steempayco)와 같은 결제 모듈이 하루 빨리 전세계에 확산되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을 이 포스팅을 통해 남겨본다.


Originally posted on 스팀 @jaydih. Steem blog powered by ENGRAVE.

Sort:  

가맹점이 많이 없으면 수수료가 0이라도 결국 각각의 나라의 통화로 전환해야되니.. 결국 똑같죠. 가맹이 늘어나야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10년 뒤엔 지금 카드 사용하듯 모두가 쓰고 있었음 참 좋겠네요 부디..

나도 종이돈 주세요....

헉 빼았겼당~! ㅋㅋ

ㅎㅎㅎ 저 돈 팔고 스파업하고 싶다...

오홋~!

스파시바~!!!

행복한 주말 보내셔용~ ^^

놉!!이미 반의 지분이ㅋㅋㅋ

포토카드 젤 맘에 든당~! ㅋㅋ

스팀페이코 글로벌 결제 플랫폼 가즈앙~! 흥해랏~!

스팀페이코 전세계 공통 모듈되면 정말 엄청나게 편한 세상이 올듯....

블레이드러너 시대 오기전에 이루어질듯해용~ ^^

Hi @jaydih!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141 which ranks you at #2180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16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2192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6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4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일본에서도 최대한 카드를 사용했어야지 ㅋㅋ
나는 일본에서도 무조건 카드 쓰는데 ㅠ

형... 나 일본 첨가봐서 몰랐어... 카드 잘되는지... 덕분에 환전한거 거의 다 남음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968.82
ETH 2633.99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