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글] 아무말 대잔치 : 5만 스팀 파워...

in #kr7 years ago (edited)

나도 5만 스팀파워가 목표였다.
내가 "열심히 해봐야지" 하고 마음먹었던 시기를 기준으로
5만 파워면 대략 1억 정도의 가치였기 때문이다.

스팀에 많은 돈을 투자한 게 아닌데도 이미 가격이 4배 정도 올라서, 쌓인 스팀 파워와는 상관없이 이미 1억에 가까운 스팀파워를 보유하게 되었다. (가깝기만 하고 아직 1억은 아니다)

어떻게 보면 그동안 참치나 돌고래급 이었던 스팀잇 계정들이 고래급으로 등급 업 되는 순간이 아닌가 싶다.
가격이 오를수록 더 많은 고래가 생기는 느낌이다.
각종 바이블에 나오는 천지창조의 한순간처럼 대왕 고래는 태양이 되고, 달이 되고, 땅이 되고, 산과 바다가 되고……. 일반 고래와 참치, 돌고래들이 그 자리를 차지하는 그런 느낌.
(등급으로 말하니 다단계가 또 떠오른다.)


(대왕 고래를 생각하니 '거인' 노래가 생각나서 링크)

나를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딱히 돈이 많아서 이 세계에 뛰어들어 투자한 것도 아니었다.
회사 다니면서도 삼시 세끼를 직접 챙겼던 것은 건강을 위해 서기도 했지만 70% 이상이 그냥 돈을 더 절약하고 싶어서이었기에 한 끼 총 재료비를 500~600원 정도에 맞춰서 요리하던 나였다.
(지금도 크게 다르진 않다.)

약간 투자했던 돈이 들쭉날쭉한 암호화폐 시장에서 운이 좀 맞기도 해서
남는 수익은 스팀으로 돌리고 돌리고 돌리고....

심지어 그렇게 묻지마 투자로 마이너스 90%를 넘게 찍었던 코인들도 한두 개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 회복했다.
그다지 착하게 살지도 않았는데 마치 산타 할아버지가 다녀간 것처럼 말이다. (6개월의 기다림이란…. ㅎㅎ)

최근 11월~12월 초까지 스팀이 딱 1달러 가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 총 5만 파워를 만들어볼까 생각을 해봤었다.
짧아도 2~3년은 걸릴 듯 했던 목표가 눈앞에 있다 보니 가진 돈을 다 던져볼까 손이 근질근질…….
연말에서 연초가 되면 각종 이슈로 스팀의 가격이 많이 오를 거 같았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에 생각한 것이 나의 현실 자산.

티비나 라디오, 인터넷 뉴스를 통해 로또로 수백억을 얻었으나
삶의 균형이 무너진 사람들이 떠올랐다.

나도 스팀을 통해 그럴 뻔했다고 본다.
아슬아슬하게 그 경계선에서 멈춘 것이다.

아마 로또 2등이나 3등 정도의 느낌인데
이조차도 내 그릇에는 차고 넘치는 금액이 되어버렸다.

암호화폐 자산이 현실 자산을 웃도는 건강하지 못한 상황이 되어버린 것이다.
(파워 다운을 해야 하나...)

격투기 종류의 스포츠를 좋아하진 않지만 '권투'가 생각났다.
상체가 아무리 강력하고 무거운 펀치를 가진 사람이라도
하체가 부실하면 '큰 한방' 이 없는 아웃복서에게 KO패를 당하거나
질질 끌려다니다가 판정패를 당하는 게 보통인 그런 느낌.

진짜 스포츠가 아닌 만화만 봐서 그런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그냥 그 '큰 한방' 하나만을 바라보고 프로 복서를 하시는 분은 없으리라 생각한다.
싸움 좀 한다는 사람들도 링 위에 올라가면 그냥 어린아이가 되는 모양새도 개그 프로그램 같은 곳에서 종종 봤던 거 같기도 하다.

현실 자산이 든든한 하체라면, 암호화폐 자산은 상체와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큰돈을 벌더라도 그 금액을 지탱할 기반이 없는 상황이라면
그것이 결국 자기 자신을 갉아 먹는다고 생각된다.

스팀도 오르고, 스달은 더더더 오르고....
보상이 커져 좋으면서도 가격이 좀 내려가길 바라기도 했다.
평소 히히덕 거리며 쓰던 글을 이제는 못쓰게 될까 하고 걱정하면서..

5만 파워를 보유한들 그것을 지탱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는다고 생각해 포기한 사람의 이야기.

누가 들으면 멍청한 소리라고 하겠지만.... 나름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ㅎㅎ 메리크리스마스~!

Sort:  

맘같아선 평생 하고싶은데 요즘은 언제까지 스팀잇을 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종종 하게됩니다 어무쪼록 계속해서 즐거운 크리스마스 되세요^^

@allpass님 안녕하세요?
음.... 그것도 또 걱정이 되네요. ㅎㅎ
즐거운 연말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인사이트를 주시네요! ㅎㅎ 돈돈돈이 아닌.. 자신의 그릇을 키우며 맞춰가는! 정말 진정 멋지신분같습니다^^

@hongyeol니 안녕하세요? ㅋㅋㅋ
그런데 제가 제일 좋아하는 노래 중 하나가 O' jays의 For the love of money 입니다. ㅋㅋㅋㅋㅋㅋ
댓글 감사합니다. :)

공감합니다. 결국 자신의 그릇에 따라 재물은 차기 마련이겠죠. 점점 더 큰 그릇을 준비하는 과정이라 보여집니다~ 즐거운 크리스마스 파이팅하세요!! ^^

@tutorcho님 안녕하세요?
어디가서 그릇 좀 바꿔달라고 하고 싶네요. ㅋㅋ
댓글 감사합니다.

메리크리스마스에요~^^
돈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게 되네요ㅎㅎ

@k3g3m님 어서오십쇼.
이상한 글인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왜 자꾸 그 날의 휴대폰 케이스가 떠오르는 지 모르겠습니다!ㅋㅋㅋ
환님, 메리크리스마스~^__________^*

홈슐랭님 안녕하세요? ㅎㅎ
그 생선 케이스... ㅋㅋㅋㅋ 용케 잘 사용하고 있네요. ㅎㅎ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뉴비라 글을 읽어도 이해못하고 잇네요 ㅎㅎ
열심히 하시는듯....홧팅하세요

아 넵 ㅋ

2018년도는 현실 자산을 채워가는 한 해가 되시길... ㅎㅎ

노아 형님 어서오십쇼.
그러게요. ㅋㅋㅋ 2018년엔 조금 더 건강하게 살아봐야겠습니다.
덕담 감사합니다. ^^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이미 무너지지 않을 튼튼한 기반이 있으 신 것 같습니다.
보유하신 스팀파워와 마음가짐 모두 부럽네요^^

@coldbeec님 안녕하세요?
과찬..이십니다. ㅋㅋ

저도 늘 손이 근질근질하지만... 제 분수를 알아서 속도조절을 하고 있습니다..ㅎㅎ

@sjchoi님 안녕하세요?
ㅎㅎㅎ 그 손이 참 항상 말썽인 거 같습니다.
저도 오른쪽 왼쪽 양쪽 손목이 다 난리부르스를 추려고 하네요. ㅋㅋ
댓글 감사합니다.

자신의 선택에 후회하지 않는 삶이 가장 만족스러운 삶인것 같습니다.

@ryanhkr님 안녕하세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0833.36
ETH 3370.32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