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일반 직딩 뉴비의!! 스팀 관찰 및 스팀 보상엔 어떤 것들이 있는가?(꿀팁도있음)(feat. 소통하지 않고 큰 보상은 바라지 마라)
안녕하세요 hyokhyok(횩횩..혁혁아님) 입니다.
이제 21일차가 되고 14일 차부터 작성했던 글들에 대한 보상들이 들어오고 있네요.
일단 저는 스팀잇 보다 스팀을 먼저 알았고 스팀달러가 뭔지는 알지도 못했던 스팀잇뉴비입니다. 우연히 스팀잇을 알게되었고 고민을 하다가 늦을수록 손해다라는 생각에 시작을 했습니다.(미리 시작하지 않은것이 후회가 되네요)
스팀을 폴로에서 옮기지 않고 있다가 보상도 작은것 같고, 대체 스팀파워란걸 가지면 어떤일이 되는가 궁금하기도 하고 가장 큰 점은 가상화폐시장이 전체적인 대혼동기를 맞게되어 스팀을 절반 옮겼다가 결국은 전부다 옮겨서 스팀잇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가상화폐시장에도 입성한지 오래되지않아 저가 매수를 못한게 아쉽네요
스팀잇 관찰
1. 누가 보상을 많이 받나
그렇게 일주일동안 어떻게 하면 보상을 더 받을 수 있을지 어떤사람들이 많이 받는지 열심히 나름대로 관찰을 해보았습니다. 그결과....저는 거의 불가촉천민..
스팀잇의 보상순서는 제가볼때 거의 다음과 같습니다
고래님들 >> 여성 컨텐츠 유저 >> 여성 뉴비 일반 >> 남성컨텐츠 유저 , 여성 일반 >> 남성 뉴비 유저>> 남성 일반 유저..
남성 컨텐츠유저 님과 여성 일반 유저 사이에는 비교가 힘들어요...남성 컨텐츠 유저에도 기간과 컨텐츠 종류에 따라서 천차만별인것같아서요...하지만 남성 일반 유저는 갈곳이 없으시죠..이해합니다
그런데 스팀잇은 SNS입니다. 다들 페이스북이나 블로그 하실 때 페북스타이고 파워블로거셨나요? 다른 SNS에서 남들이 좋아요 많고 방문자수 많고 댓글 많다고 그 SNS 안하시나요? 스팀을 충전을 해보셨나요? 받으신 보상 바로 환전하지는 않으셨나요? 이젠 제가 스팀잇에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써보겠습니다. 보시면 그토록 원하시는 보상 받는 법도 같이 알수있어요
2. 컨텐츠를 개발해 나를 알려보자
스팀잇은 구조상 검색아니면 알기 힘듭니다. 화면 오른쪽에 kr 누르고 new 눌러서 보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겠죠?(이렇게 쓴건 이렇게라도 새로운 글들을 보셨으면 해서...ㅎㅎ) 그래도 저는 컨텐츠를 만들면 관심있는 사람들이 모일것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그래서 전공, 업무 분야와 관련된 글과 남들과는 좀 다른 투자 컨텐츠를 만들 생각이고 글을 써봤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처참했죠..일단 팔로가 적은점과 컨텐츠종류에 따라 사람들의 관심도가 달랐습니다. 스팀잇은 대체로 아트류를 좋아하시는것 같아요
3. 당근(보상)을 통해 스팀잇 유저들에게 다가가보자
그래서 그 다음 전략은 보상 이었습니다. 보팅을 하고 댓글도 다시면 스팀 보상을 드리고 댓글만 다시면 좀 적은 보상을 드리는 형식으로 접근을 하였으나...글을 열어보는 분들조차 적네요..
4. 내가 직접 다가가서 댓글을 달아보자
오히려 이방법이 뉴비분들과 팔로 맺게 되고 제 글에 대한 뷰 수가 높아지는데 큰 영향을 미친것같고, 제 3번과 같이 보상을 주는 분들이 많아 댓글 쓰는 재미도 생겼습니다.
스팀 보상엔 어떤 것들이 있는가?
1. 모두가 아는 내가 쓴 글에 대한 보상
대부분의 뉴비분들도 아는 사실이죠..오로지 이것만 하시고 소통을 안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서 안타까웠습니다. 그런데 남자분들은 이러면 보상 못받아요 ㅠㅠ 슬프지만 아시자나요
2. 다른 포스팅에 보팅을 통한 보상
이것도 많은 분들이 아시지만 많이 안하셔요
이유는 뭘까요? 귀찮아서? 남의 보상이 커지는게 싫어서?나에게 돌아오는 보상이 적어서?
물론 보상이 적지만 티끌모아 태산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보상이 적은글에 보팅할 수록 돌아오는 보상이 클 수도 있어요
3. 댓글에 보팅
이거 중요합니다. 댓글에 보팅을 할때 제글을 읽어주신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보팅하였는데...보팅 금액의 일부가 스팀 보상으로 들어와요!! 2번 보상이 1:N의 경쟁에 의해 배당되는 보상이었다면 댓글에 달린 보팅 수와 경쟁을 하니 상대적으로 공평한 보상이 들어옵니다.
4. 내가 쓴 댓글에 달린 보팅
3번과 마찬가지로 내가 쓴 댓글이 하나의 포스팅으로 인지되어 보상이 들어와요
제가 왜 소통하지 않는 자 큰 보상을 바라지마라고 한지 아시겠나요?
SNS에 본인은 댓글 안달고 좋아요 안누르는데 다른 분들이 오셔서 막 댓글달고 좋아요 눌러주시고 방문해주시나요?물론 그럴수도 있지만...보통은 안그러자나요 스팀잇도 마찬가지 입니다.
난 스팀따로 사기는 싫고 보상은 많이 받고 싶다! 그러면 최소한의 소통이라도 하시고 다른 분들의 소통에 보팅으로 답을 해주시면 그 보상은 7일 뒤 받게 되실겁니다. 본인만의 컨텐츠를 개발하시고 꾸준히 하다 보면 관심있는 분들이 오셔서 보상을 주실수도있고요. 아니면 신기한 SNS한다 생각하시고 단순한 SNS라고 활용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고래분들이 여성만 챙기지는 않으십니다.
기부, 이벤트, 정보제공 이렇게 많이 하고 사기안치는 서비스 보셨나요? 미래가 안보일때 했던 투자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던 기간에 대한 보상같네요 새로 하시는 분들도 이러한 노력을 하며 다같이 뉴비가 아닌 고래는 못되더라도 참돔 정도는 되도록 같이 노력해보시지 않을래요?ㅎㅎ
주의할점
자신 댓글에 자기가 보팅하지는 마세요..스팀잇에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입니다. 큰그림을 그리시길 바랍니다.
참돔을 꿈꾼다고 말하지만 더 크게 성장하고픈 뉴비 hyokhyok이었습니다.

오늘 막 가입승인 나서 이것 저것 게시글이라든지 보팅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유익한 글이네요~ 감사합니당
네 반갑습니다 ㅎㅎ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올려주신 보상순위 왠지 공감가네요 ㅎㅎ 좋은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뭣도 모르고 티끌같은 $0.01 보팅을 남발하고 다녔더니 지금은 보팅해도 $0.00으로 나와서 의미가 없네요 ㅎㅎ
저도 제 보팅파워가 딸리기 시작하네요 ㅎㅎ 그런데 이게 떨어지는 요소가 스팀가격 자체하락과 채굴량에 비해 늘어난 스팀분배량 때문이라 ㅋㅋ 0.00 도 0.01로 바뀔려면...스팀이 폭등을 해야겠네요 제가 드리는 작은 보팅으로 나중에 스파 업 하시길 바랍니다
오오 보팅 감사합니다 ㅎㅎ 그렇군요 저는 정확한 구조가 아직도 이해가 안되서 시간이 좀 걸리면 0.01로 회복하려나 했는데 스팀이 폭등을 해야 그나마라도 가능한 거였군요. 커뮤니티에 티끌같은 존재가 되버렸네요 ㅎㅎ
좋은 분석글 잘보고 갑니다~재밌고 공감되는 부분이 많네요~!!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요새 하락장이다 보니 보상이 더 떨어져서 불만들을 더 많이 하시나 봐요 ㅠㅠ
횩횩..혁혁아님 에서 웃고 갑니다 ㅋㅋㅋㅋ 꼭 필요한 맥락들을 잘 짚어주셨군요
웃으셨다니 ㅋㅋ 기쁘네요 ㅎㅎ아직 숨은 뭔가가 더 있을것같지만 재밌는 시스템인것같네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게 정말 기본적이고 당연한건데 실천하지 않고 보상만 바라시는 분들이 정말 많죠 ㅎㅎ사실 알면서도 안한다고 봅니다 ㅋㅋㅋ
저도 항상 @hyokhyok 님과 같은말 하는데,,, 지쳤습니다 ㅋㅋ
처음엔 저도 쓰는 글에 대한 보상만 있는줄 알았는데 댓글 보팅에 대한 보상을 보고 스팀도 소통하는 사람은 충분히 성장할 수 있는 여지를 준다는 것을 보고 확신하게 되었네요 이만한 서비스도 없는데...지치셨다니ㅠㅠ변화를 바라는건..어리석은짓인건가요 ㅋㅋ
소통하지 않고 보상을 바라지 말라는 메시지에 공감하고 갑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거긴 하지만, 이렇게 친절히 글을 남겨 주시니 새삼 돌아보게 되네요 :)
감사합니다 ㅎㅎSNS본연의 역활은 하지 않고...보상만 바라다니..이게 좋아요 수가 아닌 돈과 직결되다보니 더 예민하게 받아드리는거 같아요..여성유저라도 짧게 돈만 보고 오신다면 장기적으로 계신 분들이 더 큰 보상을 얻으실텐데..
장기적으로 오래오래 활동하고 컨텐츠를 쌓아가고 내공을 쌓아가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 )
네 맞습니다 ㅎㅎ 기존 sns 처럼 배고프다 라고만 쓴다고 누가 돈을 주진 않을테니까요...줄수도 있으려나 ㅋㅋ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 소통은 열심히 하고 자기 댓글에는 보팅하지 않겠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ㅎㅎ같이 열심히 해보도록해욯ㅎ
글을 재미있게 쓰시네요^^
여기 불가천촉민 한명 추가합니다.ㅎㅎㅎ
좋은 팁 감사합니다~ 댓글 보팅은 처음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보상이 들어오는 것을 보고 댓글 보팅역시 상호 이익이며 특히 두명에게 보상이 집중되는
구조라 뉴비 분들에게는 더 이득일 것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스위트 포테이토님 ㅎㅎ보팅이 0.00이라도 카운트는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팀의 경우 블록체인 기반이라는 장점이자 단점덕에 유저의 보팅파워와 보팅시 주는 최대 보상을 알 수 가 있습니다 ㅎㅎ 개인적인 운영룰도 있고 해서 댓글보팅보상에 차이가 생겼습니다.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Hi, great post ! for a follow and upvote please reply to this message and follow and upvote my latest post @rafkimuhammad
너부터 해 이눔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ㅎㅎ 이렇게 직접적인 구걸은 왜 하는지 저도 잘 이해가 안가더라구요. 하라고 그러면 더 하기 싫은게 사람 심리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