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왜 이더리움이 망하게 될 것인가?

in #kr7 years ago (edited)

by joseph



내가 처음 스팀잇에 이더리움에 대해서 포스팅했던날을 기억한다.

그 커뮤니티에서 강한 피드백들을 받았고, 그것이 내 포스팅을 180도 바꾸게 만들었다.

사람들은 자기가 들어야만 하는 이야기를 듣고싶어하지 않고

사람들은 그저 자신이 듣고싶은 얘기만 하길 원한다.



DAO 사태가 벌어졌을때, 난 그 당시에 합리적인 선택을 했다.

DAO로 피바다가 되었을때 매수하고, 이후에 그들이 이를 구원했을대 매도했다.


하지만 사실 우리 모두가 안다. 이게 진짜 구원받지 못했다는사실을,

그리고 ETH Classic 이라는 재앙을 존재하게 만들었다는 사실을.



두 이더리움의 이야기는 계속된다.

내 생각엔,  두 이더는 똑같은 존재다. 

겉으로 잘 돌아가는 것 같아보이는게 실제로 이게 잘 돌아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그래 일부 사람들은 그걸로 떼돈 벌었겠지, 그리고 앞으로도 그럴거고,

하지만 그게 이것이 제대로 돌아간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는 거다.

엔론의 환상이 무너지기 전에 사람들이 많은 돈을 벌었다는 사실을 기억해봐라.


*역주* 
엔론사태  : 미국의 거대기업, 존경받는 기업중 하나였으나 회계부정으로 인해 한순간에 망해버린 회사, 그 사태를 말합니다



이더리움의 앞길은  더 쟁쟁한 개발자를 앞세운 다른 경쟁 프로젝트들(알트코인들)이

계속 진입함에 따라 계속 험난해지고 더 험난해질 것이며 

결국 얘내들은 이더리움의 관짝에 대못질을 할것이다.

2가지 프로젝트를 꼽자면 Qtum과 EOS를 꼽겠다.



왜 대체 이더리움이 망할까?

코인들이 계속 만들어짐에 따라 많은 양의 ETH가 인출될 것이고, 

관심에서 멀어질 것이며, 이것이 거품을 만들 것이다.


이들 코인들이 매달 일정비율 망해서 사라지지 않는한,

결국 그 프로젝트들에 펀딩하기 위해서 ETH를 계속 팔아 치울(dump)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우리는 곧 ETH를 너무 과도하게 팔아치워서 똥값이된 ETH를 

그냥 갖고만 있는 시점(존버)에 도달하게 될 것이다.


일부 프로젝트들은 현재 이러한 일들까지 고려해서두고, 

개발자들에게 필요해지면 대량의 이더를 빨리 팔아버릴 수 있도록 하는 권한을 

그 프로젝트 계약에 넣고 있다.


미래에는 이런것들 때문에, 앞으로 이더리움 악재가 하나 들려오면

모든 프로젝트들이 이더가 조금이라도 값이 높을때 현금화하려고 은행으로 뛰어갈 것이다.



이건 가정이 아니다. 

악재는 발생하고, 경쟁력 없는 개발자들에겐 악재는 더 자주 발생한다.

지금 이더값을 미친듯이 올리고 있는 이 계약들은,

결국 폭락(crash)을 야기할 것이다.



여기에 경쟁까지 붙어버린거다.

사람들이 이더코드의 문제점을 알아가면서,  그들은 더 안전하고, 더 나은 옵션으로 옮겨가고있다.


아마존이 클라우드 산업에 있어서 1인자라는건 아무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지만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가 시장점유율을 잠식해나가고 있다.

만약 아마존이 미래에 어떤 문제를 겪는다면, 

구글이나 마소중 하나가 간극을 확 좁히는건 어려운 일도 아닐거다.



이더도 똑같은 상황이 벌어질것이다. 

그리고 난 Qtum이나 EOS가 언젠간 선두자리를 차지하는것도 어려운일이 아니라고 본다.

이들 프로젝트들은 분할커뮤니티( 역주: 이더 포크 찬반논쟁같은)나 확장성 같은 문제가 없다.

두 프로젝트 모두 이더의 문제들로부터 배웠으며, 출시전에 그 문제들을 이미 해결해냈다.

반면에 이더 개발자들은 또 다른 재앙에 대한 두려움때문에 너무 조심스러운 상태다.

결국 이더는 뒤쳐져서, 비트코인에서 일어나는 것과 비슷한 논쟁에 빠질 것이다. 



이더가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을 초월할 것이라고?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완전히 반대를 예상한다. 

아주 관심밖으로 밀려날만큼 망해버리는건 아니지만,  

ETH 팬들이 될거라고 생각하는 것만큼의 성공은 아닐것이다.  



실패하기엔 이미 너무 크다고?

뭐 그럴수도 있다, 하지만 이판엔 개입해서 살려줄 정부가 없다.

그리고 이더가 처음 붕괴할때 잡아줬던 큰손들은

이미 다른 옵션을 가지고 있을지도.






Orignal Post : https://steemit.com/ethereum/@joseph/why-will-ethereum-fail


  • 스팀에서의 첫 번역입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걸리네요 ㅠ.ㅠ 한시간 반이 걸릴 줄이야...
  • 부족한 점이 많지만 앞으로 더 열심히 채워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트렌딩에 맨윗줄에, 그리고 $1,600이 넘는 업보팅을 받았기에 선정하였습니다.
  • 업보팅은 저를 지속시키는 원동력입니다 :) 괜찮은 역이였다면 upvote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ort:  

좋은 글, 번역 잘 읽었습니다. 어디에 올라와 있는 글을 번역했는지 알 수 있을까요? 저도 코인에 관심이 많아서요 ;; vote, follow 하고 갑니다 :D

아 스팀잇에 올라온 글이군요... 멍텅이.. 죄송합니다 ㅎ

좋은 번역 감사드립니다

번역 감사합니다 :)

블록체인 주제 관련 게시글 태그에는 한국어 태그로 #kr과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게시글 태그인 #coinkorea 태그를 붙여 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이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와 관련된 게시글을 한번 읽어주시고 동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Steemit KR 커뮤니티 CoinKorea 프로젝트

deserve upvote and resteem...

번역 엄청잘하셧네요 감사합니다

엇...이 번역이...여러게군요. 제가 방금 다른걸 보고 와서 ㅎㅎ 이글이 더 빠른 것 같네요.

띠용. 저도 방금 보고 당황했네요 ㅋㅋㅋㅋ

제가 번역한 걸 보신 것 같습니다. 제가 @ianereht 님보다 더 늦게 번역한 것이 맞으니 제 잘못입니다ㅜ 다음부터는 이런 일 없게 한 번 더 확인하겠습니다!

그리고 @ianereht 님 번역이 정말 깔끔하네요! 저도 한 수 배워갑니다.

흥미롭고 진지한 주제의 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0
BTC 68688.65
ETH 3764.71
USDT 1.00
SBD 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