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Keys to the heart - 그것만이 내 세상

in #kr6 years ago

#50 Keys to the heart - 그것만이 내 세상

안녕하세요 여러분 @injoy 입니다.
어제는 생겼던 약속이 갑자기 취소되어 저녁에 뭘하지 고민하다가 핸드폰 어플들을 만지작 거리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남자들이 다 똑같지 않나요. 포인트 같은거나 쿠폰을 잘 모으지 않는 성격이었습니다.

불과 1주일 전까지만 해두요.

집에 수리할 일이 많이 생길 것 같아서 '해머드릴'을 사려고 여기저기를 뒤져보니 제가 가입한 오케이 캐쉬백의 두툼 포인트가 굉장히 많이 도움되더군요. 덕분에 트레이더스에서는 12만원쯤에 파는 것을 6만원 쯤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내가 돈을 내고 나서 받아야 할 혜택들을 많이 못받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폰을 만지작거리다 SKT 로 옮긴 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어떤 혜택들이 있나 한번 뒤져보기 시작했습니다. 여러가지 혜택들이 있었지만 가장 마음에 드는 혜택은 영화관 혜택이었어요!!

1년에 6회 영화를 공짜로 볼 수 있게끔 해놓았더라구요!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CGV 에서 모두 사용가능했습니다.
이런 꿀혜택을 놓칠 수 없기에 실제로 가능한지 사용해보았습니다.
예전 @hongyeol 님이 '그것만이 내세상'을 혼자 보신적이 있다길래 한번 따라해 보았습니다. 😄
마블 시리즈인 블랙팬서도 끌리긴 했지만 같이 보기로 한 사람을 위해 남겨두었습니다.

전부터 잘 사용하시던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저만 혼자 설렜네요

들어갔는데 평일 저녁이라 그런지 딱 사람이 2명밖에 없었습니다.
이렇게 빈 영화관에 소수의 사람들만 있을 때는 집에서 영화를 보는 것 같아 안락함이 느껴져요.


1. 그것만이 내 세상

영화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주인공 조하(이병헌)은 어릴때의 아픔으로 인숙(윤여정)과 헤어져 17년간 못만났어요. 재회하는 장면에서 안쓰러울 정도로 매몰차게 굴더군요.

서번트 증후군을 앓고 있는 진태(박정민)를 키우면서 어렵게 생활을 유지하고 계셨어요.
진태는 피아노를 참 좋아합니다. 서번트 증후군인 만큼 천재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어요. 한번 들은 곡은 완벽하게 재연해낼 정도로 재능이 좋아요.

모든 남자의 이상형 한지민은 여기서 '가율'이라는 역할로 나옵니다. 조하가 술을먹고 가게에서 나와 비틀거릴 때 교통사고를 내는 부잣집 딸 역할로 나옵니다.

더이상의 설명은 스포가 될것같아 하지 않겠습니다. 구성은 나쁘지 않아요.


2. 왜 울었는지 알 수 없는 장면

VOD가 뜨지 않아서 스틸컷을 올릴 수 없는 게 안타깝네요.
전체적인 영화의 분위기는 밝지만 영화를 보면서 딱 1장면에서 눈물이 나더라구요.
진태가 멋지게 피아노 연주회를 마치고 나와서 아픈 어머니의 병실에 가서 누워있는 장면이 있습니다.
'네!' 라는 대답밖에 제대로 하지 못하는 진태지만 무조건적인 대답 안에 희노애락과 분위기가 묻어납니다. 엄마가 묻는말에 대답만을 하다가도 결정적인 순간에는 자신이 하고싶은 말과 감정을 잘 표현해요.

진태와 어머니가 대화를 나누던 도중 '니가 효자다' 라는 말을 하면서 윤여정이 눈물을 흘리는 장면이 나옵니다. 더 해주지 못해서 미안한걸까요. 아니면 혼자 남겨두게 된 아들이 미안해서 그런 걸까요.
알 수 없지만 어머니의 슬픈 감정이 그대로 스크린으로 전달되어 저도 모르게 눈물이 나왔습니다.
도대체 왜 눈물이 났는지 모르지만 오랜만에 울었어요.


3. 전체적인 총평

영화는 전체적으로 재밌습니다. 장면이 스쳐 지나갈때마다 지루하다는 느낌을 전혀 받지 못했어요.
어제는 매우 피곤한 날이었는데도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해서 보았습니다.

아픔이 있는 가족사이지만 '피는 물보다 진하다'라는 것을 제대로 느끼게 해주는 영화였어요.
투덜거리고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조하이지만 마음 한켠에서는 어머니를 용서하는 것 또한 느껴져서 감동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루가 지나서 그런지, 영화내용이 스포될까봐 걱정을 해서 그런지 전체적인 내용을 완벽하게 풀어내지 못했네요.
방금 막 여자컬링 결승 진출이 결정되었어요!!

오늘 진짜 명경기 명샷이 많이 나왔습니다. 안보신분들은 꼭 챙겨보시길!!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호오....1년에...영화를...6번...볼수 있구나..메모...
아차....볼...시간이....1년에...6번이나 있진 않구나.....눈물로 메모 글씨 번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원 참...오늘도 댓글 스토커 하게 만드시네ㅋㅋㅋㅋㅋㅋㅋ
케콘님 자학개그 너무 웃겨서 혼자 미친듯이 웃었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케콘님 왤케 바쁘세여..................
밸런스 갖추기로 했자나여...................

잘보고 갑니다.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포가 될까봐 내용을 보지않아어요 인조이님
곧 볼꺼라서 ㅎㅎ
즐거운 불금! 즐거운주말되세요^^

우부님도 즐거운 주말되세여!!!!

헉 vip를 잘 이용하시지 않으셨다니.
이제부터라도 꼭 챙겨보세요. ㅋ

저도 저 영화봤는데 나쁘지는 않았어요. ㅋㅋ
연기도 좋고 내용도 즐겁고요. 찡하긴 했지만요.

VIP가 왜 됬는지도 모르는 포인트 무지렁이 입니다 ㅠㅠ 챙겨보다보니 주유할인도 추가로되고 좋은거 짱많더라구요!! 진태 짱귀엽지 않나요 ㅋㅋㅋㅋ 헬멧쓰고 형아피하는거 웃겨요 ㅋㅋㅋ 수정이도 귀엽구..

영화관에 2명 뿐이라니 아직 경험이 없어서 어떤 기분일지 궁금하네요~! 컬링팀 경기보고 너무 기쁜마음에 심장이 아직 두근두근해서 잠들지 못하고 있네요~ 편안한 밤 보내고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래요~:)!

컬링은 결국 은메달 ㅠㅠ
그래도 첫은메달이라 기분이 좋네요!!

엌ㅋ 저도 skt옮기고 vip생겼는데 20만포인트 쌓여있더라구요.. 2월가기전에 영화 한편이라도 봐야되는데.... (28일날 나미야잡화점의 기적 영화로 한다더군요 소곤소곤) 근데 주말에 심심하면 인조이님이 포스팅하신 '그것만이 내세상'보러 가야겠어요 ㅎㅎ 오늘 여자컬링 너무 멋졌어요 !! 금메달 가즈아ㅏㅏㅏ!

완전 똑같습니다 ㅋㅋㅋㅋ 저도 딱 20만 포인트 주던데 ㅋㅋㅋ
어서 보세요 두번 보세요 그것만이 내세상 재밌다구욧!!

죄송해요... 블랙팬서 봐버렸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주말에 또 기회되면 다시 도즈으언!!!

연기는 진짜 잘해요 ^^

이병헌 연기가 아주 일품입니닷!!!

전반적으로 개그가 잘 녹아있다, 감동 포인트가 있다 라는 평이 이어지더라구요! :) 아, 인조이님 저번에 커피 주신다고 했는데 늦게 봤어요 ;) 다음에 기회가 되면 얻어먹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려요!

호잇호잇!! 언제든 피곤하실때 스팀챗 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닷 ㅎㅎㅎㅎㅎㅎ

영화 연기들을 정말 잘하더라구요
피아노도 잘치고요
음악, 미술 잘하는 사람이 부럽더라구요
행복한 주말 되세요

피아노 그거 대역없이 6개월간 연습해서 만든거래요
진짜 대단한 연기열정인듯 싶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3968.82
ETH 3136.80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