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마나마인 필진 인터뷰] 제이미형, @jamieinthedark 님을 만나다.

in #kr6 years ago (edited)

정리하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찬찬히 읽어 보니, 이렇게 본 말을 그대로 그리고 효율적으로 선택해서 작성해주신 인터뷰는 처음입니다. 사실 대학과 대학원에서, 그리고 어느 사이트 편집자로서 이메일 인터뷰를 몇 번 해본 경험이 있는데 항상 결과가 실망스러웠었거든요.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ㅎㅎ

Sort:  

말도 잘하십니다. ㅇㅇa 대박~!

읍 감사합니다. ㅎㅎ

닼잼양이 그런분이셨군요. 졸없한지 얼마 안되었다면 아직 20대? 뜨아아~

역사와 철학을 전공하셨군요. 저는 어문학일꺼라 생각했는데 뭐... 도낀개낀이긴 하내요. 인문학에 다 포섭되니까요. 암튼 멋재미있소.

그 졸업이...대학원도 끝까지 다녔죠. 그래도 국내에서 하는 것에 비해 전 과정을 빨리 거쳤으니 대략 짐작하시는 것과 비슷할 겁니다. 어문학은...10세쯤부턴 영어가 편해졌으니 굳이 영문학을 전공할 생각은 안 들었고, 다른 언어도 조금 알아는 놓았지만 굳이 전공하긴 그렇고...해서 전공은 분석의 틀이 될만한 것들로 골랐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피터님. ㅎㅎ

닼잼양이 닥터디그리도 있으셨구만.... ㅋㅋ

인문학 천재셔요. 대개 천재들은 20대때 최고의 작품을 완성한다고 하는데 기대해봐야 겠습니다.
(20대가 얼마 안남았나? ㅋㅋ 메롱!)

ps. 그 재능을 어디서든 맘껏발휘하시길 기원합니다.

아 작품이라니 착잡한 얘기인데...시간은 많이 남았고ㅋㅋ뭐 30대에는 더 잘할 수 있겠죠. 단지 제가 편집하는 책들은 거의 제 작품이라 해도 제 것이 아니다 보니까 이렇게 글이 박제가 되는 공간을 찾아온건데, 재능의 크기를 떠나서 애초에 문학적 재능이 아니기 때문에 최고의 작품이란게 있을 수 있을까 싶긴 합니다. 편하게 쓰면서 고민을 조금씩 해보겠습니다. ㅎㅎ

@jamieinthedark 어두메잼 님을 더 많이 엿볼 수 있는 좋은 인터뷰네요.

근데, 마나마인 이 무슨 뜻인지는 여전히 오리무중 몰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868.91
ETH 2362.75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