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표절, 제가 모를줄 아셨습니까? 또다시.. @kb720k님 공식적으로 해명요구합니다.

in #kr7 years ago

제가 어제 보팅담합에 대해서 이야기를 꺼냈지만 다른 분이 더이상 논란을 꺼려하셔서 삭제했습니다..

Sort:  

전 보팅담합 자체에 관해선 문제삼지 않습니다. 제가 그러지 않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너무 반박의 여지도 많고 자유의지의 관점에서 전혀 문제될 것이 없어서 그랬습니다.

그런데 문제제기 해주셨듯, 지금 스팀잇에서 유명해진 저 보팅담합세력은 다른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글이 너무 창작물 느낌이 안난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남의 것을 가져다가 쓴것처럼 그런 느낌이 너무 짙어요.

그 문제마저도 제가 증거가 없어서 그냥 가만히 지켜만 보고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또 이렇게 증거가 포착되니 글을 올린것이구요.

전 그 보팅담합세력의 문제를 '보팅담합'이라고 볼것이 아니라 그 글들이 대체 '어디서 온'것인가에 대해 살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들은 '보이지 않는 면'을 '보이는 면'으로 너무 잘가리고 있어요. 보이는 면인 보팅담합에 대해선 많은 반박의 여지를 손에 쥐고 덤비는 사람마다 휘둘러 내쫒는 겁니다. 보이지 않는 면을 잡아내야 합니다.

분명히 문제없도록 마무리 짓겠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정말 고생 많으십니다.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저는 보팅답합에 대해서도 문제삼는 편이지만, 창작물 느낌이 안난다는 말씀이 너무 공감이 가서 풀보팅 합니다. 괜시리 kr-newbie를 쓰던 뉴비들이 피해를 보게 되는 거 같아 아쉽네요.

이야기를 다 듣고 다 따를 순 없죠 우리는 대통령 아니고 개인이니까 ㅋㅋㅋㅋ 하고싶은대로 합시다 뭐 듣기 싫으면 안누르는 게 최고지. 좀 하면 어떻습니까? 아니면 반박하면 되것죠.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9880.83
ETH 2301.55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