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에메랄드 물빛이 아름다웠던, 비둘기낭폭포 (The waterfall in Korea)

in #kr7 years ago (edited)

크기변환_P7290029.jpg

비둘기둥지를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 '비둘기낭 폭포'
서울에서 차로 1시간 반도 채 되지 않는 곳에 위치한 포천에 있는 곳.
The name 'Pigeonang Waterfall'
Located in Pocheon, less than half an hour drive from Seoul, Korea.

산 속 깊은 곳에 가야만 접할 수 있다고 생각한 폭포가 지근 거리에 펼쳐져 있다.
숨막히도록 아름답고 푸른 에메랄드 물빛이 되어 떨어지던 폭포수.


*주. 외부에서 가져온 사진에 한해 외부 출처를 표기하며,
그 외 사진의 모든 저작권은 @jay4u에게 있음을 명시합니다
Note. External sources are indicated only for photographs taken from outside,
Please note that all other copyrights on the other photos are @ jay4u


오래전 화산분출로 생겨난 지형이라 주상절리가 폭포 주변을 감싸듯 병풍처럼 두르고 있는 게 인상적이었다. 그 풍경이 매우 뛰어나 선덕여왕, 추노, 최종병기활, 늑대소년, 괜찮아사랑이야 등 드라마와 영화 등 촬영지로 쓰이기도 했다고 한다.

1929043_image2_1.jpg
(출처-경기관광공사)


바로 주차장 옆에 캠핑장도 있고, 주차장에 차를 대고 계단을 따라 조금만 내려가다 보면 볼 수 있다. 보는 순간 감탄 밖에 나오지 않는다. 지난 주말에 방문했을 땐 바로 전날까지 장맛비가 내려서인지 폭포수의 양이 많고, 언제 불어날지 모르는 계곡의 특성으로 인해 바로 앞에까지 내려가는 길은 통제되고 있었다.

서울 근교에 거주하는 분이시라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한다.

크기변환_P7290047.jpg
폭포 양 옆을 둘러싼 주상절리의 절벽과 벙커를 연상시키는 듯 한 동굴

크기변환_P7290053.jpg
절벽의 높이를 보라

크기변환_P7290051.jpg
비둘기낭폭포 연못의 전경

크기변환_P7290030.jpg
나무로 된 경사로를 따라 군데군데 튀어나온 곳에서 이렇게 사람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크기변환_P7290024.jpg
그렇게 모인 푸른 물은 다시 계곡이 되어 흐른다

크기변환_P7290025.jpg
계곡은 다시 작은 폭포 줄기가 되어 모이고, 주변의 빛과 어둠이 조화롭게 스며들어 마치 영화 속 한 장소처럼 분위기 있는 장소가 되다.

36d4742ac3a5b98600eef59caf419da2.JPG
숨막히게 아름답고, 에메랄드 물빛이 아름다웠던, 비둘기낭폭포 (출처-출사코리아/송원동님)

Sort:  

오... 이런 곳도 있었나요.. 물빛이 진짜 신기하네요.

포천, 연천, 철원 이쪽 동네가 화산활동으로 생겨난 지형이라고 하더라구요. 제주도에만 있는 줄 알았던 주상절리 지형대도 있다고 하고, 근처에 폭포가 좀 많더라구요. 주말에 의도치않게 폭포여행을 다녀와서..스팀잇을 통해 다녀온 모든 폭포 사진들을 방출해 볼 예정입니다. ㅎㅎ

물에는 못들어가죠?

구글링을 해보니 안에서 튜브 타고 노는 사진들도 있더군요. 제가 갔을땐, 폭우가 내린 다음날이라 아래까지는 들어가지 못하게 막아놨었어요.

폭포 노출사진이 예쁘네요 ㅎㅎ

삼각대를 가져갔다면 더욱 환상이었겠지만, 손각대로 찍다 보니 대부분의 사진들이 죄다 흔들렸네요 ㅎㅎ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숨막히게 아름다운 폭포가 있었군요 ㅠㅠ

워낙 산이 많다보니 폭포 또한 군데군데 숨어있는데, 제주 외의 용암 지대 폭포는 처음 본 것 같아요.

드라마에서 많이 본 곳이다 싶었는데 역시..도망치는 남녀가 주로 도망치던~ 검색해보니 서울에선 조금 거리가 있네요. 시간 있을 때 도전~

최근 구리-포천 고속도로 개통되서 강변서 출발하면 차량 기준 1시간반도 안걸려요

네 저희집에서 한시간 반정도 나오네요. 물놀이 안되는 계곡인거죠? 시간이 일러서 사람이 없는 건 아닌 거 같아서요~

구글에서 검색한 사진에는 안에서 물놀이 하는 사진도 있던데 제가 갔던 날은 전날 폭우가 내렸던터라 그것때문에 통제된 것일수도 있어요. 재방문은 아직 못해봐서..

This is so beautiful! I love Korean Drama and was trying to see if I recognized any on the signs!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59504.00
ETH 2984.44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