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kg 목표로 체중감량 시작합니다. 출사표를 던지는 재갈량의 마음으로... 도전합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헬스 3년차 @isogo 입니다.

최근 살이 많이 찐것을 느끼고 체중감량을 해야겠다 마음만 먹고 그냥 막 먹고 살았습니다.^^;;;

살이 찌니 등근육도 좋아지고.. 상체가 커졌다고 느껴지니 체중 감량을 해야하긴 하는데 정도로만 생각이 들더군요. 그런데 말입니다...

제가 해외에서 A.P.C라는 브랜드의 청바지를 구매했습니다. 사실 제가 키가 매우 큰편이라 국내 브랜드는 바지 기장이 항상 짧습니다. 그래서 바지 기장 110이상의 브랜드를 선호하는데 주로 해외 브랜드가 대다수 입니다. 그런데 해외 브랜드가 국내에 들어오면 가격이 1.5배 정도 뛰어서 해외구매를 종종 이용합니다.

캡처332323.JPG

이런 디자인 인데...

생각지도 않았습니다.

저는 사실 기장만 맞으면 옷을 사는 체격이라 모델님 핏과 제핏의 차이를 망각했었네요.

사실 누디진만 입다가 처음으로 바꿔본 브랜든데 많이 타이트 합니다.

그래서 중고나라에 재판매 글을 올렸는데 몇일째 문자한통 없고...

그렇다고 시착만 한 제품을 떨이로 내놓자니... 마음이 아프고...

그래서 살빼기로 결심했습니다

내가 이옷 입고 맙니다.

일단 최종 목표는 10KG 감량입니다.

오늘부터 시작했습니다.

현재 상태 190cm , 95Kg 입니다. 나이는 30대 후반입니다.

최종 목표 85Kg 까지 한번 노력해보겠습니다.

불과 3개월전 까지 90Kg까진 갔었는데 마에 90Kg 아래로 찍지는 못해서 체지방이 많습니다.

아는데도 이게 잘 안빠집니다. ^^;;;

이제 독한마음 먹고 시작합니다. 과연 가능할지...

굶기 , 특이식 다이어트는 초반 효과는 좋으나 해당 조건을 유지하지 못하면 금방 요요가 옵니다. 저처럼 일반식 + 운동해도 4개월동안 4kg이 불었으니 폭식하면 바로 요요 올수 있으니 추천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제가 그렇다고 4개월동안 운동을 아예 안한것도 아닌데 결국 식단 조절 못하면 튼튼한 근육돼지가 되는겁니다.

4개월 점심을 사정상 계속 외식위주로 하다보니 비싼돈 주고 맛있는거 먹어야지 하는순간 살이 팍팍 찌네요.

결국 다이어트는 식단 조절 70% 와 운동 30%라 봅니다.

아무쪼록 도전에 성공할수 있기를 응원 부탁드립니다.

Sort:  

아 저도 다이어트 해야하는데....아 저도 @isogo님 보고 조금 더 마음을 다지고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할수있습니다. 마음 독하게 먹고 하면 어느순간.. 좋은날이 오지않을까요?

홧팅요. ㅋㅋ 매일매일 저희 아이가 "엄마곰은 뚠뚜해" ㅋㅋ 하는데도 정신못차리는 1인입니다. 성공하실거에요..^^ 팔로합니다. ㅋㅋ서로 감시하게용 ㅋㅋㅋㅋㅋㅋ

응원 감사합니다 . 꼭 성공하고 바지 착용 인증샷 올리겠습니다.

아 저도 다이어트글들을 보고 어제 약소하지만 스쿼트 50개와 양손 바닥짚고 다리 벽으로 올라가서 왔다갔다(?)50개 했어요 ㅎㅎㅎ저도 노력할께요!!같이 노력해요^^언제까지 제가 할수있을진 모르겠지만 ㅠㅠ

이미 그 노력을 하고 있으시면 그걸로 칭찬받을 일입니다. 원래 운동은 시작이 가장 힘듭니다.

부럽습니다. 저는 국내 청바지가 길어서 줄여 입는 처지인데ㅠㅠ
감량 성공 응원하겠습니다!

저도 따라해야겠네요~
반가워서 팔로+보팅 꾹꾹 누르고 갑니다.
앞으로도 도전 성공기 공유해주세요~

저도 해야지 하면서 시작조차 안한다는.ㅠ
항상 내일부터 시작이네요 저는.ㅠ
아무튼 화이팅입니다!

영원히 끝나지않는숙제...다이어트네요..ㅋㅋㅋㅋㅋ

같이 스팀농사지어요!
스팀으로 스벅 먹는 날까지!
스팀으로 스시 사먹는날까지!

아페쎄가 조금 늘어나기는 하는데... 생지에 스판이 안들어가 있어서 이게 참 그렇습니다. 제 이쁜 바지도 집에 잠자고 있지요 ㅠㅠ

저도 다이어트를 해야하는데 ...
저는 키 174에 87kg 입니다.
음 ... 무지 뚱뚱한 정도는 아닌데
늘 베둘레헴에서 벗어날 수가 없네요 ... ㅠㅠ

올해 현재 결심하고 매일 팔굽혀펴기 진행 중입니다.
과연 1년동안 잘 하면 결실을 맺을 수 있을런지 ...

문제는 늘 밤에 먹는 맥주가 문제입니다.
하루의 스트레스를 푸는 맥주의 시원함을 이기지 못해서 ...

매년 하는 결심이지만
올해는 꼭 이루고싶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70782.07
ETH 3815.35
USDT 1.00
SBD 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