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회화 #2 미래에 할 일을 뜻하는 will과 be going to의 차이점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중학생 스티미언 @honoo입니다. 오늘은 will과 be going to의 회화에서의 차이점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 will 과 be going to 의 차이
아이디어.jpg
외국인 친구: Long time no see!(오랜만 이군요!)
나:Oh, nice too meet you.(오, 반가워요!)
외국인 친구:Do you know when the vacation starts?(방학이 언제 시작하는지 아니?)
나:It is July 8th.(7월8일이야)
외국인 친구:What are your plans?(계획이 뭐니?)
나:I (will or am going to) go to Busan!(나는 부산에 갈 것이야!)
여기서 이미 예정되어 있는 일정이라면 will과 be going to중 무엇을 사용해야 할까요?
바로 be going to입니다.
미래시제를 사용할때
will=즉흥적인 미래를 표현
be going to=계획된 미래를 표현
ex)I will play soccer now.
I am going to go ~
어느 정도 감을 잡으셨나요?
즉흥은 will 계획된 일은 be going to를 사용하여 더욱 더 정확한 의미를 전달 할 수 있겠죠?

Sort:  

오늘도 영어공부 완수!
옛날 기억이 새록새록나네요

최대한 간결하고 뜻은 담 담아서 썼어요 ㅎㅎ

즉흥은 will 계획된 일은 be going to! 확실히 이해했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I'm gonna go to church this weekend.

그 표현도 맞죠 ㅎㅎ

오 이해하기 쉬워요!

감사합니다!

저도 옛날 기억 돋네요 ㅋㅋㅋㅋ영어 공부 참 열심히 했었는데 ㅎㅎ

추억일까요 악몽일까요? ㅎㅎ

중학생???
헉 놀라워라~~~
I am going to steemit at tonight.

I will vote your article
감사합니다 ㅎㅎ

This post received a 53%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honoo!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honoo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53%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015.02
ETH 2381.83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