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현실의 고래(기업)들은 스팀잇의 바다로 들어올 것인가?

in #kr7 years ago

좋은글 감사합니다!ㅎㅎ
저는 우선 기업 고래가 왔을때, 마케팅 성과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바이럴이 좋고 광고 시스템이 잘 구축된 페이스북에서도 저 수준인데, 스팀잇에서 유저에게 돈을 주더라도 마케팅 성과는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스팀잇은 타 SNS나 커뮤니티에 비해 유능하신분이 많기에 더욱 그럴 것 같네요..
그래도 진출한다면 스티미언은 당연히 환영할 것이고, 현 생태계에 큰 문제없이 스며들지 않을까요?
이상 짧은 지식과 생각이었습니다ㅎㅎ

Sort:  

@hongyoel님의 생각 또한 적극 공감합니다.
다만 페이스북과 스팀잇은 시스템이 달라 다른 양상이 비춰질 수 도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광고글을 올리고 공유해달라고 하면, 거의 공유하지 않지요.
"공유하신분들 중 10명을 뽑아 상품을 드립니다" 라는 이벤트를 해야 겨우 공유할정도입니다.
공유에 따른 효익이 없고 이벤트를 열어도 그 10명에 내가 당첨될 것이라는 유저들의 기대가 적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이벤트 상품비용이 추가로 들어가게되고요.

하지만 스팀잇의 경우 광고글을 올리고 리스팀을 하실경우 가서 보팅해드립니다.($1달러수준)정도만으로도 충분히 유저들은 리스팀할 여지가 있습니다.
추첨을 통한 당첨이 아닌 100%당첨에 대한 기대값이 분명해서, 리스팀 행위에 대한 효익을 즉각적으로 누릴수 있으니까요.
기업의 입장에서는 추가적으로 들어가는 비용도 없고요.

이러한 점에서 페이스북에 비해 스팀잇은 (이용자수가 페이스북과 유사하다는 가정하에) 기업에게 조금더 매력적이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좋은 의견 남겨주셔서 저도 더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팔로할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1
BTC 60623.84
ETH 2572.69
USDT 1.00
SBD 2.57