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 Steemit] @clayop님이 만드신 스팀잇(Steemit) 알람 봇 소개 - 텔레그램(Telegram)

in #kr7 years ago (edited)

Steemit배경.JPG

안녕하세요. 아이작입니다.

얼마 전부터 스팀잇의 알람이 울리지 않아 불편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텔레그램_9.JPG

저 빨간 원에 빨간 숫자가 떴던 걸로 기억을 하는데.... 이제는 가물가물하네요.

저만 알람이 울리는 줄 알고,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스팀잇 글을 읽던 중 다른 분들도 알람이 울리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 회사에서 시간이 날 때 / 퇴근 후 시간이 날 때마다 항상 "Replies 탭"을 눌러 댓글을 확인하고 답변을 달아드렸다고 생각했는데, 놓친 댓글이 꽤나 많았던 것 같습니다.

다른 방법을 찾아보다가 @clayop님께서 예전에 만드신 텔레그램 봇(Telegram Bot)이 있다는 소식을 언뜻 듣게 되었습니다.
해당 글은 땡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었고, 현재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만약 문제가 된다면 말씀해주세요.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주소 : https://www.ddengle.com/board_free/1221339



한번 봇 계정이 변경되었다고 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봇.JPG

텔레그램에 가입한 후 실제로 사용해보니 정말 간단했습니다.

텔레그램_1.jpg

</help 를 입력하게 되면 명령어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_2.jpg

</monitor_account를 터치하면monitoring이 필요한 아이디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제 아이디 "isaaclab"를 입력하니 "You are now monitoring isaaclab" 문구가 뜨면서 모니터링이 시작됩니다.

텔레그램_3.jpg

@inhigh님과 @kimsungmin님의 사행시를 홍보하고자 아이디는 가리지 않았습니다.

(만약 불편하시면 말씀해주세요)

추가적으로 "mention"도 알람이 울리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신나게 사용을 해봤으니, 제가 느낀 장-단점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 장점 : 단 하나의 댓글도 놓칠 수가 없습니다. 스팀잇에 대한 애정도가 증가합니다.

  • 단점 : 알람 덕분에 스팀잇에서 투자하는 시간이 더 늘어났습니다. 스팀잇에서 눈을 뗄 수가 없더라구요. 알람이 울리면 바로 댓글을 달아야할 의무가 생긴 것 같은 느낌이랄까..... 단점이 단점이 아닌듯하네요.
    굳이 단점을 꼽자면 다른 사람의 아이디를 입력하면 스토킹할 수도 있다는 점인데, 1분 1초를 다투면서 빠르게 지나가는 시간 속에서 남의 계정까지 들여다볼 여유가 과연 있을까 하네요.

결론적으로 단점은 없는 걸로 하겠습니다~

어떻게 알람이 오는지 직접 보여드리려고 하는데, 조금 전까지 잘만 울리던 알람이 잠시 쉬고 있습니다. 알람이 울리면 다시 포스팅을 이어나가보겠습니다.

드디어 알람이 울렸습니다. (주인공은 카페 제이슨의 @tnstlf60님이시네요.)

텔레그램_4.jpg

이런식으로 댓글을 하나도 놓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사람마다 선호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하시라고 강요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만약 알람이 자주 울리는 것이 불편하시는 분들은 알람을 꺼두신 후 텔레그램에 접속했을 때에만 확인하시면 될 것 같고, 알람을 통해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저와 같은 방식으로 알람이 울리도록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유용한 봇을 공유해주신 @clayop님께 감사드립니다.

어린왕자_우주.JPG

마지막 인사 이미지를 그려주신 @leesongyi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start 하고 바로 되는게 아니라 조금 기다리니까 시작이 되네요^^

다행이네요 :D
도움이 되셨다니 뿌듯합니다 ㅎㅎ

스팀잇에 대한 애정도와 의무감이 함께 상승하는 방법이군요 :) 지금까지 스팀잇을 컴퓨터로만 이용해 왔는데, 멀리 나갈 일이 있다면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저는 컴퓨터할 시간이 부족하여 시간이 날때마다 폰으로 확인하곤 합니다 ㅎㅎ

오 저런 봇이 있었군요

아주 유용하답니다~

감사합니다! 스팀잇에서 호명한달까요. 제 아이디를 호명할때

이런거 진짜 필요 했었는데 이런 꿀팁 공유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저는 원래 텔레그램 쓰고 있어서 바로 실행에 옮겼는데 맨처음 /start 가 나온 상태로 시작은 되었는데 /help 치고 아무리 해도 아직 그냥 무반응이네요 ㅜㅜ

혹시 모르니 내일 다시 시도해 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직접 손으로 터치를 하시는 겁니다 ㅎㅎ 아래 제글이 도움이 되실겁니다.
https://steemit.com/kr-guide/@successtrainer/kr-guide-how-to-know-when-somebody-mentioned-me-in-steemit

감사합니다. 잘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석세스님께서 부족한 정보를 보완해주셨네요 ㅎㅎ

아 저만 안울리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군요!?!?!?!

저도 저만 안울리는 줄 알았네요 ㅎㅎ

좋은 것을 크레욥님께서 만들어주셨군요. ^^
그런데 스타뚜 해도 아무런 답글이 오지 않는 상황이라 ㅠㅠ
기다려봐야 하겠죠?

/monitor_account를 터치해보셨나요?! 요걸 터치한 후 아이디를 입력해야 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니면 /monitor_cancel 후 다시 monitor_accout를 해보시겠어요?!

텔레그램을 가입해야하는군요...! 좋은 팁 감사합니다. 써볼까 말까 고민되는군요ㅋㅋ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물론 잘 때는 알람 off를 추천드립니다~

저도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리스팀 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용하시면 편하실거에요~

저도 좀더 애정을 가지고 스팀잇을 해야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스팀잇에는 다른 SNS와 다른 무언가가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꿀팁엔 보팅을!

꿀팁이라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7095.54
ETH 3462.62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