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보안에 대해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패스워드password변경과 권한permissions에 관한 사항)

in #kr7 years ago (edited)

스팀잇가입하고 처음으로 명성도가 올랐네요
최초 가입할때 28이였는데 오늘보니 33으로 올랐네요^^
스팀잇 활동을 잘하고 있다는 표시이겠죠?^^

스팀잇생활을 하면서 제일 중요한 보안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눌까해요

스팀잇 보안은 패스워드와 권한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권한(permissions)

스팀잇에서는 권한별로 개인키를 만들어서 계정로그인할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패스워드와 비슷한 개념인데 권한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권한을 나눈이유는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그 이상은 접근되지 않도록 하는 조치라고 보시며 될 것 같네요

스팀잇에서는 권한을 총 4가지로 설정해 두었답니다

  1. 포스팅키 권한
    새글을 작성하거나 다른 회의 회원의 글에 보팅할때 필요합니다

  2. 액티브키 권한
    스팀달러나 스팀을 다른 이에게 전송하거나 내부 마켓에서 거래를 할때 필요합니다

  3. 소유자(오너)키 권한
    계정의 마스터 키
    다른 모든 키를 바꿀때 필요합니다

  4. 메모 키 권한
    사적인 메모를 작성하거나 읽을 때 필요합니다

여기서 포스팅 개인키는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스팀잇이 웹기반의 서비스 이기 때문에 여러곳에서 로그인을 하실텐데 외부에서는 왠만하면 포스팅 개인키로 로그인하시고 집이나 안정한 곳에서는 다른 개인키로 로그인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권한 확인방법은

  1. 스팀잇 메뉴 - 지갑 - 권한 메뉴로 들어가셔서 확인하거나
  2. URL이나 https://steemit.com/@자신의아이디/permissions 에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M으로 시작하는 것은 공개키라고 하는 것이고
옆에 메뉴에 개인키 보이기해서 보이는 5로 시작하는 것이 개인키입니다

스팀잇에 로그인할 때는 패스워드 또는 개인키로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공개키로는 로그인이 되지 않으니 개인키를 패스워드 처럼 보관하셔야 합니다

패스워드(password)

최초 스팀잇에 가입하면 알려주는 비밀번호가 가장 중요한거 알고 계시죠?^^
잃어버리면 복구가 되지 않는다니 ㅠㅠ
여러곳에 백업을 해두는 건 중요한 거 같아요
물론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종이나 수첩등)에 적어서 보관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 역시 여러곳에 중복해서 보관하고 있답니다

비밀번호 복구는 되지 않지만 변경은 가능하답니다
비밀번호가 노출되었거나 할 경우에는 비밀번호 변경으로 노출의 두려움에서 벗어나시면 될 것 같아요~

변경하려면

  1. 스팀잇 메뉴 - 지갑 - 비밀번호 메뉴로 들어가셔서 새 비밀번호를 만들기를 클릭하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2. URL이나 https://steemit.com/@자신의아이디/password
    두가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변경.png

여기서 변경 하시면 되세용^^
물론 변경하신 뒤에는 백업은 필수인 거 아시죠?^^

추가적인 사항

기본적으로 스팀잇 사이트(steemit.com steemkr.com busy.org) 로그인할때 로그인유지가 기본적으로 설정되게 되어있는데요
그래서 비밀번호를 넣지 않아도 사이트로 접속하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된답니다
그래서 스팀잇을 사용을 종료할때는 브라우저를 종료시키면 안되고 반드시 로그아웃하는 습관이 필요할 것 같아요

이상으로 스팀잇의 보안에 관련된 이야기를 마무리 지어볼게요^^
저는 더 좋은 글로 찾아 올게요^^

Sort:  

Need to read more about this! Awesome!

첫 댓글 고맙습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오늘 가입한 뉴비 입니다... 좋은글 잘보고. 팔로우 하고 갑니다... ^^

와우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기대해 주세요~

도움되는 글이네요~ 참고하겠습니다~ 감사감사

네네 도움되었다니 다행입니당^^

전 로그아웃 잘 안해서 ... 위험할까요?

혼자 쓰는 기기라면 상관없을 것 같아요

만약의 사태에 대해 대비하는 건 좋은 습관이니깐요 그 차원에서 말씀 드린거에용^^
습관으로 굳어지면 해야할 필요성이 있는 곳에서 깜빡하고 못할 수도 있으니깐용~
어디까지나 스팀잇을 이용하는데 불상사가 일어나면 안되니깐요^^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네네^^ 고맙습니다

여기저기 백업해두면 또 누출이 위험이 있지만 .. 한 번 분실하면 복구가 안될 수도 있다보니 ㅠㅠ

맞아요
말씀 하신 딜레마가 있긴해요~
뭐 노출된다고 모든 사람이 쓰는건 아니니^^
저는 백업에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네네 고맙습니다^^

좋은 정보네요~^^ 비번 외우고 싶은데 넘 길어요 ㅎㅎㅎ

맞아요 외우면 백업이 필요없어지죠^^ㅎ
그런데 너무 길어서 외우기가 도저히 불가능해서 저는 백업에 집중을 했어요~ㅎ

필수내용이네요. :)

필수내용이라고 해주셔서 고맙습니당~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567.29
ETH 2568.29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