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풍성하게 만드는 특급 노하우. 남여모두, 나이불문

in #kr6 years ago (edited)

포스팅 하려고 좀 전에 남편에게 부탁하여 찍은 제 머리카락입니다. 30년전인 20대 보다 머리카락이 풍성합니다. 건강했던 때 보다 10년 가까이 치병중인 지금이 머리카락이 훨씬 더 풍성합니다. 손으로 머리카락을 만져보면 숫이 손바닥 안에 그득히 잡힙 니다.

요즘 남여 불문하고, 나이불문하고 머리숫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하여 부끄러움 무릎쓰고 저의 상태를 공개합니다. 치병중이라 머리카락에 염색을 하거나 하지 않아서 그다지 매혹적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숫은 풍성해 보이지 않나요?

먼저 이야기를 할께요. 제가 지금 사는 홍천에 이사온지 약 1년 6개월 가량 지났습니다. 도로로 나가 달리면 15분 거리에 어린시절 매우 좋아했던 사촌오빠가 살고 있는데 지금껏 연락도 하지 않고 찾아가지도 않았습니다. 아프다는거 알리기도 싫고 조용히 남편과 둘이 편하게 지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손님을 응대하는 것도 저에겐 대단히 버거운 일이었으니까요.

그런데 어제 그제 집주인이 집세를 올리겠다는 말을 해와서 ..이 마을을 곧 떠나게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오빠 얼굴을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찾아갔습니다. 반가워 듁는줄 아는 우리 사촌 오빠. 제가 초등학교 꼬꼬마 때 이 오빠를 만났는데 그때 오빠는 언제나 키가 크고 잘생긴 미남이었습니다. 그런데 60대 중반을 넘긴 오빠는 정말 작아져 있네요. 그래도 착하고 예쁜 눈매며 휜칠한 이마며 순박하고 선한 느낌은 그대로였습니다.

오빠에게 여전히 젊고 멋지다고 했더니, 오빠 내말이 진짜인줄 알고^^ 참 착해서 남의 말 그대로 믿습니다. 저도 뭐 빈말은 아니었고요. 자기 젊음의 비법을 알려주는 겁니다.

2년전 까지 머리가 완전 대 벗겨져서 대머리였었답니다 . 집안의 유전이죠. 작은 아버지도 그러셨으니까요. 그런데 2년전 부터 샴푸 대신 세수비누로 머리를 감았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머리카락이 자기도 모르게 막 나기 시작하더니, 막 막 나오고, 그리고 계속 계속 나오고 있답니다. (오빠가 표현한 대로 표현했어요.) 현재는 이마가 좀 넓어 보일 뿐입니다. 60대 중반인데 머리카락이 있으니까 50대 초반처럼 보이더군요. 사실 나랑 거의 나이차가 안 나 보일 정도로요. 저는 염색을 안해서 흰머리카락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서 외출할때 고대기로 머리카락을 돌돌 말아 멋을 부려도 나이가 있어 보입니다.

오빠 말을 듣고 보니 저도 요즘 내 손바닥안에 그득히 잡히는 머라카락의 느낌을 이해했습니다. 저도 이곳에 이사와서 부터는 샴푸 세제를 일절 다 끊고(제 건강에 안좋다고 해서요.) 비누로만 머리를 감았거든요. 오빠가 제 남편에게 비누로 머리감으라고, 샴푸 절대로 쓰지 말라고, 샴푸는 나쁜거라고 하면서 말하길 한 2년 정도 지나야 어느 순간부터 변화가 느껴질거라고 했습니다. 저의 경험도 완전히 같습니다.

우리 남편은 완전 백만불짜리 멋진 곱슬 머리를 갖고 있는데 지난 겨울에 머리가 많이 빠지더군요. 나이가 드니까 어쩔수 없나 보다 했습니다. 그러면서 남편에게도 샴푸를 금하고 비누를 쓰게 했습니다. 비누를 쓰면 처음에는 머리카락이 더 빠지는 듯이 느껴집니다. 그러나 1년반 2년정도 되면 확실히 머리감을 때도 머리카락이 안 빠집니다.

겨울에 남편이 책을 쓴다고 밤을 새는데 아침에 밥먹을 때 보면 머리숫이 훤해서 자꾸 쳐다 보니까 남편이 대단히 싫어했습니다. 미장원에서도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고 했다네요. 그런데 요즘은 머리숫이 다시 복구되었습니다. 그래서 20대처럼 완전 풍성하다는 느낌은 아니지만 전혀 머리숫이 적다거나 빠진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남편 머리숫도 대단히 좋아지고 있는 것이죠. 시아버님도 대머리셔서 저도 대머리 남편하고 살아야하나 했는데요. 다행히 머리숫 많은 남자랑 계속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 글의 요지는, 샴푸 린스 세제 같은거 쓰지 말고 비누를 쓰시라는 겁니다. 제가 추천 드릴만한 비누는 EM 수제 비누입니다. 대단히 부드럽고 머리를 감아도 뻣뻣하지 않습니다 . 이엠은 이엠균으로 인해 환경을 되살리고 집안에 나쁜 균을 억제합니다 . 저는 이 비누를 지인이 만들어 팔고 있는것을 사서 씁니다. 몇개 보내줘서 쓰다가 완전 홀딱 반해서 한번에 열개씩 구매해서 쓰는데요. 이걸로 그릇도 닦고 옷도 빨고 머리도 감고 세수 목욕 다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2년 후에는 풍성한 머리숫 사진을 올리며 저에게 밥을 한끼 사겠다거나 대신 밥값을 스달로 보내겠다는 분들이 계시기를 희망하면서 ^^ 부끄러운 제 사진, 제 이야기 , 그리고 경험담 올립니다.
좋은 밤 되세요.

Sort: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오치님 감사드립니다. 출동하셨을 때 제가 댓글에 작은보팅이라도 기억해주세요.^^ 호호
늘 너무나 감사해서요. 감사의 표현입니다.

fur2002ks님이 isis-le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fur2002ks님의 역효과...(뻘짓 진행사항)

...8 valueup lalaflor wabangcute woodaram aruka amukae88 choim isis-leedkim86 innovit minampusan haedale koreaminer woolgom gumagre...

앗!! 이시스님 제가 가지고 있는 마음의 병중 대단히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탈모인데... 저도 이엠비누로 머리 감아야겠네요. 이왕 살거라면 이시스님 지인분께 사는 것더 좋을것 같습니다ㅎㅎㅎ

스달로 공동구매 한번 진행하시면 반응이 정말 좋을 것 같은데요?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공동구매 블랙님이 진행해보시는건 어때요? 저는 이벤트랑 일이 많고 제가 하면 사심이 있다고 여기실 분도 있겠고요. 그리고 아마도 그분은 스팀잇을 하는 분이 아니실거라서 ...음 제가 스달을 받고 제가 현금을 그분께 보내는 방식이나...여러 가지 방식으로 스달 결제를 한번 만들어 볼까요? 제가 그분께 가격이랑 좀 여쭤 볼께요.

말씀처럼 상당한 부담이 되시겠네요:) 저도 제가 써보지 않은 제품의 공구 진행을 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ㅎㅎ 대신 제가 그 이엠비누 구매해서 사용하게 되면 후기 포스팅 하고 그때 공구 신청을 한번 받아보겠습니다^^ 가격이랑 기타 정보 있으시면 살포시 공유 부탁드립니다~

네^^ 그렇게 해 볼께요. 사무실 연락처 물어서 알려 드릴께요.

EM 수제비누. 참고하겠습니다.
추가로 샴푸로 머리를 감으면,
헹구는 시간이 길어지는 것도 부담스럽죠.
출근해야 하는 아침엔 특히요.

감사합니다!

himapan님이 isis-le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himapan님의 ["우리는 사고가 발생한 도로를 따라 모든 영혼을 소환하고있다"] 그리고 [EVENT] 아무말이나 하세요. 1%의 보팅난사 99회 , 히마판은 3%난사합니다.

...들께 감사드립니다. 처음으로 보팅난사에 참여해주신 분이 10명입니다. 재삼 감사합니다.
  • isis-lee님
  • newage92님
  • soosoo 님
  • gaeteul 님<...

    오늘도 수고하세요 모모꼬님 늘 감사드립니다

    우와! 풍성하신게 꼭 20대 뒷 모습 같으십니다.^^

    고맙습니다. ^^

    자고 일어나면 베개 위해 머리카락이 수북하게 빠져있어서 걱정이 많았는데, 좋은 정보 주셨네요. 탈모 방지 샴푸를 구해서 쓰고 있었는데, 다시 생각해볼 일이 군요. ^^

    그리고 무엇보다 건강하시길 바랄께요. 조근조근 들려주시는 이야기 잘 읽고 갑니다. ^^

    탈모방지 샴푸를 남편도 써봤는데...그냥 세수비누가 더 나은것 같이 느껴졌습니다.

    아 그런가요? 샴푸 성분이 화학성분이 많이 들어 있긴 하지요.

    네. 화학적 계면활성제가 거품이 풍성하게 일어도..피부는 대단히 스트레스를 받는것 같습니다.

    와우 머리숱이 대단하세요.
    저희도 이엠을 세탁할 때도 많이 씁니다.

    참고는 저희는 맹물로 머리 감기를 즐겨요.
    언제 한번 포스팅 하고 싶은데
    과학이란 근거가 좀 부족해서....

    예전에는 다 그렇게 했을 텐데...

    맹물로 머리감기도 해봤습니다. 몇달간...몇년간 지속해보지는 않아서 비누로 감는것과 비교는 못하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227.33
    ETH 2646.21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