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홍보할 때 유의할 점(일부를 전체인양 과대홍보하지말자)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hyokhyok 입니다

많은 분들이 홍보를 하셔서인지, 스팀 가격이 올라서인지 유입이 정말 많네요

홍보하고 다니시는 분들 감사드려요

그런데 말입니다

홍보하실때 안그래도 안좋은 인식이 향후 더 안좋아질것같은 걱정도 되네요

최고 수익 낸 분으로 홍보를 하지 말자

스윗한 그분으로 홍보를 하시는데 그녀는 엄청난 스파를 후원 받았고 고래들의 도움으로 고래가 되신 분이죠

"이사람은 여행가는 걸로 돈을 이만큼 버네" 이러면... 홍보당한 분이 오셔서 글 쓰면 이만큼 벌까요??

스팀파워도 설명을 하자

홍보하실때

A : 니가 만스팀 정도 사서 스팀파워로 바꾸면 얼마 정도는 벌 수 있어

B : ** 만스팀이 얼마지? 6천만원??(현시세)**

이럴 순 없으니까요 보통 언급을 하시는 분들이 없는걸로 아는데요

결국 스팀의 구조는 스팀파워에서 오죠 이걸 설명없이 홍보하면 결국 사기가 되고 그들만의 리그로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고수익만 보고 온 사람들에게는 박탈감과 불합리라 생각하고 떠나게 될것이고요 ㅎㅎ가입을 했더니 나한텐 별거 없더라 란 인식으로 많이 떠나셨죠. 부정적 이미지가 쌓이는 것 보다 확실하게 알고 들어오는 유저가 많은게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왜 많은 보상을 받는지도 설명을 해주자

부정적인 면도 좋고 긍정적인 면도 좋죠 그게 현 스팀잇이니까요 ㅎㅎ

이사람은 글이 좋아서 고래가 와서 보팅 해줘서 높은 보상을 받았어
이 사람은 보니까 고래 지인들이 있어서 매번 높게 받아
이사람은 고래라서 많이 받아
이사람은 오래도록 활동하셔서 무일푼으로 시작하셨다가 고래가 되셨어
** 이사람은 글도 재밌고 얼굴이 이쁘니 금방 스타가 되더라 나도 이쁜여자로 태어날껄...** 이라고 말을 하더라도 왜를 말해주며 홍보합시다

글 뿐만이 아닌 다양한 이벤트도 소개해주자

사실 이게 더 좋지 않나요? ㅎㅎ @virus707 (오치)님의 골든마켓, 다양한 팔로워 이벤트, 암호화폐투자펀딩이벤트, @hyokhyok의 문화생활 이벤트(은근슬쩍 끼워팔기), 각종 마켓과 @woo7739 님의 마켓 지원으로 인한 최저가경매마켓 등등

높은 보상이 아니라도 홍보할점은 많습니다

올바른 홍보가 향후엔 더 큰 스팀잇을 만들수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Sort:  

저도 그 허황된 꿈을 마치 제꿈인양 생각했던 뉴비적이 있었지요..
알려지지 않은 저에게 누가 돈을 줄까요?
대신 이웃간의 정과 소통을 알게되어 지금까지 스팀잇에서 생존할수있게 되었죠^^~
어디에서건 공짜는 없는것같아요..
하지만 자신을 믿고 꾸준히 먼저 소통하려고 애쓰다보면 자신의 꿈이 조금씩 이루어진다고 생각해요^^~

저도 이해를 못할때가있었죠ㅋㅋ 아재천국이던시절엔 여성유저만오면 폭발적인보팅을받아서 남자일반인은 여기서 뭘해야하는고민도 많이했었죸ㅋㅋ

헐...아재천국이던 시절엔 여성유저만 오면 보팅이 폭발적....그랬던 적도 있었나요??0-0 재밌네요 ㅋㅋㅋ

스팀 시스템의 매력을 소개해도 결국 가입해서 활동하는 사람들은 한정되어 있는게 아쉽네요.

오늘 스팀잇 홍보 방법에 대한 글이 많은 것 같네요ㅎㅎ 아까 리스팀한 글과 닮은 듯 다른 점이 많아 요것도 리스팀해갑니다ㅎㅎ

맞는 말씀입니다.
보상, 그것도 상위에 있는 분의 보상만을 가지고 홍보를 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올바른 홍보! 보상에만 포커스를 맞추는 것이 아닌 다른 '즐거움'에도 얼마든지 포커스를 맞출 수 있습니다.
리스팀해갑니다^^

최고 수익낸 사람을 이용해서 홍보를 해버리면,
초반에 버티지 못하고 나갈 가능성이 높은것같습니다.
자신이 지금까지 받은 보상과 이벤트등을 이용해서 알려주면
정착하는데 도움이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 스팀잇 영업사원이 알아야할 내용을 잘 설명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정작 전 영업을 실패했죠 ㅋㅋㅋㅋ

맞아요 좋은 말로 홍보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죠 !! 정말 보상을 떠나서 스팀잇 하면서 정보도 빠르게 얻고있고 배워가는 컨텐츠들이 많습니다. ㅎㅎ 본인개발에도 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제가 그렇게 글을 적었는데 이 글을 보니 잘못된 글을 적었다 싶은 생각이 드네요
죄송합니다ㅠ
제가 적은 기존글에 이글의 링크를 추가하였습니다. 저도 건강한 스팀잇을 위해 앞으로 주의하도록하겠습니다.

헉..놀래서 보고왔는데 아닙니다 본의아니게죄송해요 저 스윗한분은 너무유명해서 예로든겁니다 국내분은 저격이란오해를받을수있어서 ㅎㅎ 그나저나 필력이좋으신것같습니다

제가 시작한지 2주밖에 안되어 그 스윗한분이 어떠한 분이신지 이력을 잘 몰랐습니다ㅜ
괜히 찔렸네요ㅠㅋㅋ 감사합니다
팔로하고 앞으로도 좋은글 많이 챙겨보겠습니다^^

저는 제가 존경하는 페이스북 지인의 소개로 오게 되었습니다.
그분은 스팀잇을 하지 않으시는데
만약 하신다면 제 생각으로는
가장 빠른 성장의 표본이 되실 듯 합니다. ^.^;;
아마도 곧 오시겠죠.

그분의 추천은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가장 먼저 실현된 곳이다.
네이버, 페북, 트위터 등 많은 사람이 많은 정보를 교류하며
결국 그 회사들을 공룡으로 만드는 동안
그 회사의 발전에 가장 많은 기여를 한
그 사람들은 아무 것도 얻은 것이 없다.
스팀잇은 바로 그 구조를 바꿔놓은 곳이다."

제가 이곳에서 한달을 지내면서
매우 감사하고 올바른 추천이었다 생각합니다.
좀더 일찍 알지못했던게 안타까울 뿐이었죠

그냥 소통의 공간으로 소개하는 것이 어떨까요?
다만 보상은 덤일뿐 ...

그분이 누구신지 궁금하네요 ㅎㅎ 그쵸 스팀잇이 거의 유일하게 쓰이는 곳이긴 하죠 비록 어려운 글쓰기 방법과 다단계오명 보팅풀오명으로 알려져있긴하지만요 ㅎㅎ 좋은 점들도 많다는걸 사람들이 알아야할텐데 말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3927.21
ETH 2754.83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