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멋대로 쓰는 글]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부제 : "존버"가 무조건 답은 아니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Steemit배경_170718.JPG

안녕하세요. 아이작(Isaac)입니다.

오늘은 암호 화폐에 투자를 하는 제 이야기를 써볼까 합니다. 암호 화폐에 대한 지식 및 투자방법에 대해 무지한 탓에 자제하고 있었으나, 어제 새벽 트레이딩을 하면서 느낀 바가 있어 글로 적으면서 반성을 해볼까 합니다.

저는 암호 화폐 시장을 알게 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소량의 금액으로 암호 화폐에 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시작할 때에는 10% ~15% 정도의 이익 일명 '단타'에 집중을 했었으나, 이것이 답이 아님을 깨닫고 장기투자로 방향을 전환했습니다.

타이밍이 좋지 않았는지 코인 시장의 빙하기가 찾아오면서 수익률은 지금도 마이너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암호화폐 시장은 이제 망해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를 걱정을 해주었으나, '이 또한 지나가리라'라는 생각에 '존버'를 외쳤습니다.

그러던 중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NXT 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면 IGNIS 코인을 분배해준다는 소식을 듣고, 투자했었는데, IGINS ICO JLRDA 토큰 세일이 8월 5일부터 시작되는 이유 때문인지, 투자한 원금을 넘어 20% 정도의 이익을 취할 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사람의 욕심이라는 게 끝이 없는지, 6900 사토시의 벽을 넘지 못하는 것을 뻔히 봤음에도 불구하고 더 오를지도 모른다는 희망감에 매도하지 않았습니다. '존버'가 모든 걸 해결해주리라는 헛된 희망(?)을 품었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생각했던 것과 달리 아래의 그래프처럼 하향곡선을 이루기 시작했습니다.

넥스트.JPG

원금 대비-15%까지 내려가는 것을 눈으로 보면서도 원금, 혹은 원금+@에 대한 미련 때문인지 쉽게 손절매를 할 수 없었습니다. 다행히도(?) 결국 원금의 -10% 선에서 정리할 수 있었는데,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라는 말이 생각나는 순간이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폴로닉스에 접속하니 원금 대비 -30%까지 내려갔더라고요. 만약 매도하지 못했더라면, 꽤 힘든 주말이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coinkorea님께서 말씀해주셨던 "존버"는 장기투자자에게는 적합할 수 있으나 트레이딩에 있어서는 "꽝"이다.라는 문장을 다시 떠올려봅니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명언입니다. 이 문장을 항상 가슴에 새긴 후 암호 화폐 투자를 계속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글을 쓰고 있는 이 순간 폴로닉스(Poloniex) 기준으로 $3100을 넘어버렸네요.

비트코인.JPG

암호 화폐 시장에 발을 들인 지 처음 보는 현상이라 개인적으로 의미 있는 날이 아닌가 싶습니다.

비트코인이 오른 만큼, 모두의 기분 또한 업(UP)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 즐거운 휴일 보내시길 바랍니다.

어린왕자_우주.JPG

어린왕자를 그려주신 @leesongyi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그러니까요.. 정말 전자화페 시장 공부해도 잘 모르겠네요 ㅠㅠ

어렵지만, 꼭 알아둬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대세를 거스를 수 없기에 ㅎㅎ

DGB 가 저의 존버정신을 무너뜨린 뒤로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ㅋㅋ

얼마전까지 저도 DGB를 들고 있었는데, 존버 공식와 전혀 무관한 녀석이라 내다 버렸습니다 ㅎㅎ

욕심이 항상 분별력을 떨어뜨리고 실수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사람인 이상 욕심을 완전히 통제하기란 불가능할지도 모르죠... 한걸음 물러서서 보면 매도사인을 몇 가지는 찾을 수 있으면서도 손놓고 존버하게 된다능... 암튼 욕심은 누구든 자유로울 수 없다고 봅니다^^

매도 사인을 알면서도 모른척 한다는 저 자신이 참 ㅠㅠㅠㅠ
이성적으로 판단을 해야하는데....

항상 같은 실수를 반복하죠.. 저는 지금 이 순간에도 ㅋㅋ ㅠ

이 글을 썼음에도 불구하고, 전 다음에 같은 실수를 반복할 겁니다. 왜냐하면 욕심이 많거든요 ㅎㅎㅎ

비트가 정말 말도안되게 오르고 있네요 ㅎㅎ 좋습니다

3100대에서 말뚝박고 내려오질 않는군요 ㅎㅎ 보기 좋네요.

투자도 인간의심리를 이용한 일종 도박이라는 생각이 가끔드네요...

그래도 도박보다는 안전한 수단이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하아... 찔리네요. 저도 어쩌다보니 이더에.. ㅎㅎ
비트가 3200을 향해 쏘는데 , 낙수효과는 언제쯤 올까요.
EOS는 ETH와 함까갈까요 아니면 결국 밥그릇 싸움 하려나요.
20%의 손실을 과감히 막으신 아이작님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

흠.. 감이죠. 위협에 닥쳤을 때, 느낀다는..... '감'입니다.

오늘은 왠일로 이더가 비트따라 오르고 있는데도 감은 전혀 안오는군요.. ㅎㅎㅎ

저도 이렇게 급격한 상승은 처음 보는 현상이네요..
좋네요..

알트 역시 방어를 잘해서 커플링이 이루어졌으면 하네요 ㅎㅎ

지금 nxt 사도 유효 한건가요 ? 사고나서 월렛으로 옮겨야 하는건가요 ?

저는 IGNIS 코인을 분배받기 위한 목적이어서 ICO 부분은 잘 모르겠네요.. 죄송합니다..

분배 받으려면 지금 사도 유효 한건지 궁금합니다..^^ 저도 분배받으려구용..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3891.49
ETH 2753.67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