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8. [이태리 여행] 로마 게토 지구 & 신전들!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로마는.. 유럽의 고대 역사가..
가장 많이 있는 곳. 이다 보니..

도시 전체가.. 하나의 “야외 박물관”..
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걷는 곳곳..

정말 모든 곳에.. 유적지가 있었다!!

image

로마의.. ‘마르첼로 극장’ 부터..
‘베스타 신전’ 에 이르는 지역은..

옛날부터 “게토 지구” 로 알려졌는데..

게토 (ghetto) 란.. 유대인들이 모여 살도록..
법으로 강제한.. 일정한 거주 지역. 이었다.

image

게토의 어원은.. 베네치아 게토 근처에..
주조소 (베네치아 방언으로 "gheto") 가..
있었던 것에 기인 한다고도 하고..

또는.. 헤브라이어의 “분리 (ghet)”..
라는 말에서.. 유래 한다고도 하는데..

image

종교 개혁 이후에.. 구교와 신교의 분쟁으로..
극도로 예민해져 있던 교황청에서는..
이들 유대인들을 강제로 격리시켜 놓았고..

반종교 개혁파 교황이었던, 바올로 4세가..
정권을 잡은 (1555~1559) 이래로..
이 지역은.. 더욱 고립되기 시작 했으며..

노란 모자와 노란 스카프로 식별을 강요당했던..
유대인들은 참으로 비참한 생활을 했다고 한다.

image

게토 지역에는.. 유난히..
높은 건물들이 빼곡히 들어차 있었는데..

그 이유가.. 좁은 지역 안에..
많은 유대인들이 몰려 살아야 했기 때문에..
자연스레 건물이 높아질 수 밖에 없었던 것. 이라고;;;

(중세의 게토는..
1870년. 로마를 마지막으로 폐지되었는데..
나중에.. 나치에 의해.. 다시 부활하게 된다.)

image

게토 지구의 시작점에 있었던..
마르첼로 극장 (Teatro di Marcello) 은..

아우구스투스 황제가..
19세의 어린 나이로 요절한 조카이자, 사위인..
마르첼로를 추모하기 위해서 세웠다고 하는데..

관객 1만 2천명을 수용할 수 있었던..
이 원형 극장은..

콜로세움보다.. 80년 전에 지어지면서..
나중에.. 콜로세움의 모델! 이 되었다!!

image

마르첼로 극장을 자세히 보면..
색이 3가지로 나뉘어져 있었는데..

이는.. 파괴되고, 훼손되고, 복원된 부분 모두..
이탈리아의 역사. 이기 때문에..

누구나 구별해서 알아볼 수 있도록 복원한다. 는..
이탈리아 정부의 원칙! 때문이라고 한다.

image

마르첼로 극장의.. 바로 옆으로는..

2세기에 세워진.. 아폴로 소시아노 사원..
(Tempio di Apollo Sosiano) 의.. 흔적인..
3개의 원기둥. 이 있었고..

image

조금만 더 나아가면..
고대 가축 시장의 입구에 있었던..

사면 개선문. 인..
야누스의 문 (Arch of Janus) 이 있었으며..

또 조금만 더 나아가면..
자그마한 두 개의 신전이 있었는데..

image

포르투나 비릴레 (Fortuna Virile) 라고..
더 잘 알려진..
포르투누스 신전 (Tempio di Portunus) 은..

이오니아풍의 장방형 형태의 건축물. 로..
강과 항구의 신을 모시는.. 행운의 신전 이었고..

image

에르꼴레 빈치토레 사원. 이라 불리우는..
(Tempio di Ercole Vincitore)

베스타의 신전 (Tempio di Vesta) 은..
화로와 화롯불의 신에게 바쳐진 곳으로..

포로 로마노! 에 있었던..
베스타 신전의 원형. 이었다.

image

로마 여행을 했던.. 당시에는..
‘고대 그리스의 신화’ 에 대해서도..
엄청나게 호기심이 일었었는데..

여행의 추억을 떠올리다보니.. 문득..
까맣게 잊고 있던 기억이 떠오르면서..

다시 한번.. 제대로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과연? ㅎㅎㅎ

Sort:  

와우 멋지네요
문화에 대하여 완벽히 이해하고 보는것과 그냥 "아 멋지네"로 끝나는것과는 정말 다르죠...
잘보고 갑니다 @hwangmadam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사가 알면 알수록 재미진 것 같아서.. 나름은..
공부하면서 느껴보려고.. 노력 중. 이라지요^^

이제 스팀잇 되네요!

포기할랬드니.. 인제 비지가 되네요~ ㅋ
여전히 스티밋 홈피는 안되구요;;; 에효;;;

비지라도 되니 다행이네요. 파이팅!

그러게요~ 불행 중 다행^^ㅋ
인제는 스티밋 홈피도 다 되네요~ ㅎ

아녀요~ 스티밋 홈피고, 비지고.. 여전히 전혀 안되고 있구요.. 유일하게 esteem 앱에서만 되긴 해서.. 그걸로 어떻게 올리긴 했는데요.. 계속 이러면.. 스티밋을 더이상 못할 것 같아요.. 글 올리기가 너무 힘들어서..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막막 회의가 드는 요즘입니다 ㅠㅠ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항상 감사한 오치님~ 언제나 응원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164.91
ETH 3518.77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