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유학기] 신기한 중국,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듯하다

in #kr6 years ago

[중국 유학기] 신기한 중국,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듯하다

Untitled-1.jpg

내가 처음 중국에서 공부하게 된 학교는 하얼빈공업대학교.
단 1달 동안의 겨울방학 단기연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지.
처음 하얼빈공항에서 내렸을 때에는 너무나도 낮은 온도에
꼭 냉장고 속에 들어가있는 느낌이었다.
정말 숨 쉴때 콧 속에 콧물이 얼어서(으..) 콧털이 따가울 정도였으니..

그 흔한 학교사진 하나 찍어 놓지 못했다.
또 언제 가려고 한 달이나 있었으며 사평에 있을 때 몇번이나 놀러간 곳의
사진을 찍지 않은걸까?
또 갈 수 있는 핑계가 생겨버린걸까..

20140113_161441.jpg

학교에서 즐겨가던 양꼬치집 가는 길.. 가려면 기차길을 건너야만 하는데
내가 살고있는 대전에서 이런 풍경은 없었기 때문에 더욱 새로웠다

20140113_161513.jpg

기차가 지나가면 이렇게 막아져서 기다리게 되는데..
기차의 길이가 매우 길고 느린 기차라면.. 거의 5분 이상을 이렇게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애초에 돌아서 오는 게 나을 수 있다..

20140113_161704.jpg

우연히 찍어버린 기차가 오는 순간.
이때까지만 해도 저런 기차를 탈 기회가 올까? 생각했는데..
바로 몇달 후 매달 타게 되었지.

DSC_0189.jpg

신발을 사기 위하여 탑승한 하얼빈의 지하철
아마 하얼빈의 지하철이 만들어진지 몇 개월밖에 되지 않았을 때
탑승해서인지 쾌적하고 깨끗한 모습이 놀랬던 것 같다.
한국과 다른점은 지하철에서도 짐 검사를 하고 있었다는 거..

1388674824285.jpg

이때는 중국어도 어설프고 하얼빈에 대해서도 잘 몰라 어버버 거리며
길을 헤맸지만 지금은 저 지하철 역들을 보고 있자니 뭔가 설레온다.
그 때 그 느낌이 생각나기도 하고.. 지금이라도 당장 저 곳에 가고싶다.
하얼빈.. 언제 다시 갈 수 있으려나..

1388674832877.jpg

하얼빈의 푸장청 근처.
이런게 바로 중국이지!
빠른 시일 내에 하얼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열심히 돈을 모아야겠다..ㅎㅎ

Sort:  

하필 겨울에.... 엄청 추우셨겟네요~~

저도 7년간 중국유학을 했어서 정겹네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정말요!? 이런 곳에서 중국 유학생을 보니 더 반가운데요^^

지하철?! 노선도 디자인 수준이나 이런 게 우리 나라랑 다를 게 없네요? 싱기싱기 ㅎㅎ

그렇죠?ㅎㅎ 오히려 새로 지어서 그런지 더 깔끔한 느낌이 들었어요!

저는 상해, 북경, 천진만 가보고 하얼빈은 못가봤는데.. 추운곳이군요.. ㅎㅎ공기는 맑은가용?

음.. 솔직히 공기는 좋지 않은 편이에요..! 하지만 저는 중국에서 하얼빈이 젤 좋았어요!! 아직 다 가보진 않았지만요..ㅎㅎ

ㅎㅎㅎㅎ 오.. 한번 가보고 싶네요

이런게 바로 중국이지!

ㅋㅋㅋ
현재와 미래
정말 모습이 확확 바뀌는 군요 ㅎ
급격히 발전해 간다는 얘기겠죠? ^^

정말 그런거 같아요 !! 불과 10년 전만해도 하얼빈에 소랑 말이 거리에 지나다녓다는데 전 못봤거든요 ㅎㅎ!

오오! 진짜 지하철 깔끔하네요! 좋아보이는걸요??
하얼빈이 얼마나 추운지는 감도 안잡히네요ㅠㅠ

ㅎㅎ 정말 추웠지만.. 너무 그리운 곳이에요 ㅠㅠㅠㅠㅠ

지하철이 새것새것하네요
중국 베이징이나 상하이처럼 만들려고 개발중인가 보네요
한달마다 새로울 것 같네요

네 그런가봐요 ^^ 지금의 하얼빈은 얼마나 더 발전했을지 궁금해요!

과거가 미래가 공존하는 곳, 멋지네요 :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544.69
ETH 3114.34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