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guide]스팀잇 에서 누군가 나를 언급했을 때 아는법 How to know when somebody mentioned me in steemit

in #kr-guide7 years ago (edited)

직장인 successtrainer 대문.jpg

석세스트레이너 입니다.

스팀잇을 하다보면 상대방을 언급 (@아이디) 할 일이 있고 누군가에게 언급 당할(?)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의 심리라는 것이 사실 별 대단한 일로 언급 된 것도 아닐텐데(저만 해당되는 사항인가요?ㅎㅎ) 어딘가에서 언급이 된다면 어떤 내용에 내가 불려갔을까 하고 궁금합니다. 적어도 저 같은 경우는 엄청 궁금했습니다. (여기저기서 많이 부르시더라구요 )

컴퓨터 상에서는 우측하단에 아래와 같이 뜹니다.

PrtScr capture.jpg

그런데 잠시 자리를 비우거나 다른 일을 하고 나면 사라집니다.
그리고 타이밍을 맞춰서 팝업을 누른다고 해도 대략 50% 정도는 해당 포스팅이나 댓글로 이동하지 않았습니다.

결국은 언급한 사람의 아이디를 찾아들어가서 일일이 확인을 해봐야 하는데 스토커도 아니고 영 별로입니다.

eSteem 앱의 경우도 동일합니다. 푸쉬알람이 뜨지만 해당 게시물이나 덧글로 이동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지난 @clayop님 인터뷰에서 (녹화된 영상에는 없습니다.) 비공식 대화때 언급당했을 때 알 수 있는 한가지 툴을 알려 주셨습니다.
클레옵님이 직접 만드신 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툴을 소개해 드릴 려고 합니다.
지난 번에도 kr-qna 에서 질문하였을 때 해결 방법을 아시는 분이 없었던 만큼 이 툴의 존재나 사용법을 아시는 분들도 매우 적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귀한 정보라는 말입니다 ㅎㅎㅎㅎ)
참고로 이툴은 텔레그램을 활용하기 때문에 핸드폰에서 작동합니다.

언급(mentioned) 당했을 때 알 수 있는 툴(tool) 설치 사용법

1. 먼저 핸드폰에 텔레그램을 설치합니다.

아래의 링크와 사진 참조 바랍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org.telegram.messenger&hl=ko

PrtScr capture_2.jpg

2. 텔레그램을 실행하고 'Noteefi' 라는 아이디를 친구 추가합니다.

앱에서 돋보기 모양 누르시고 'Noteefi' 검색하시면 됩니다.
실제 사람이 아닌 봇(bot)입니다.

3. 'Noteefi' 봇(bot) 과의 대화창에서 'help'를 입력합니다.


그림1.jpg

4. /monitor_account 라는 파란색 글자를 손가락으로 터치(touch)합니다.

처음에 저는 글자에 이렇게 터치(touch) 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한참을 헤맸습니다.

그림2.jpg

5. 자신의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이때 @는 입력할 필요 없습니다.

6. 언급되었을 때(mentioned)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날라옵니다.

그림3.jpg

7. 메시지를 손으로 터치하면 해당 게시물로 이동합니다.

Screenshot_2017-06-30-13-38-00.png

PS. 컴퓨터를 사용하여 설치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스팀잇 툴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http://steemtools.com/

텔레그렘 노티파이.jpg

프로그램 사용시 알아두어야 할점

제가 며칠동안 써보니 몇가지 특징이 있었습니다.

A. 상대방이 언급(mention)시 알림이 오고 해당 게시물로 이동이 되지만 아예 알림자체가 오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특히 게시물 본문에서 언급되었을 때 알림이 오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런데 eSteem 앱의 경우는 알림면에서 만큼은 확실히 잡아주기 때문에 서로 보완해서 사용해야 할 듯합니다.

B. 언급(mention) 뿐만 아니라 덧글도 알림이 오고 덧글 내용까지 알 수 있었습니다.

최종결론

위의 툴을 활용하면 100% 완벽히 잡아 낼 수 있다고 보장할 수는 없지만 기존에 많이 놓쳤던 언급(mentioned) 부분들을 찾아 내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Sort:  

정말 신기한 기능이네요..
전 봐도 잘모르겠어요^^

누군가 나를 언급했을 때 놓치지 않고 알 수 있는 기능이랍니다 :)
사실 몰라도 스팀 생활하는데 별 지장은 없어요~ ㅎㅎ

할로우를 누르는 고양이발이 귀엽습니다. ^^
폰 바꾸면서 텔레그램 안깔았는데.... 다시 사용해야겠네요.

네 감사합니다 ㅎㅎ
누가 날 말하는지 궁금해서 텔레그램을 안깔 수가 없죠 ㅎㅎ

very good
I vote for your posts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노티피가 이제서야 빛을 보네요
흥해랏!

네 사람들이 이번기회로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ㅎㅎ

와 진짜 이렇게 강과같은 정보를 전달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 저한테 너무 필요한 기능이었어요. @clayop 님께도 감사 말씀 표합니다!!!! 따봉!!!!!!!!!!!

네 유용하게 활용하실 거예요~! 그런데 100%완전히 잡아내지 못한다는 점 꼭 아시고 너무 맹신하신 마세요:)

정말 좋은 정보네요!!! 저도 방금 설치했습니다^^ 감사해요~~~ㅎㅎㅎ

네 잘 활용하세요~ 앞으로 @changkyun070 님 많이 언급해 드릴께요~

아이쿠~저야 감사하죠^^이렇게 메세지가 오니 참 편하네요 ㅋㅋㅋㅋㅋ@successtrainer님. 저녁 맛있게 드셔요~!

조만간 크롬으로 개발해보겠습니다^^.

@manuver 님 실력이면 충분히 하실것 같습니다 기대 하겠습니다 ㅎㅎ

넵 ㅎㅎ 방법은 다 찾은거같네요.

시간되는대로 짬짬히 개발해서 올려두겠습니다^^.

우와 엄청귀한 정보내요 !! 감사합나다 :)

네 잘활용하세요~!

텔레그램 쓰는 중인데 꿀팁 감삽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기쁘네요 ~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092.40
ETH 3470.06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