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멋대로 쓰는 글] 스팀잇의 글이 줄어드는 이유는 폴로닉스(Poloniex)의 책임도 있지 않을까?!

in #kr7 years ago (edited)

Steemit배경_170718.JPG
안녕하세요. 아이작(Isaac)입니다.

폴로닉스(Poloniex)에서 스팀(STEEM) 입출금 제한이 길어지면서 괜히 투덜대면서 주제를 과하게 지은 감이 없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것뿐이니 가볍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언제부터인가 폴로닉스(Poloniex)에서 스팀(STEEM) 입출금이 가능한 날보다 입출금이 제한된 날을 더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암호 화폐 거래소 중 많은 거래량을 차지하고 있는 폴로닉스(Poloniex)에서 이런 이슈가 신속하게 해결되지 않고 있다는 점이 참 아이러니합니다.

사실 3일에 1번 접속할 정도로 꾸준하게 확인하는 편은 아니지만, 폴로닉스(Poloniex)에 접속할 때마다 아래와 같은 경고 문구가 항상 떠 있더군요. 경고 문구가 없으면 이상하게 느껴질 정도로 말입니다.

스팀.JPG

STEEM is currently under maintenance or experiencing wallet/network issues. Deposits and withdrawals will remain disabled until a solution is found, which may require an update from the STEEM team. Any updates must be tested and audited before enabling.

대략 내용은 이렇습니다.

STEEM은 현재 유지 보수 중이거나 지갑 / 네트워크 문제가 있습니다. 솔루션을 찾을 될 때까지 입금 및 인출은 비활성화될 것이며, STEEM팀으로부터 업데이트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업데이트를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테스트 되어야 합니다.

장기투자로 본다면,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될 텐데 저는 스팀을 사용할 다른 목적이 있기에 스팀을 출금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바로 스팀파워 업을 하기 위함인데, 많은 양은 아니지만 스팀파워를 천의 단위에서 만의 단위로 늘림으로써 스팀잇 활동에 좀 더 힘을 얻기 위한 목적입니다.

하지만 스팀파워로 전환하기 위해 구입한 스팀이었지만, 정작 파워업을 할 수 없으니, 스팀을 산 이유가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시세 차이로 인한 이익은 발생했지만, 언제까지 입출금 제한이 지속될지 모르기에 스팀(STEEM)을 계속 들고 있어야 하나라는 고민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이 생각을 한 것은 저뿐만이 아닐 겁니다. 스팀잇에서 파워업을 하기 위하여 스팀을 매수하신 분들이 꽤 있을텐데, 입출금 제한이 지속되면서 매수한 스팀을 바로 사용할 수 없으니, 바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다른 코인으로 바꾸셨을 거로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점점 스팀잇에 유입되는 스팀의 양도 줄어들고, 실제로 활동하는 스티미언 또한 감소했다고 생각합니다.

스팀잇 활동을 꾸준히 하고, 스팀잇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는 입장에서 볼 때, 참 아쉬운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슈가 하루빨리 해결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끄적끄적 글을 적어봤습니다.

모든 스티미언이 활기차게 활동하는 그 날을 기대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린왕자_우주.JPG

어린왕자를 그려주신 @leesongyi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폴로닉스는 이런 문제가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ㅠㅜ

네 맞습니다 ㅠㅠ 문제가 빨리 해결되어야 할텐데요..

@.@빨리 개선되면 좋겠네요~ 스팀 사기엔 안좋은 상황인거네요

비트렉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ㅎㅎ 폴로닉스만 그런거라서요~

코빗이 스팀을 취급했으면 좋겠네요..

코빗은 기타 디지털 자산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8월사이에 디지털 자산을 전부 정식 버전 나올거고요 현재는 폴로닉스에 연결만 해놓은 상태

음.. 코빗을 안써봐서 잘 모르겠습니당.

안녕하세요 isaaclab님, 당연히 말씀에 동감하는 바 입니다.
저도 조금씩 steem을 모아서 보내려고 하는데 참 이번에도
꽤 오래 가네요... steem 뿐아니라 몇개의 알트코인들이 같은
증상입니다. 오늘은 열리지도 않네요.. 흠.. 문제가 있긴 있나 봅니다.
비트렉스쪽으로 가야하나 고민이 되네요.. 잘 읽었습니다.

신중한 결정을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저 역시 잘 모르는 상황이기에... 고민 중이긴 합니다.

아 네 아직 폴로녀석 스팀을 안풀어 주네요.. 아우 언제까지 기다려야되나
슬슬 참을성에 한계가 옵니다. t.t

스팀을 거래하는 거래소가 폴로닉스만 있는건 아니에요 ~비트렉스도 있고 다양한 거래소가 있죠~

네^^ 그래서 비트렉스로 갈까 고민 중이네요 ㅎㅎ

폴로에 스팀 소량이 있는데... 아무래도 다른 코인으로 옮겨서 다시 사가지고 옮겨야 되나봅니다.

저도 참.. 고민이 되긴 합니다. 비트렉스로 가야하나..

스팀 BTC 로 매도하시고 비트렉스로 옮겨서 STEEM 으로 구매하셔도 되세요!

시세 차이가 좀 나서 좀 망설여집니다 ㅎㅎ

저도 이부분 너무 공감합니다
어서 정상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네 공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진짜 요즘 많은 스티머 분들이 떠나고있다는 걸 느낍니다.

곧 돌아오실 겁니다 ㅎㅎ 걱정 안하셔도 될 겁니다.

네 그래서 저도 빡(?)쳐서 비트렉스로 옮겼습니다 ㅋㅋㅋ

그래서 저도 얼마 전 비트렉스에 가입했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4970.70
ETH 3238.82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