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 잡담시간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팀잇 뉴비 INKI 라고합니다. 하하
첫번째 포스팅은 너무나도 많은분들이 방문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성공적으로 스팀잇에 !
입성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환영해주시고 응원에 댓글
주신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D
스팀잇을 시작하면서 긍정적인 에너지와
마음이 따뜻해지는 포스팅을 보면서 느끼는것들이
많은 것 같아요.
두번째 포스팅은 무슨 주제로 써야할까?
고민도 하고 아직 포스팅 공포증(?)을 이겨내지못해서
많이 부담스럽긴 하네요. 하하

97D0B477-E0B1-466A-AC4C-7CC0ED749DB5.jpeg
너무 주저리 주저리 말이 많았네요ㅎㅎ
잠깐 눈정화 시간!

두번째 포스팅은 제가 암호화폐를 접하면서
경험한점과 느낀점을 써보려합니다.

두번째 글이긴 하지만 어떻게시작해야할지모르겠네요.
제가 암호화폐를 접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점은
8개월 전 제 주변에 있는 분들에게
암호화폐에 대해서 또는 블록체인에 대해 설명을
해주면 관심이 없거나 다단계, 사기, 도박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대부분이였습니다.
하지만 지금 대부분에 사람들은 뉴스에 나오니까
100배가 되었다고 하니까 돈을 쉽게 벌수있다고 하니까
관심을 가지는 분이 대부분이였습니다.
지금 제 주위에 코인에 투자하시는 대부분에
사람들이 저에게 묻습니다.
어떤코인이 오를 것 같아? 어떤 코인이 내릴 것 같아?
너는 어떤코인에 투자하고있어? 어떤 거래소가 좋아?
지금 OO코인을 사도되? 지금 OO코인을 팔아야되?
제주위 사람들은 블록체인이 뭔지
암호화폐가 뭔지 관심을 가지기보단
그냥 코인에 투자하면 돈이된다고 하니까
누가 돈을 몇억을 벌었다고하니까 투자하는사람들이
대부분 입니다.
저는 코인에 대한 전문가가 아닙니다.
우연한 기회에 암호화폐에 대해서 알게되어
신기하기도 하고 호기심 많은 성격이라서
궁금증을 풀려고 공부를 하면서 투자도 하게되었네요.
저는 여태 주식도 한번 해본 적없고
차트리딩도 제대로 할줄모릅니다.
그냥 단지 투자라는게 해보고 싶었고 그 시기에
암호화폐를 접하면서 잠도 안자고 공부도해보고
투자도 해보고 하면서 시간을 보냈네요.
전 투자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도 없지만
제 주위분들은 투자라는 표현보다는
투기라는 표현이 더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투자라는건 적어도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에 대해서
또는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어떤 기술력을
가지고있는 어떤방향성으로 개발하고있는 코인인줄
인지해야된다고 생각하는데 제 주위분들은
그런것보단 수익률이 좋은코인, 거래량이 많은코인에
취중해서 자기가 투자하는 코인이 무슨 코인인지
인지 하지 못하는경우가 부지기수 입니다.
저는 주변사람들이 코인에 대해 물으면
아무말도 하지못합니다.
저에게 묻는 첫마디가 대부분 어떤코인을 사야
돈을 벌수있는 말이 대부분이기때문에
저는 코인에 단점을 부각시켜 투자했을때
발생하는 리스크에 대해서만 설명을합니다.
그래야지 나중에 저에게 질문을 했던 사람이
피해를 입었을 때 저에게 원망하지 않을테니까요.
글을 적다보니 주제도 없고 내용도 엉망이네요.
그냥 제 생각은 아직까지 대부분에 사람들은
암호화폐(대부분에 사람들이 말하는 비트코인)
에 대해 안좋은 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많고
시간이 더 지나야지 모든 사람들이 이해 할 수 있는
시장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글을 다 적고 다시 읽어보니 주제도 없고
내용도 엉망진창이군요ㅎㅎ
그냥 제가 오지랖이 넓어서 주위사람들에
대한 걱정을 일기처럼 적은글이라고
생각해주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마무리는 힘든 일 인것 같아요ㅎㅎ
그냥 편한마음으로 가볍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39667E6-1422-48F9-88C4-708CC8E2C39F.jpeg

마지막으로 사진은 지난번 가입인사글에서
소개드렸던 진해 안민고개 야경입니다!
날씨가 좋으면 가끔 저 멀리있는 거가대교도
보이고 개인적으로 진해에서 가장좋아하는곳입니다.
고민이 있거나 답답한 마을이 들때는 진해야경을
보고있으면 마음이 편해지더라구요ㅎㅎ
사진보시고 마음이 편해지시는 분이
계셨으면 좋겠네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공감합니다~^^
문제는 공부를 해야 보이는 거 같습니다 ㅋ

너무 성장속도가 빠르고 다양한분야가나오니까
공부하면 할수록 더 공부할것들이 많아지는 기분이에요ㅎㅎ

스티밋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ㅎㅎ
같이 멋진 글 적어 갑시다!! ㅎㅎ

감사합니다ㅎㅎ 글적는일이 이렇게 힘든일인줄
상상도 못했는데 너무힘드네요ㅎㅎ

드디어 첫글 쓰셨네요 ㅎㅎㅎ
이것저것 공부하고있지만 확실히 IT에 대한 지식이 적다보니 조금 힘에 부치네요 ㅎㅎ
스팀잇으로 배울때가 제일 쉽네요 허허

스팀잇에는 능력자분들이 많은것같아요ㅎㅎ
그분들에게 항상 감사하는마음으로 공부하고있습니다!!

안녕하세요 ^^ @inki님 저는 @tworld 입니다.
신비로운 세상 Steemit에 오신것을 정말 환영 합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작지만 보팅&팔로우 하고 갑니다.
괜찮으시다면 제 글도 봐주세요 ^^

안녕하세요!! 아침에 요정 tworld님
최근에 카톡방에 안계셔서 아침마다 허전했습니다ㅠㅠ
그래도 다시오셔서 격하게 환영합니다. :D
항상 아침마다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자주 놀러가겠습니다ㅎㅎ

@inki
제 주변 분들은 아직까진 회의적인 분들이 대다수라 ㅎㅎㅎ.. 소개 해줘도 믿는 둥 마는 둥이네요. 그래도 몇 달전에 비해선 많이 관심을 갖는 것 같습니다.

제가 암호화폐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제가아는 부분에서 조언을 해주면 안듣는사람이
더 많은것같아요ㅎㅎ

안민고개 야경은 창원쪽을 보면 꽤 예쁘더라구요!
낮에는 진해가 탁 트여서 예쁘구요 ㅎㅎ
앞으로 잘부탁드려요 :ㅒ)

창원은 계획도시라 잘정리정돈된느낌이고
진해 야경은 투박하지만 이쁜것같아요 : )

inki님 안녕하세요 ^^ 카톡방에서 아이디 보고 방문드리게 되었습니다~ 함께 스팀잇에서 가상화폐에 대해 공부하고, 즐겁게 교류했으면 합니다~ 멋진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함께좋은정보 나누고 친목쌓아가면 좋을것같습니다!!
자주자주놀러갈께요 :D

친하게 지내요. ^^

네네ㅎㅎ 고기굽는법 전수좀해주세요!!
스테이크가 먹고싶은 밤이네요ㅎㅎ

ㅋㅋㅋㅋㅋ 얼마든지 알려드릴께요. ^^

오!! 저도 진해 살아요 ㅎㅎㅎ 반갑습니다~!

같은지역에 사는분을 만나다니!!
반가워요 :D

단톡방에서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덕분에 스티머가 되었네요.
XAP HODL!!!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
스티미언이 되신걸 축하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007.49
ETH 2658.92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