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에 시도한] 스팀달러 현금화... 실패??!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인디구예요!

코인베이스.png

제가 몇일 전 해외에서 스팀달러를 현금화 시키는 과정을 포스팅 하다가 결국은 현금화 된걸 보지 못하고 잠시 접어야 했었는데요. 오늘 coinbase라는 싸이트를이용하여 한번 더 도전해 봤답니다!

달러화로??한화로???

KR커뮤니티에서 많이 알려주신 방법은 스팀달러를 한국에서 진행하여 한화로 바꾸는(비트코인이 한화로 바뀌면서 한국에 있는 계좌로 송금시키는) 방법이였어요. 그런데 슬프게도 저는 현재 미국에 거주중이다 보니 실제로 사용하는 돈은 달러이지요. 그래서 많은 이웃분들이 알려주신 튜토리얼들이 제게 100%해당 되지는 않았어요. 가장 큰 차이점은 코인원을 가입하니 해외에 거주중이라 인증과정을 거칠때 휴대폰인증을 하지 못하므로 다른 방법으로 인증을 하여 따로 이메일을 보내야 한다는점(?) https://steemit.com/kr/@indygu2015/7c5yfs (몇일 전 제가 쓴 글 참조)이 가장 큰 차이점 이였어요! 그래도 이것저것 닥치는데로 이웃님들께서 정성들여 작성하신글 모두 읽어보고 다 제 피와 살이 되었답니다^^!!!

코인원 해외인증완료

코인원.png

이틀 뒤, 이렇게 코인원에서 인증이 완료되었다고 이메일이 날라왔어요.
이때까지도 저는 참 고민이였어요. 비트코인을 한화로 바꿀지~ 아니면 달러로 바꿀지.... 왜냐하면 이전 포스팅에서
@floridasnail님, @mastertr님, @kmlee님, @umkin님 등등 많은 이웃님들이 조언들을 해주셨고, Coinbase라는 비트코인을 달러화시키며 미국계좌로 보내주는 싸이트는 안전하다고 많이 말씀하셔서 용기내어 달러화 시키기로 마음먹었죠!

다시 백지화되다!

이렇게 인터넷에서 가상화폐를 보내고, 교환하고하는 작업들은 사실 제게는 너무나 낯설은 작업들이기에 얼마전에 했었다 할지라도 다시 백지화.... 가 되어서 큰맘먹고 제가 썼던 포스팅을 읽어봤어요 >.< 혹시 귀찮아서 그 당시 후기를 남기지
않았으면 다시 처음부터 공부해야했지 뭐에요.

차근차근

몇일 전 저는 스팀잇에 있던 스팀달러를 bittrex로 transfer하고, transfer된 스팀달러를 비트코인으로 바꾸기 까지 완료했었어요. 그리고는 한화로 바꾸기위해 코인원의 연락을 기다렸었는데... 달러로 바꾸기로 마음 먹었기에 Coinbase를 이용하기로 했어요.

1.png

bitrrex에 접속하니 제가 그때 스팀달러를 비트코인으로 바꿔놓은 코인이 아직도 잘 계시더라구요.

22.png

그래서 냉큼 coinbase에 접속하여 Account에 들어가니 BTX Wallet이 나왔어요. Receive버튼을 클릭!

23.png

그럼 이렇게 주소가 나오는데 이걸 복사해요! 그리고 다시 bittrex로 갑니다.

2.png

비트코인의 마이너스를 클릭하면 이렇게 창이 뜨는데 여기에 아까 복사해두었던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예리한 분을 아실수도 있겠지만 주소가 달라요>.< 이때는 제가 스샷을 못찍어 다음에 한번 더 거래할때 찍은 스샷을 이용했답니다.)
그럼 이렇게 수수료는 0.001비트코인이 나간다 하고 알려주네요. ( 0.001비트코인은 현재 한 6~7 달러정도 되는것같은데 맞나용?ㅎㅎ) Withdrawal 클릭!!

3.png

그럼 이렇게 two-factor authentication 코드 6자리를 입력하라고 나와요. 아마 이중보안인것 같아요. bittrex는 로그인할때나 이렇게 거래할때 two-factor authentication을 요구하더라구요. 휴대폰에 받아뒀던 앱을 열어 6자리를 입력해주고... confirm 클릭!!! 이제 고지가 눈앞이... 인줄 알았죠 이때까지만 해도 >.<

내게 이러지마 bittrex야

4.png

이거이 무슨말인고... WITHDRAWAL_TOO_SMALL 라는 에러코드가 떴지뭐에요.... 코드이름만 봐도 아마 너무 적은 거래량이라 거래불가라고 말하는 것 같긴한데... details를 눌렀어요.

5.png

자세히 읽어보니 멘 마지막에 bittrex에서 비트코인의 최소 거래량은 0.0005비트코인임을 알 수 있었답니다..

6.png

크흑.... 그말은 즉슨... 다시 스팀잇에서 스팀달러를 추가로 transfer하는것부터 해서 새로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갑자기 제가 읽었던 수많은 튜토리얼들 중 @twinvraid님이 예~ 전에 작성해주셨던 튜토리얼이 생각나더라구요... @twinbraid님도 그때 최소 거래량 부족으로 돈을 현금화 시키지 못하시고 좌절하시며 포스팅 쓰셨었는데 읽을때는 재미있게 읽었었는데 제게 똑같은 일이 일어날 줄이야...

순간 내가 이러려고 스팀잇에서 코인보내고 비트코인으로 바꾸고 해외인증도 하고 난리법석이였나 하는 자괴감이.. 들었지만!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잖아요~?! 아마 확실히 알기위해 한번 더 해보라는 신의 계시라 생각하고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했답니다. 긍정의 마인드 빠샤빠샤!! (눈에서는 눈물이 나는데 입은 웃고있는.. 그런 상황)

결과는 성공!! 인것 같아요. 한국도 그런지 모르겠는데 제가 coinbase에서 미국통장으로 비트코인을 쏘니까 잘 전송은 했는데 통장에 돈이 꼽히기 까지는 약 9일정도 소요된다고 기다려라고 명시되어있더라구요. 이번에 성공기 까지 다 적으려고 했는데 혹시나 저처럼 해외에 거주하시는데 어떻게 현금화 시키는지 망설여 지는 분이 계실수도 있으니 자세하게 다시 차근차근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

이제 통장에 돈이 꼽히는걸 남편에게 보여준다면 ...
파워업 해볼 날도 얼마남지 않았네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멋진 성공기를 기대했는데 고생기였네요. ^^
고생한 만큼 경험을 얻으셨으니 그걸로 되었지요. ㅎㅎ

오오!!!인디구님 성공하셨네요!!!
축하드려요!!!!
저는 아직 시도조차 하지 않았다는 사실....ㅋㅋㅋㅋㅋ

헤헤 키키님도 한번 도전해보셔요! 동기부여가 팍팍되는것같아요^^

멘탈 안 터지셔서 다행입니다 ㅠ,ㅠㅋㅋㅋㅋ

정말 에러코드 떴을때는 바닥에 철퍼덕 주저어앉을뻔했어요 기리나님ㅠㅠㅋㅋㅋ

에효~ 우여 곡절 많으셨네욤~^^
좋은 정보 감사감사요~^^

고생하셨네요. ㅎㅎㅎ
이제 곧 통장에 돈이 꽂히는 걸 보실 수 있겠군요.
인간적으로 수수료 참 비싸네요. ㅡ.ㅜ

감사합니다 트리님!!^^ 어서 통장에 짜잔~어서와~많이기다렸지~?할날이 오길.. ㅋㅋ 트리님 여쭙고픈게있어요.

1.스팀잇에서 스팀달러를 비트트렉으로 transfer하는데는 수수료가따로 안드나요? 2. 한화로바꿀때 코인원이용하면 수수료가 보통 얼마쯤드나요??

항상 친절하신 트리님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1. 스팀잇에서 비트렉스로 스팀달러를 전송할 때는 수수료가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비트렉스 거래소에서 스팀잇으로 전송할 때는 거래소에서 수수료를 받아요.

  2. 이번에 해보셔서 아시겠지만, 한화로 스팀달러를 코인원에서 거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좀 복잡합니다.

  • 비트렉스: 스팀달러 -> 비트코인으로 변환
  • 비트코인을 코인원으로 전송
  • 코인원에서 비트코인을 원화로 매매

이 때 코인원의 수수료를 물어보신 걸 텐데요. 이 경우는 매매 수수료가 0.1% 정도입니다.(최초 회원등급 레벨1인 경우)

참고로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코빗에서 스팀을 매매할 수 있는데요.
코빗에서 사서 스팀잇으로 보내는 건 되는데, 스팀잇의 스팀을 코빗으로 보낼 수 없습니다.
코빗에는 개인의 스팀지갑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이죠. ^^

오마이갓... 트리님 이렇게 바로 답장을... 저 책읽는지 알았어요.. 역시 트리님의 글체는 가독성 짱짱!!!

그렇구나 한화로바꾸는게 수수료가 훨적게드네요 >.< 확실친않지만 Coinbase는 돈이 많던 적던 수수료는 0.001비트 나가는것 같던데.. 한번 트리님처럼 Coinbase의 수수료페이지를 찾아봐야겠어요^^ 설명 감사합니다♡

엄청나게 고생한 티가 납니다;;;

@nhj12311 님 맞아요... 머리나쁘면 몸이 고생한단 말이 있듯이 가상화폐 1도 몰랐던 저는 이렇게 고생하며 배우는 수밖에요>.<ㅎㅎㅎ

으엌ㅋㅋㅋ 그래도 어찌저찌 성공은 하셨군요 ! 근데 9일이나 걸려요? ㄷㄷ

그러게요ㅜ 한국은안그런가요? 미국은 일반 계좌이체같은것도 시간이 좀 걸리는것 같더라구요. 한국은 1

엄청난 여정이네요. 자칫 실패인가 싶었는데 9일이 지난 뒤에 들어오는 것이었군요.
마지막 날까지 응원하겠습니다 ^^

그래도 과정을 해보셨으니 다음에는 쉽게 하실 수 있겠네요.^ㅅ^
스팀달러 많이 모으셔서 환전 금액이 통장에 꼽히는 그날을 응원합니다.^_^

그러게요!!! 우리모두 스팀잇으로 노후걱정없는 그날까지!!!>.<!!!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2486.49
ETH 3015.74
USDT 1.00
SBD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