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9. [이태리 여행] ♥로마의 휴일♥ : 진실의 입!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image

“로마” 라고 하면..
영화 <로마의 휴일> 을 절대 빼놓을 수가 없는데..

image

오드리 햅번과 그레고리 펙이 주연 했던..
영화 <로마의 휴일 (Roman Holiday, 1953)> 은..

왕실 생활에 갑갑함과 따분함을 느꼈던..
앤 공주가.. 거리로 뛰쳐나가 잠들었다가..

신문 기자인.. 한 남자를 만나..
함께 로마 거리를 즐겁게 돌아다니면서..

자유를 만끽하는 한편..
신분을 뛰어넘는 로맨스도 싹트게 되는..

로맨틱 코미디의 원조격. 이라 할 수 있는..
고전 명작 멜러 영화. 로!!!

image

영화 속의 ‘앤 공주’ 인.. 오드리 햅번. 은..

햅번 스타일. 이라는 신조어를 만들 정도로..
너무나도 깜찍하고, 사랑스러웠고..

image

멋진 신사인.. 그레고리 펙. 과의 로맨스는..
가슴이 떨릴 정도로.. 엄청나게 설레였으며..

image

그 배경이 되었던.. 로마의 곳곳은..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꿈의 장소. 가 되었다.

image

그럴지니.. 로마에서는.. 너무나도 당연하게!!

영화 <로마의 휴일> 속의.. 그 코스들을..
따라서 쫓아다닐 수밖에 없었는데..

image

그 첫 번째가 바로..

게토 지구! 의 끝자락..
코스메딘 산타마리아델라 성당. 안에 있었다.

image

코스메딘 산타마리아델라 성당. 은..
(Basilica di Santa Maria in Cosmedin)

8세기에 건축된..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매우 고전적인 분위기. 였는데..

image

이 성당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게 만든 것은..
본당으로 들어가는.. 전면 벽에 붙어 있는..

사람 얼굴 모양의.. 대리석 조각상. 인..
진실의 입 (Bocca della Verita) 이었다!

image

기원전 4세기. 경에 만든..
가축시장의 하수구 뚜껑. 으로 추정되는..

‘진실의 입’ 은..

석판에.. 바다와 강의 신..
“트리톤” 의 얼굴을 새긴 원반으로..

거짓말쟁이가 그 입에 손을 넣으면..
트리톤의 입이 다물어진다는 전설이 있었고..

image

영화 <로마의 휴일> 에서..

그레고리 펙이 손을 넣어서 잘린 척! 장난을 쳐서..
오드리 햅번을 놀라게 한 장면. 을 촬영한 곳이었다.

image

그래서 인지..
‘진실의 입’ 에 손을 넣어보기 위한..

관광객들의 행렬이.. 정말 끝도 없이 길었는데..
그걸 지켜보는 것도.. 일대 장관. 이었다.

나는..? 그냥 멀리서 지켜보기만 했는데..

줄이 너무 길어서. 였을까?
아니면.. 잘릴까봐 무서워서. 였을까?

그 이상은 비밀로 하겠다. ㅋㅋㅋ

  • 각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들에게 저작권이 있음.
Sort:  

로마 여행기지만...오드리 햅번 사진을.. 계속 보게 됩니다😊

저..저도..

저도 그래요^^ㅋ

손을 넣지 않으신 이유는
손에서 입냄새가 날까봐 입니다. ㅎㅎ

아항~ 그런 이유도 있겠네요~ ㅋㅋㅋ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늘 수고가 많으시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오치님~ 수고가 많으십니다요^^ 항상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0915.40
ETH 2627.54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