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Writing #5] 영어가 어려운 이유라네요. (feat. 핑계)

in #kr7 years ago (edited)

Isaaclab_Front.jpg

안녕하세요. 아이작입니다.

국제공용어가 되어버린 영어에 대한 두려움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팀잇을 소개할 때, 메인 화면에서 보이는 영어 때문에 도망간 지인들도 몇 명 있었네요.

우리는 보통 초등학교 시절부터 영어를 접해 왔고, 꾸준하게 영어공부를 해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초등학교 시절부터 지금까지 약 20년간 영어를 공부해왔었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모두가 영어를 잘 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영어를 쉽게 배우고 사용하는데 반해, 저는 영어를 잘 못하기 때문에 정말 적성에 맞지 않나?! 라는 고민을 항상하곤 했습니다.

이러한 고민을 한 번에 해소시켜주는 유튜브 동영상을 우연찮게 발견했는데, 꽤 흥미로워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동영상 내용을 보면 아시겠지만, 미국, 외교부의 교육기관인 "FSI(Foreign Service Institute)"에서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언어를 배우는 데, 걸리는 시간과 레벨을


  • Level 1
    필요 시간 : 600시간, 관련 언어 :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덴마크어
  • Level 2
    필요 시간 : 750시간, 관련 언어 : 독일어
  • Level 3
    필요 시간 : 900시간, 관련 언어 : 인도네이사어, 스와힐리어
  • Level 4
    필요 시간 : 1,100시간, 관련 언어 : 그리스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슬로바키아어
  • Level 5
    필요 시간 : 2,200시간, 관련 언어 :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이 자료로 볼 때,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언어 중 하나가 한국어입니다. 시간 역시 Level 4보다 2배나 걸립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우리가 영어를 가장 어려워할 수밖에 없으며, 영어 공부는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엄청 어려운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영어를 못할 수 밖에 없으며, 잘하는 사람들이 이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핑계를 위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ㅎㅎ)

이제는 구체적인 자료가 있으므로 우리보고 영어를 못 한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핑계를 댈 수 있습니다. 아마 저는 이 핑계로 앞으로도 영어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만약 영어를 잘 하고 싶으시다면, 쉽게 배우려는 생각을 버리시고, 충분한 계획을 세우신 후 공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동영상에서 말한 내용을 그대로 적어봤습니다.)

Isaaclab_Rear.jpg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영어를 못 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는 거군요
괜히 위로가 좀 되는데.. 그래도 되겠죠?? ㅎ

네 충분히 괜찮습니다 ㅎㅎ 위로가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ㅎㅎ

이글을 읽고나기 마음이 한결 가벼워 졌어요~ㅋㅋ

많은 분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된 것 같아 기쁘네요 ㅋㅋㅋ

Great post and very informative. @isaaclab Have learnt a lot from it.

마음의 위안(?)을 얻고 갑니다 ㅎ

다행이네요 ㅎㅎ 저도 얻었습니다.

맞습니다. 영어공부는 엄청 어렵습니다. 그러니 공부를 더 못하고 있구욤 >,<

잘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ㅎㅎㅎ 겸손하시네요!

아니므니다. 잘 못하므니다. 진심입니다 ㅎㅎ

재미있는 핑게거리를 제공해주시는군요ㅎㅎㅎ

재미있으면서 좋은 핑계거리입니다 ㅎㅎ

핑계를 대기위한 개인적인 생각에 동의합니다 영어는 어려워요ㅠ

영어가 어려워도 꼭 공부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 이야기에서 계속 됩니다 ㅎㅎ

헤헤 저도 이분 강의 들었는데 옳지 그래서 그랬군 하며 즐겁게 본 기억이있네요>.<

네 매우 옳습니다 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아이작님 치밀하십니다!! 영어를 못하는 이유에 대한 근거까지 동영상으로 찾아놓으시고! ㅋㅋ
잼나게 보고가요^^

다음 이야기는 영어공부를 해야하는 이유입니다. ㅋㅋㅋ 핑계 후 반성...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881.23
ETH 2600.77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