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QTUM) POS 채굴을 시도해보았어요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혁재 입니다!

이번엔 퀀텀을 채굴해보려고 합니다.  과정을 간략하게 정리해 볼게요

저는 트레이딩엔 영 소질이 없어서 ㅋㅋ 스테이킹을 하며 장기적으로 가져가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Proof of Stake, 지분 증명 방식으로 보상이 주어지는 퀀텀은 코인을 보유하고 노드에 참여하면 이자와 비슷한 보상이 이루어지는데요 노드로 참여한 지분이 적을 수록 보상은 커지게 됩니다.

현 이자율은 qtumexplorer.io/qtum-staking-calculato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필요한 하드웨어는 항시 네트워크에 연결된 컴퓨터 입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11번가에서 6만원 주고산 윈도우 태블릿이에요. 공간차지와 전력소비 면에서 딱 스테이킹에 적당한것같지 않습니까?

하드웨어 없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가상으로 돌리는 방법도 있다 하는데 저는 쫄보라 못하겠네요 ㅎㅎ 

우선 퀀텀코어 지갑을 설치해야 합니다 github.com/qtumproject/qtum/releases 에서 OS에 맞게 깔아줍시다 

저는 win 32 unsigned로 후다닥 깔았습니다

지갑을 깔면 처음에 이렇게 기존에 생성된 블록들을 다운받고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동기화 하게됩니다

동기화가 끝났으면 메인화면이 이렇게 되어있을 겁니다 이제 몇가지 설정을 해줘야해요!

Settings - Encrypt Wallet 눌러서 지갑을 암호화 합시다. 암호 잊어버리면 들어있는 QTUM은 우주미아가 되겠죠? ㅎㅎ

File -  Receiving addresses 눌러서 받을 주소를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코인을 보내봅시다!

으아아 도착한 모습! 저는 암호화폐를 전송할땐 안도착하면 어쩌지? 하며 덜덜덜 긴장하며 기다림의 시간을 보냅니다.. 선발대로 0.1qtum을 보내 봤어요 ㅋㅋ 그리고

지갑 백업 꼭 하시구요 천재지변으로 장치가 개박살 날 순간을 대비해 알맞은 매체에 보관해놓읍시다 ㄷㄷ

글구 POS 보상을 받기 위해  Settings - Unlock Wallet 메뉴에서 For staking only 체크하여 지갑을 열어둬야합니다

그러면 이런 상태가 되어있을 겁니다. 뭔가 준비가 다된거 같은 느낌!!

번개모양에 커서를 올리면

숙성된 코인이 없어서 스테이킹중이 아니라네요 

그렇습니다 코인이 숙성될때까지 기다려야 합나다!

500 컨펌이 넘은 후로 부터 스테이킹이 시작된다고 하니 이제 기다릴 일만 남았군요 ㅎㅎ

그럼 보상을 받고 또 내용 전해드리겠습니다

안녕~

아 그리고 큐텀 투자하는거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돈은 소중하니까요!



Sort:  

큐텀에 크게 물리셨나보네요... pos 돌리면서 채굴하다보면 언젠가 탈출가능한 날이 올겁니다 ㅎㅎ 화이팅!!

ㅋㅋㅋㅋㅋ 통찰력이 궁예급이십니다 행복회로 돌리면서 시간보내는덴 pos가 딱이죠

Congratulations @hyeokja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your First payout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이렇게 하는 거였군요. 저도 놀고있는 pc에 연결해 봐야 겠네요. ㅎㅎ

이분 지금 큐텀 가격보면 무슨 생각이 들까? ㅋㅋㅋ
여러분의 소중한 돈

마지막에 추천 안한다는 말 보고 날짜 봤네요 ㅋㅋㅋ 하지만 지금은 떡락 상태... ㅠㅠ

퀀텀 가즈아 !!!

존버 가즈아!

아이뮤즈 뮤패드 2 리페어제품으로 당시 수량이 딱 2개 남아있었네요

Congratulations @hyeokja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Congratulations @hyeokjae! You have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knock out by hardfork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hyeokjae!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5557.61
ETH 3581.80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