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회화 #4 between와 among의 차이점 #수로 구별하는거 아닙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의 주제

between과 among의 차이점
안녕하세요! 중학생 스티미언 @honoo입니다. 오늘은 betwwen
among**의 차이점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중, 고등학교 시절 영어를 조금 공부한 분이라면, "between 은 두 개일때 쓰고, among은 두개 이상일때 쓴다." 라고 익힌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과연 그럴까요?

설명

먼저 이해를 위해 설명을 조금만 하겠습니다.
between 과 among 의 일반적인 한글 해석은 "~사이에, ~간에, ~중에서" 입니다.
하지만 Listening을 많이 해보셨다면 이상한 점을 알아채셨을 수도 있습니다.
between은 둘사이 아니야? 근데 왜 between Tom,Susan,and Chris가 가능할까?라는 의문점이 드신적이 있으신가요?

안드셔도 정상입니다 ㅎㅎ

Between과 Among중 뭐를 골라야 할까?

여러 글들을 보고, 원어민을 통해 들을 수 있는 이야기들 중 가장 between 과 among 을 구분하기에 좋은 개념은 이것입니다.'between 은 명확히 구분되어지는 것에 사용하며, among 은 명확히 구분되지 않는 집단, 단체 등에 사용한다."
이렇게 마무리 지으면 안되고 예시도 필요하겠죠?

ex)I can't choose where to live __________________ .(나는 서울,부산,제주 중에 어디서 살아야 할지를 모르겠어)
뭐가 들어가야 할까요?
바로 between Seoul,Busan,and Jeju입니다.
이유는 도시는 명확한 집단이죠.

ex)He wanted to stand out _______ his friends.(그는 친구들 사이에서 특출나기를 원했었다.)
뭐가 들어가야 할까요?
바로 among입니다.
이유는 his friends는 그의 친구들을 뜻하므로 누군지 명확히 알 수 없습니다.

총정리

다시 한번 상기시켜 봅시다.
"between 은 명확히 구분되어지는 것에 사용하며, among 은 명확히 구분되지 않는 집단, 단체 등에 사용한다."
완벽하게 암기 되셨나요? 다른 좋은 강의도 보고 싶으시다면 태그인 #kr-englishseries를 검색해주세요!

지난 강의 목록

제1강about과 of의 경계
제2강will과 be going to의 차이점
제3강end와 finish의 차이점

Sort:  

우와 영어공부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꿀팁 갑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아하~ 총정리부분에서 완벽하게 이해됐어요 ㅎㅎ 오늘도 영어공부 하고 갑니다!

평이 좋아서 좋네요 기대에 부응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ㅎㅎ

많은 도움이 됬어요~

감사합니다 ㅎㅎ

열심히 포스팅 보고 영어 마스터를 해야겠군요

모든 이들이 마스터 하는 그날까지 저는 하겠습니다 ㅎㅎ

은근히 재밌어요ㅋㅋ다음이 기대가됩니다!

은근히 재밌는게 아니라 꿀잼이 될때까지 달리고 또 달려야죠 ㅎㅎ

22회 로또 보너스 번호 당첨자 발표합니다:]
https://steemit.com/kr/@cine/273nff-22

This post received a 50%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honoo!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honoo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50%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5
BTC 53615.59
ETH 2344.94
USDT 1.00
SBD 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