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Writing #240] 비트렉스(Bittrex)에서 업비트(Upbit)로 스팀을 옮겨봤습니다.

in #kr8 years ago

Isaaclab_Front_1.png


안녕하세요. 아이작입니다.

최근 차트는 커녕, 거래소 접속도 하지 못했는데, 주말을 이용하여 잠깐 들여다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비트(Upbit)의 스팀/스팀달러 지갑이 열려 이제는 불필요한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지만, 예전부터 보관하고 있던 스팀(소량...)이 남아 있었기에, 이번 기회에 옮겨 보는 시도를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먼저 업비트(Upbit)에서 스팀(STEEM) 지갑의 입금주소를 생성합니다.

그러면 입금주소(계정명)와 메모가 나오게 되는데, 우리가 보통 비트렉스나 폴로닉스를 보낼 때와 크게 다른 점이 없습니다. 다만, upbit가 아닌 myupbit로 보내야 한다는 점만 유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트렉스에 로그인하여 전송을 시도하려는데, Registered Acct에 무엇을 적어야 할 지 고민에 빠졌습니다. 아마도 입금주소(계정명)일 것으로 판단하여, 먼저 1 STEEM을 보내봤더니, 맞더군요. (만약 틀렸더라면 ㅠㅠㅠ)

직접 해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간단하면서, 전송 속도 또한 빠르더군요.

아마도 이번을 마지막으로 비트렉스에서 스팀과 스팀달러를 거래할 일은 없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불필요하게 지불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Isaaclab_Rear.jpg

Sort:  

안녕하세요 새롭게 가입한 꼬수라고합니다.^^
아직 블로그시작만했지 이런글보면 아직 멀었다는생각이드네요 곧 일주일뒤면 모든게보이기 시작하겠지요^^ 빗썸에서 구매만해봤지업비트도 나중에는 해야겠네요 지갑보낼때가 업비트뿐이니 앞으로자주자주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영합니다. ㅎㅎㅎ 빠르게 적응하기보다는 천천히 익혀가면서 즐기셨으면 하네요.

진짜 개빨라요!!! 짱 좋음!!

비트렉스 빠이용~~ ㅎㅎ

저도 비트렉스에 있는 소량의 스팀달러를 업빗으로 옮겨봐야겠네요 :)

처음에 1스달만 먼저 옮기시고, 나머지 옮기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모를 실수가 있으니...

비트렉스 빠이해야겠네용 !! ㅋㅋ

ㅎㅎ Bye~ Bye~

거래소마다 모두 구조가 다르니, 헷갈리기도 하고 어지럽기도 하고 그러네요. 하여튼 실수할까 싶어서 여러번 확인하고 또 확인을 해야 한답니다.

저도 사용해보니 완전 편리하더라구요
image

오 저도 비트렉스를 이용했었어서 어떻게 옮기나 대충 생각만 했었는데 이렇게 궁금증을 풀어주셨네요ㅎㅎㅎ 다음에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해요 ^^

비트렉스 이제 안녕이네요~ !!!
진짜 애증의 거래소였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오래전 비트렉스는 가입하다가 열이 받아서 그만 뒀네요 ㅡㅡㅋ
ㅎㅎㅎㅎ
굿밤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2
BTC 59147.39
ETH 1559.63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