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멋대로 쓰는 글] 600팔로우 달성. 그리고 의미있는 날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Steemit배경_170718.JPG

안녕하세요. 아이작(Isaac)입니다.

오늘은 여러 가지 관점으로 볼 때, 저에게 있어 꽤 의미있는 날입니다.

첫째, 드디어 600팔로우를 달성했습니다.

600팔로우.JPG

아침에 스팀잇에 접속했을 때, 599라는 숫자를 보고 600이라는 숫자를 캡쳐하기 위하여 수시로 체크하는 바람에 한 번도 밖에 나가지 않았네요. 사실 팔로워의 숫자가 많냐는 크게 중요하다고 생각은 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개인적으로 의미를 부여하고 간직하고자 기다렸습니다.

한편으로는 팔로워의 숫자가 단지 숫자로만 끝날 수 있지만, 그 숫자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글을 작성할 때, 다가오는 부담감으로 다가올 수도 있다고도 생각합니다. 내용을 수정하기 위하여 백스페이스(Back Space)를 누르는 횟수가 늘어나고, [POST]라는 버튼을 누르기 전 몇 번 더 읽어 문맥의 흐름이 이상하지는 않는지, 오·탈자가 없는지 확인하는 시간이 추가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볼 때, 팔로워의 숫자가 늘어난다는 사실은 부담감으로 다가올 수 있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이 본인의 글을 읽어준다는 것이기에 좋으면서도 무조건 좋아할 수만 없는 상황이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둘째, 오늘(주말) 회사에 출근하지 않았습니다.
매주 주말 중 하루 정도는 출근했던 것 같은데, 참 오랜만에 주말에 출근할 걱정을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고객사 일정에 맞춰 움직이는 부서에 있다보니, 정시 출근은 지킬 수 있지만, "정시 퇴근"은 보장받지 못하며, "주말 출근"이 꽤 잦은 편입니다. 이러한 사정 때문에 주말 약속을 잡아놓고, 파투내는 경우가 꽤 많았는데, 점점 주변사람들로부터 외면을 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을 수도........)

여기서 잠깐!! '약속을 파투내다'라고 쓸 때, 흔히들 "파토"라고 알고 있는데, "파투"가 올바른 표현이라고 하네요. 저도 오늘 알았네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파투.JPG

<Image Credit : NAVER-사전>

셋째, 약속이 없어서 더위에 짜증나지 않았습니다.
에어컨 아래에서 편히 쉬고 있는데, 날씨 때문에 짜증난다는 카톡이 많이 왔습니다. 자동차 내부에 찍힌 온도를 보여주기 위해 사진을 보내준 친구가 있었고,

날씨.JPG

땀을 많이 흘렸다며, 비속어를 사용하는 친구도 있었으며, "여기가 아프리카냐?!"라며 떠드는 친구도 있었습니다.

'약속이 없으면 그런 짜증이 안 났을 텐데...ㅎㅎ'라고 스스로 위안한 채 답장도 하지 않고 낮잠을 청했습니다.

넷째, 그동안 미뤄뒀던 집 청소를 끝냈습니다.
마음만 먹는다면 3시간이면 끝낼 수 있는 집 청소를 계속 미뤄오다가 드디어 날을 잡았습니다. 항상 아깝다는 생각에 버리지 못했던 물건도 '이건 0.0001 비트밖에 안 하는 거야.'라는 마음가짐으로 몽땅 버렸습니다. 쾌적한 환경으로 변하니, 글이 더 잘 써질 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 정도의 느낌은 아니지만, 깨끗한 정도는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집.JPG

<Image Credit : @leesol님의 블로그>

청소를 하면서 100원짜리, 500원짜리 동전을 몇 개 주웠는데, 기념으로 "동전 코인"리플(Ripple)을 몇 개 사볼까 합니다.

이처럼 아무 걱정없는 하루를 보내니, 이보다 더 행복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 뜻에서 오늘 하루를 저에게 있어 "의미있는 날"이라고 정해봤습니다.

어린왕자_우주.JPG

어린왕자를 그려주신 @leesongyi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크크 600팔로워 축하드립니다! 여러가지 의미 있는 날이었네요 :) 사실 매일이 의미있는 날일텐데 그 속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느냐가 문제인 것 같네요. 저도 아이작님처럼 오늘의 의미를 찾아봐야겠습니다~

매일매일 오늘의 의미를 찾는 것도 꽤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꼭 찾으시길!!

"의미있는 날" 을 보내셨네요 ^^ ;; 고객사도 출근하는 시간은 비슷하겠지만, 각종 업무 이슈나 문제점들이나 퇴근패턴은 다른 고객사가 있으셨나보네요 ㅠ ... 오늘은 출근하지 않으셨으니 축하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주말에 출근하지 않는 걸 축하받아야 한다는 사실이 웃프네요 ㅎㅎ

600 팔로우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던킨도너츠 쿠폰을 받았네요 ㅎㅎ

하핳 맛있게 드세용.

화이팅! 앞으로도 재미있게 같이 활동해보아요~ ^0^

앞으로도 더 재밌는 아재개그로 찾아뵙겠습니다 :D

600 팔로우 축하드립니다!~ 와~~
저 방안 사진에 순간. 와~ 했는데, 속았습니다.ㅎㅎㅎㅎㅎㅎ
휴일은 쉬셔야죠.. 출근이 왠말입니다.. 그 의미로 풋보팅~!!

감사합니다~ ㅎㅎ
잠시 @leesol님 사진을 빌려왔습니다. 저 방이 만약 제 방이었다면.. 오늘 하루가 "더" 의미있었을지도 ㅎㅎ

600팔로워 축하드립니다. 팔로워가 많아질수록 글을 쓰기 무거워질 때도 있지만 지금까지의 글을 보면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일부러 글쓰기가 무거워지지 않기 위해 [제멋대로]라는 말을 붙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ㅎㅎ 르캉님도 화이팅 입니다!!

600팔로워 축하드립니다. ^^ 오늘 같은 날은 그냥 가만히 집에 있는게 답인것 같습니다. 전 낮에 편의점 갔다오는데도 땀으로 샤워를 햇네요..^^

포스팅한 기념으로 커피를 한잔 사러 잠깐 나갔다왓는데.. 해가졌음에도 땀이...ㅎㅎㅎㅎ

600팔로워 축하드립니다.

주말은 소중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하루종일 푹 쉬었더니 재충전되는 기분이 드네요 ^^

저 역시 푹 쉬었더니 개운하네요 ㅎㅎ
주말엔 역시 휴식을....

와우~~~~~600팔로우 축하드려요 아이작님!!^^ 덕분에 많이 배우고 있네요 배움있는분이라 사람들도 따르나보네요~^^

감사합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먹스타님께 많이 배웠습니다.

600 팔로우 축하드립니다 :-)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8123.51
ETH 3488.60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